[유아교육] 동작교육(수건놀이) 활동교육계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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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4.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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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생활주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집단
활동준비물
시간
도입
(5분)
전개
( 20분)
마무리와
평가
( 5분)
평가
- 본문내용
-
◎수건을 이용하여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해본다.
T:수건을 사용하여 너희들이 생각한 방법대로 앉아서 움직여 보자.
C:기지개를 편다. 당겨본다. 던져본다.
T:누가 먼저 나와서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 볼까?
C: 저요.(1명이 나와서 수건으로 기지개를 편다.)
T:이번에는 누가 나와서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 볼까?
C:저요(1명이 나와서 당겨본다)
T: 또 어떻게 다르게 움직일 수 있을까?
C: 저요(1명이 나와서 던져서 팔, 등, 발로 받아본다)
T:(수건을 한 장 바닥에 펴고) 어떻게 움직일 수 있을까?
C: 건너가요. 뛰어넘어요.
T:누가 나와서 해 볼까?
C: 저요(1명이 나와서 뛰어넘는다.)
T:(수건을 여러 장 펴고) 이번에 어떻게 움직일 수 있을까?
C: 지그재그로 뛰어 넘어요. 한 발로 뛰어 넘어요.
T: 누가 나와서 해 볼까?
C: 지그재그로 뛰어넘는다.
T: 짝꿍이랑 같이 할 수 있는 동작은 없을까?
C: 던지고 받을 수 있어요. 등을 대고 던져 봐요.
T:누가 먼저 나와서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 볼까?
C: 서로 던지고 받아본다.
◎음악을 들려준다.
T: 선생님이 음악을 준비했는데 한번 들어보자.
◎음악을 듣고 난 후 느낌을 이야기 한다.
T: 음악을 들으니 어떤 느낌이 드니?
C: 빨라요, 신나요, 즐거워요, 밝아요.
T: 이 음악은 무엇을 생각하며 만든 음악일까?
C:친구들이랑 재미있게 노는 거요.
T: 이 음악은 수건가지고 재미있게 노는 모습을 생각하며 만든 음악이야.
음악에 맞추어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보자
◎나누어서 해 본다.(음악을 들으면서)
T:누가 먼저 나와서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 볼까?
(손든 유아들의 이름을 불러준다.)
C: 유아들은 수건을 던지기도 하고, 당기기도 한다.
T: 수건을 바닥에 놓고 움직여보자
C: 유아들은 수건을 바닥에 놓은 후 한 발로 뛰거나 두 발로 뛴다.
T: 이번에는 바닥에 놓여진 수건들 사이로 움직여보자
◎바꾸어서 한다.
T: 바꾸어서 해 보자
C:네.
◎다함께 한다.
T:다 함께 해보자
C: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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