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기획>일본본토일주 4박5일 비교분석 및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본토일주 4박5일에 대해 비교분석한 자료(하나,모두,노랑풍선,투어2000)
이를 인용하여 상품기획
목차
비교분석
1선정배경
2가격비교
3일정비교
4비교분석

기획상품
1상품일정소개

3마케팅방법
1바이럴마케팅
2VIP마케팅
3여행상품박람회
4DM마케팅
5키워드광고
본문내용
1. 선정배경
ㆍ국민소득수준의 향상
ㆍ여가시간의 증대
ㆍ가치관의 변화
ㆍ여행자유화 정책
세계적 경제침체
환율상승
신종인플루엔자
사진출처 : 경향신문, 매일경제, 머니투데이
1. 선정배경
160
180
210
2004
2005
2006
2007
260
240
2008
※ 최근 5년간 일본 방문객 수
(단위:만 명)
방문객 수(명)
증감률(전년대비, %)
2004년
1,588,472
8.8
2005년
1,747,171
10.0
2006년
2,117,325
31.9
2007년
2,600,801
22.8
2008년
2,382,800
-8.4
▶ 2009년 8월까지 내국인 해외여행 선호국은 중국, 일본, 태국 순으로 선호
자료출처 : 한국관광공사
2. 상품비교분석(하나,모두,노랑풍선,투어2000)
▶ 가격
ㆍ공통점
나 항공 이용
1급호텔 및 온천호텔 사용
선택관광 없음
ㆍ차이점(고가,저가여행사)
가이드 및 기사 팁 불포함
일정의 식사와 입장료 불포함(부분적)
자유관광
참조 : 하나투어,모두투어,노랑풍선,투어2000
11/01일자 가격(일본본토투어4박5일)
2. 상품비교분석(하나,모두,노랑풍선,투어2000)
▶ 일정
3. 비교분석 결론
ㆍ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맞는 상품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호
ㆍ유행에 민감해서 시대의 분위기를 따라 가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 것
ㆍ독특한 상품으로 인한 홍보효과
ㆍ여행상품의 주제화(역사,건강,음식 등)
ㆍ고객의 욕구를 파악한 기존상품과의 연계
2. 기획상품
09:45 인천국제공항 출발(KE)
11:50 아키타 국제공항도착(약 2시간 30분 소요)
아키타 시내로 이동-중식(전용버스)
-타지와호 관광
-타츠코 상
-가쿠노타테 관광
17:00 이스키야 호텔 석식 및 자유시간
※선택관광
야간타자와호 스키장(이용요금 개별부담)
뉴토온천 츠루노유(개별부담)
1일차
08:00 호텔 조식
10:00 오가반도로 이동(전용버스)
-GAO 수족관 관광
13:00 중식후 아키타역으로 이동
신칸센 탑승하여 도쿄로 이동(약 3시간 30분 소요)
17:00 도쿄도착
-비너스 포트
-도요타 시티 쇼 케이스
19:00 미츠이 가든 호텔 식 및 자유시간
2일차
08:00 호텔 조식
09:00 요코하마로 이동(1시간 소요, 전용버스)
10:00 요코하마 도착
-차이나 타운 관광
-산케이엔 관광
-미나토미라이 21
14:00 도쿄 이동(1시간 소요, 전용버스)
15:00 도쿄 도착
-도쿄 도청 전망대
17:00 미츠이 가든 호텔 석식 및 자유시간
3일차
08:00 호텔 조식
참고문헌
하나,모두,노랑풍선,투어2000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실무론] 여행사에 대해서
  • 여행사의 주요 업무① 판매업무 - 판매 업무는 여행업의 수익을 위한 상품의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일어나는 마케팅 활동으로 여행업의 종류에 따라 판매방법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우선 기획여행을 실시하는 도매업을 위주로 하는 여행사의 경우 소매업 대리점 여행사에 대한 영업사원들의 방문판매와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도매업의 성격을 띠지 않는 일반 기획여행상품을 취급하는 여생사의 판매는 주로 신문광고 및 통신

  • [한류열풍] 한류, 한류열풍의 의의와 파급효과 및 향후 과제 및 방안 분석
  • 일본 관광객이었다. 하지만 불과 몇 년이 지난 오늘날 시내에는 중국계 관광객이 넘쳐난다. 한국관광공사는 세일여행사, 중국 국제여행사(CITS) 등 과 함께 8월 3일부터 5일까지 탤런트 겸 가수인 안재욱과 중국 및 대만 팬클럽이 함께 하는 한국 홍보행사를 가졌다. 안재욱 포에버 여름캠프란 이름으로 스타마케팅을 적용한 첫 관광상품이었던 이 행사에는 중국 및 대만 팬클럽 회원 250여명이 참석, 2박3일간 안재욱과 함께 장기자랑, 콘서트 등을 진행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및 기본계획」2000 -제주도관광협회, 「2001년 한국방문의 해 20대 역점사업 추진계획」 2000 -제주발전연구원, 「제주시관광자원 활용 및 진흥방안」1999 -한국관광연구원, 「계간 한국관광정책」, 제5호(2000,4월) -안종윤, 관광정책론-공공정책과 경영정책-, 서울 : 박영사, 1997.-이장춘, 관광정책학, 서울 : 대왕사, 1990. -윤대순, 관광경영학원론, 서울 : 백산출판사, 1992.-장병권, 한국관광행정론, 서울 : 일신사, 1996.-김황탁, 한국관광정책 개선방안 연구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4박 5일간의 배낭여행과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뉴미디어 전시회와 문예회관의 각종 행사들 저는 신이 나서 쫓아 다녔습니다.그렇게 열심히 이곳저곳 교양만을 추구하다 저는 어느덧 대학졸업자로서의 위치에 놓인 자신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성으로서의 저의 모습을 바라보았습니다. 여성들도 정당하게 자신의 요구를 주장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제 자신도 그러한 사회에서 자신을 실현시킬 수

  • [관광경영] 크루즈 산업
  • 여행이 여유 있는 노인들이 누리는 값비싼 호황여행으로 인식되어 왔으며, 언어의 불편과 서양의 파티문화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게다가 지역적으로 북미나 구주로부터 접근이 어렵고 동남아 크루즈권역에서도 벗어나 있을 뿐만 아니라 항만 인프라가 미비 되어 있고 크루즈관광자원도 부족해서 발전이 미미한 상태이다.■ 수요의 증가, 그러나 상품구성의 미흡주 5일제의 생활환경 변화와 웰빙에 대한 관심증가로 이색적인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