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작 교육계획안] 영아 체조(구조적 동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유아동작교육3E) 웨이커트 리듬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한국 전통무용 통합동작교수법의 손동작, 발동작을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2023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유아동작교육활동에서 디지털 활용방안)
- 유아동작교육3D) 갤라휴 신체동작교수법의 6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 유아동작교육3B) 한국전통무용통합동작교수법의 손동작발동작설명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 목차
-
생활주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집단
활동준비물
시간
도입
( 5분)
전개
( 15분)
마무리와
평가
( 5분)
평가
- 본문내용
-
◎ 노래를 들려준다.
T : 선생님이 노래 한 곡을 준비해 왔는데 한 번 들어볼까?
C : 네
T : 어디서 들어보았니?
C : 음률영역에서요.
T : 그래. 음률 영역에 있었지. 이 노래를 들으니까 어떤 느낌이 드니?
C : 신나요 / 춤추고 싶어요. / 뛰고 싶어요. 등.
T : 어떤 이야기가 있었니?
C : 쿵쿵거려요 / 손을 쭉쭉 뻗어요 / 엉덩이요 등.
◎ 함께 노래를 부른다.
T : 선생님과 같이 노래를 불러보자.
- 아이들과 함께 노래를 부른다.
◎ 동작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T : 이 노랫말에 맞춰 몸을 움직인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C : 네. 내가 해볼래요.
T : 누가 나와서 해볼까?
(1명씩 2~3명이 나와서 해본다.)
T : 그런 동작들도 있었구나. 정말 잘했구나.
◎ 교사가 시범을 보인다.
T : 선생님도 생각한 동작이 있는데 한 번 해볼게.
◎ 동작에 대해서 의논한다.
T : 선생님의 동작에는 어떤 움직임이 있었을까?
C : 손을 쭉쭉뻗어요./ 엉덩이 씰룩쌜룩해요.
T : 또 어떤 동작이 있었을까?(순서 없이 유아들 이야기 함.)
- 선생님은 그림 자료의 그림을 노래 순서대로 융판에 붙인다.
◎ 앉아서 해본다.
T : 노래를 부르면서 앉은 자리에서 함께 해보자.
◎ 나와서 해본다.
T : 누가 먼저 나와서 해 볼까?(1/2 그룹정도)
T : 이쪽 모둠 친구들이 먼저 해보자.
T : 안 하는 친구들은 무엇을 해 줄까?
C : 노래 불러요 / 친구를 봐요 등
T : 그래. 우리 함께 노래 불러주면서 친구들이 하는 거 보자.
C : (1/2은 노래 부르며 지켜보고 1/2은 동작 )
T : 동작을 마친 아이들은 반대쪽에 앉자.
◎ 바꾸어서 한다.
T : 이번에는 노래 불러준 친구들이 나와서 동작하고 동작한 친구들은 앉 아서 노래 불러주자.
C : (자리 바꾸어서 활동)
◎ 다함께 한다.
T : 우리 다함께 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