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동작교육(수건놀이) 활동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집단
활동준비물
시간
도입
(5분)
전개
( 20분)

마무리와
평가
( 5분)
평가

본문내용
◎수건을 이용하여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해본다.
T:수건을 사용하여 너희들이 생각한 방법대로 앉아서 움직여 보자.
C:기지개를 편다. 당겨본다. 던져본다.
T:누가 먼저 나와서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 볼까?
C: 저요.(1명이 나와서 수건으로 기지개를 편다.)
T:이번에는 누가 나와서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 볼까?
C:저요(1명이 나와서 당겨본다)
T: 또 어떻게 다르게 움직일 수 있을까?
C: 저요(1명이 나와서 던져서 팔, 등, 발로 받아본다)
T:(수건을 한 장 바닥에 펴고) 어떻게 움직일 수 있을까?
C: 건너가요. 뛰어넘어요.
T:누가 나와서 해 볼까?
C: 저요(1명이 나와서 뛰어넘는다.)
T:(수건을 여러 장 펴고) 이번에 어떻게 움직일 수 있을까?
C: 지그재그로 뛰어 넘어요. 한 발로 뛰어 넘어요.
T: 누가 나와서 해 볼까?
C: 지그재그로 뛰어넘는다.
T: 짝꿍이랑 같이 할 수 있는 동작은 없을까?
C: 던지고 받을 수 있어요. 등을 대고 던져 봐요.
T:누가 먼저 나와서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 볼까?
C: 서로 던지고 받아본다.
◎음악을 들려준다.
T: 선생님이 음악을 준비했는데 한번 들어보자.
◎음악을 듣고 난 후 느낌을 이야기 한다.
T: 음악을 들으니 어떤 느낌이 드니?
C: 빨라요, 신나요, 즐거워요, 밝아요.
T: 이 음악은 무엇을 생각하며 만든 음악일까?
C:친구들이랑 재미있게 노는 거요.
T: 이 음악은 수건가지고 재미있게 노는 모습을 생각하며 만든 음악이야.
음악에 맞추어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보자
◎나누어서 해 본다.(음악을 들으면서)
T:누가 먼저 나와서 수건을 가지고 움직여 볼까?
(손든 유아들의 이름을 불러준다.)
C: 유아들은 수건을 던지기도 하고, 당기기도 한다.
T: 수건을 바닥에 놓고 움직여보자
C: 유아들은 수건을 바닥에 놓은 후 한 발로 뛰거나 두 발로 뛴다.
T: 이번에는 바닥에 놓여진 수건들 사이로 움직여보자
◎바꾸어서 한다.
T: 바꾸어서 해 보자
C:네.
◎다함께 한다.
T:다 함께 해보자
C: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교과교육론 A형 생활도구
  • 교육계획안(1주차)활동시기2018년 9월 3일 ~ 9월 7일반이름열매반생활주제생활도구주제다양한 생활도구목 표-생활도구의 종류와 이름에 대해 알아본다.-생활도구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하여 이해한다.-생활도구의 편리함에 대하여 고마운 마음을 갖는다.날 짜(요일)9월 3일(월)9월 4일(화)9월 5일(수)9월 6일(목)9월 7일(금)소주제활동생활도구 알아가기생활도구로 생각하기자유선택활동쌓기놀이영역블록으로 다양한 생활도구 만들어

  • [유아교육] [유아교육] 생태프로그램 이론적 배경 .산책 프로그램
  • 놀이이 대상이 아닌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 할 동무가 되도록 가르쳐야 한다 (임재택. 2002)② 개인중심 교육에서 공동체중심 교육산업사회에서는 개인과 개인, 개인과 가족,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이 별개로 분리됨으로써 사람들은 기능론 적 이기주의에 빠져들면서 공동체 의식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이러한 이기주의 어린 유아기에서부터 경쟁에서 남을 누르고 이기고자 하는 과도한 경쟁을 부추기는 현상을 낳게 하였다. 젖 빨 시기부터 온갖 것

  • [교직실무 A형] 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직실무 A형 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아 안전사고2. 유아 안전교육의 개념1) 정의2) 목적3) 교육목표4) 필요성3. 유아 안전교육의 주요내용1) 안전교육의 내용(1) 놀이안전교육 (2) 시설과 설비에 대한 안전교육 (3) 교통안전교육 (4) 위험한 장소 및 물질에 대한 안전교육 (6) 스포츠, 환경오염, 화재, 동물에 대한 안전교

  • [유아교육] 수건 체조(탐색적 활동) 활동계획안
  • 유아들이 이야기하는 대로 그림카드를 붙여준다.T:어떤 동작이 있었는지 차례대로 한번 보자T:어떻게 움직일까? (구령에 따라 앉은자리에서 움직인다.)나누어서 해 본다T:누가 먼저 나와서 해볼까?(손든 아이들의 이름을 불러준다.)평가한다.바꾸어서 한다.다함께 한다. 마무리와평가( 5분)활동을 평가한다.T:수건을 이용해 몸을 움직여 보니 느낌이 어땠니?C:재밌었어요~ 튼튼해져요!T:어떤 동작이 가장 재미있었니?C:서서 이렇게 하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유아교과교육론 생활주제 및 대상연령에 적합한 교육 계획안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구조적 동작 활동【목차】 1. 생활 주제 계획안2. 환경구성안3. 주간교육계획안4. 일일교육계획안5. 수업활동계획안(초본, 수정본)6. 수업에 사용한 교재교구 사진7. 참고문헌8. 느낀점9. 동영상(1) CD1. 생활주제 계획안생활주제: 건강과 안전-주제: 즐거운 운동과 휴식-소주제: 적절하게 운동하기주제 선정의 이유: 누구나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