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뉴미디어의 등장과 방송의 상업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그의 사랑이 식어간다-
# 그의 변심의 이유-
# 그는 확실히 변했다!
본문내용

# 그의 변심의 이유-


- 그렇게도 쉽게 변하나
- 나도 한 때 잘나갔는데 그녀보다 내가 뭐가…?



… (전략) … 손경배 한국방송광고공사 영업정책팀 차장은 “총 광고액 대비 지상파 방송 광고 매출이 차지하는 점유율이 점점 감소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손 차장은 “경기 성장률이 5% 대에 이르지 못하면 광고비가 전년 대비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며 그 이유로 “내수 시장이 어렵고, 젊은 타깃층이 인터넷 등의 매체로 빠져나가면서 방송 광고 또한 다양한 매체로 옮겨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고은 기자 nowar@pdjournal.com

한국방송광고공사에 따르면 올해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 매출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다고 한다.

1인 1PC 시대 -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 창만 열면 시시각각 오늘의 뉴스, 아니 ‘지금’의 뉴스를 알 수 있다. 또 내가 원하는 정보, 내가 원하는 엔터테인먼트를 내가 찾아서 원하는 때에 볼 수 있다. 이런 획기적이고, 편리하고, 내 입맛에 딱 맞추어 주는 뉴미디어에 밀려 방송사에서 정한 방송 시간대에 맞추어 방송시간을 기다리고 있다가 때에 맞추어 시청하는 수동적이고 일 방향적인 시청의 시대는 사라져 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인터넷방송의 문제점과 대책.
  • Internet BroadcastingⅠ. 인터넷 방송이란 무엇일까?1. 웹 캐스팅 혹은 스트리밍 미디어: 인터넷 방송은 인터넷의 출현과 초고속 통신망의 발달 그리고 디지털 기술의 통합화를 배경으로 등장한 제 3세대 뉴미디어의 하나로서 Live 혹은 On-demand에 의한 실시간 시청각 정보 서비스(Quicktime을 포함하여)방송을 하는 것으로 인터넷 망이나 웹을 통해 Multimedia컴퓨터 이용자가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듣거나 볼수 있

  • [유료방송]유료방송의 특성,동향, 유료방송의 가입절차,서비스, 유료방송의 서비스영화, 유료방송의 요금규제,서비스 방향 분석
  • 방송사들은 방송사 내외의 구조적인 변화 속에서 더 이상 안정적으로 그 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여건을 상실해가고 있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 가운데 하나이다. 오늘날 방송사의 주요 재원으로는 수신료의 수입과 광고수입을 들 수 있는데, 탈 규제화로 인한 경쟁의 심화는 점차 광고에의 의존비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그밖에 케이블TV 등과 같은 유료방식의 방송형태가 등장하면서 앞으로는 수용자의 직

  • [언론학] 뉴미디어의 이해
  • 등장이다. 신문을 펼치면 하루에도 몇 차례씩 디지털 뉴미디어들에 관련된 기사가 소개되어 있고, 관련 산업의 동향과 분석이 쏟아져 나온다. 또한 우리는 집에서 리모콘 하나로 드라마 재방송이나 스포츠 중계, 홈쇼핑채널을 골라 볼 수 있으며, 인터넷 VOD서비스, 화상전화, 원격교육, 홈뱅킹 등의 부가서비스도 이용하고 있다. 이른바 우리는 뉴미디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런 뉴미디어는 미디어의 경계를 허물고 우리가 경험하던 것과는

  • 인터넷방송의 대안매체 발전 가능성에 대한 조사
  • 인터넷방송:대안매체로서의 가능성목 차비잉 디지털 : 판도라의 상자 열리다 인터넷방송 개괄1. 인터넷 방송의 개념2. 등장배경⑴ 기술적 배경⑵ 환경적 배경3. 인터넷방송의 실태4. 인터넷방송의 특성5. 인터넷 방송의 유형과 실제⑴ 규모와 소유형태① 기존방송의 자회사 형태 (주)인터넷 문화방송 http:// www.imbc.com② 독립방송국 (주)제3TV주식회사 http://www.3tv.co.kr⑵ 서비스 유형에 따른 구분① 오디오 방송 (주)렛츠캐스트.com http://www.letscast.co

  • 『미디어와정보사회』 요약
  • 방송심의를 통해 시청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기구로는 방송위원회를 들 수 있으며, 옴브즈맨 프로그램 역시 시청자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만들어진 것이다. 또한 시청자 제작프로그램도 있다. 더불어 시청자위원회의 권한강화, 미디어 교육의 제도화 등이 시청자의 권리확보를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다.3) 외주제작 - 외주제작정책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 마련이 시급하다.『 정보사회와 뉴미디어 』1. 기술이 불러온 정보사회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