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작 교육계획안] 영아 체조(구조적 동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집단
활동준비물
시간
도입
( 5분)

전개
( 15분)

마무리와
평가
( 5분)

평가

본문내용
◎ 노래를 들려준다.
T : 선생님이 노래 한 곡을 준비해 왔는데 한 번 들어볼까?
C : 네
T : 어디서 들어보았니?
C : 음률영역에서요.
T : 그래. 음률 영역에 있었지. 이 노래를 들으니까 어떤 느낌이 드니?
C : 신나요 / 춤추고 싶어요. / 뛰고 싶어요. 등.
T : 어떤 이야기가 있었니?
C : 쿵쿵거려요 / 손을 쭉쭉 뻗어요 / 엉덩이요 등.
◎ 함께 노래를 부른다.
T : 선생님과 같이 노래를 불러보자.
- 아이들과 함께 노래를 부른다.
◎ 동작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T : 이 노랫말에 맞춰 몸을 움직인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C : 네. 내가 해볼래요.
T : 누가 나와서 해볼까?
(1명씩 2~3명이 나와서 해본다.)
T : 그런 동작들도 있었구나. 정말 잘했구나.
◎ 교사가 시범을 보인다.
T : 선생님도 생각한 동작이 있는데 한 번 해볼게.
◎ 동작에 대해서 의논한다.
T : 선생님의 동작에는 어떤 움직임이 있었을까?
C : 손을 쭉쭉뻗어요./ 엉덩이 씰룩쌜룩해요.
T : 또 어떤 동작이 있었을까?(순서 없이 유아들 이야기 함.)
- 선생님은 그림 자료의 그림을 노래 순서대로 융판에 붙인다.
◎ 앉아서 해본다.
T : 노래를 부르면서 앉은 자리에서 함께 해보자.
◎ 나와서 해본다.
T : 누가 먼저 나와서 해 볼까?(1/2 그룹정도)
T : 이쪽 모둠 친구들이 먼저 해보자.
T : 안 하는 친구들은 무엇을 해 줄까?
C : 노래 불러요 / 친구를 봐요 등
T : 그래. 우리 함께 노래 불러주면서 친구들이 하는 거 보자.
C : (1/2은 노래 부르며 지켜보고 1/2은 동작 )
T : 동작을 마친 아이들은 반대쪽에 앉자.
◎ 바꾸어서 한다.
T : 이번에는 노래 불러준 친구들이 나와서 동작하고 동작한 친구들은 앉 아서 노래 불러주자.
C : (자리 바꾸어서 활동)
◎ 다함께 한다.
T : 우리 다함께 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목차1. 유아동작교육이란?2. 동작교육의 중요성3. 동작활동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1) 감각, 지각, 운동 발달 측면2) 신체발달 측면3) 지능발달 측면4) 정서발달 측면5) 창의성 및 사회성발달 측면4. 유아 동작교육에서의 동작의 요소1) 신체2) 공간3) 시간4) 에포트(Effort)5) 관계6) 주제5. 유아동작교육의 내용1) 기본 운동하기2) 구조적 표현 동작하기3) 동작 감상하기6. 유아 동작교육을 위한 교사

  • 보육 과정의 이해2
  • 동작을 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한 교사는 “나이와 관계없이 모여 체조를 하며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을 기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틀에 박힌 교과과정은 싫다! 아이 하나만있는 가정이 늘면서 어릴 때부터 특별한 교육을 받게 하려는 부모들이많다. 이에 발맞춰 유치원들도 다양한 커리큘럼과 지도법을 개발하고있다. 그 중 한 곳이 작년 문을 연 서울 반포동의 레지오 ELC.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Reggio Emilia)으로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는 영어유

  • [유아체육] 유아체육교실 프로그램의 방향
  • 교육기관의 유아체육 프로그램 방향2. 스포츠단의 유아체육 프로그램 방향3. 가정에서의 유아체육 프로그램Ⅷ 결론Ⅰ 서론유아기의 아이들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모든 면이 성장 과정의 초기에 있고 특히 신체적 발달을 위해 운동을 하게 되면 외적인 체력은 물론 내적기관과 동작 기능에 발달을 가져오고 지적, 정서적 발달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리고 어린 시절부터 쌓아온 체력과 운동 기능이 훗날 사회생활을 할 때 끈기와 사회성, 강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계획안월주 간주  제다루어질 내용관련행사평가33월 2일 ~4월 1일어린이집 적응어린이집에 왔어요엄마와 기분 좋게 헤어져요나는 ○○반선생님이 웃어요입학신체검사부모개별면담적응 일지기본 생활 습관 체크 리스트 1 44월 3일 ~4월 29일즐거운약속깨끗하게 씻어요냠냠 먹어요낮잠은 기분 좋아요배변의사를 표현해봐요1안전교육- 소방교육신체 운동 발달 체크리스트 1VIDEO촬영을 통한 교사, 영아 관찰55월 1일 ~6월 3일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교육과정3.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Ⅴ.기독교 세계관의 정의와 기독교 세계관의 중요성Ⅵ.성경적 유아관 (또는 인간관)Ⅶ.기독교 유아교육 방법의 원리Ⅷ.기독교 유아교육의 통합적 접근1. 통합 및 교육과정 통합의 의미2.일반교육 측면에서의 통합교육3. 통합을 위한 접근방식4. 통합을 위한 목표 및 원리5. 4~5세 : 주제중심6. 5세 : 프로젝트 접근 중심7. 절기행사 프로그램*기독교 유치원의 성경적 통합교육 과정 실제-연간 교육 계획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