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기획>일본본토일주 4박5일 비교분석 및 기획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본토일주 4박5일상품 4개 여행사 비교분석한 자료이며
이를 인용하여 새로운상품을 기획한 레포트
목차
1.비교분석
1-1선정배경
1-2가격비교(하나투어,모두투어,노랑풍선,투어2000)
1-3일정비교
1-4비교분석결론

2. 기획상품
1-1 상품일정소개

3. 마케팅방법
1-1바이럴마케팅
1-2 vip마케팅
1-3 여행상품박람회
1-4 DM 마케팅
1-5. 키워드 광고
본문내용
우리나라 관광산업은 경제의 급속한 성장과 국민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가치관의 변화, 여행자유화 정책 등에 따라 우리나라 국민의 국내 ․ 외 관광수요는 크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세계적 경제침체와 환율상승으로 소비심리 위축으로 이어졌고, 더불어 SARS, 조류독감, 신종인플루엔자 등과 같은 질병 발생으로 관광수요가 줄어 관광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제는 여행사들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여 아웃바운드 시장의 활성화를 이루어야 하겠다.
우리조는 우리나라 아웃바운드 시장의 일본방문객수의 비중을 알아보며, 여행상품중 일본본토일주-4박5일 상품을 선택하여 일정, 가격등 4개 여행사(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투어2000) 각각의 특징을 파악하고 장․단점을 비교분석 하였다.
참고문헌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투어2000 홈페이지
네이버 뉴스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실무론] 여행사에 대해서
  • 여행사의 주요 업무① 판매업무 - 판매 업무는 여행업의 수익을 위한 상품의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일어나는 마케팅 활동으로 여행업의 종류에 따라 판매방법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우선 기획여행을 실시하는 도매업을 위주로 하는 여행사의 경우 소매업 대리점 여행사에 대한 영업사원들의 방문판매와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도매업의 성격을 띠지 않는 일반 기획여행상품을 취급하는 여생사의 판매는 주로 신문광고 및 통신

  • [한류열풍] 한류, 한류열풍의 의의와 파급효과 및 향후 과제 및 방안 분석
  • 일본 관광객이었다. 하지만 불과 몇 년이 지난 오늘날 시내에는 중국계 관광객이 넘쳐난다. 한국관광공사는 세일여행사, 중국 국제여행사(CITS) 등 과 함께 8월 3일부터 5일까지 탤런트 겸 가수인 안재욱과 중국 및 대만 팬클럽이 함께 하는 한국 홍보행사를 가졌다. 안재욱 포에버 여름캠프란 이름으로 스타마케팅을 적용한 첫 관광상품이었던 이 행사에는 중국 및 대만 팬클럽 회원 250여명이 참석, 2박3일간 안재욱과 함께 장기자랑, 콘서트 등을 진행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및 기본계획」2000 -제주도관광협회, 「2001년 한국방문의 해 20대 역점사업 추진계획」 2000 -제주발전연구원, 「제주시관광자원 활용 및 진흥방안」1999 -한국관광연구원, 「계간 한국관광정책」, 제5호(2000,4월) -안종윤, 관광정책론-공공정책과 경영정책-, 서울 : 박영사, 1997.-이장춘, 관광정책학, 서울 : 대왕사, 1990. -윤대순, 관광경영학원론, 서울 : 백산출판사, 1992.-장병권, 한국관광행정론, 서울 : 일신사, 1996.-김황탁, 한국관광정책 개선방안 연구

  • [관광경영] 크루즈 산업
  • 여행이 여유 있는 노인들이 누리는 값비싼 호황여행으로 인식되어 왔으며, 언어의 불편과 서양의 파티문화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게다가 지역적으로 북미나 구주로부터 접근이 어렵고 동남아 크루즈권역에서도 벗어나 있을 뿐만 아니라 항만 인프라가 미비 되어 있고 크루즈관광자원도 부족해서 발전이 미미한 상태이다.■ 수요의 증가, 그러나 상품구성의 미흡주 5일제의 생활환경 변화와 웰빙에 대한 관심증가로 이색적인 관

  • 韓크루즈의 프로모션 전략, 유통전략
  • 및 선상 프로그램(2) 크루즈 4박5일 탑승권 내측선실 2인 1실 기준(3) 1억원 여행자 보험2) 불포함사항(1) 크루즈 TAX (2) 개인경비 및 기항지 선택 여행비(3) 웨이터, 룸메이드 팁(4) 크루즈 유료 프로그램(난타 공연)이용비 및 예약비3) 가격제시1,200,000원3. 韓크루즈의 프로모션 전략1) PR팬클럽 활동이 온라인상에서 활발한 점을 이용하여 인터넷 팬클럽 지기와 연결하여 팬 카페에 배너를 달거나 공지를 띄우는 전략을 실행한다. 잡지광고, 라디오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