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방송]유료방송의 특성,동향, 유료방송의 가입절차,서비스, 유료방송의 서비스영화, 유료방송의 요금규제,서비스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유료방송의 특성

Ⅲ. 유료방송의 동향

Ⅳ. 유료방송의 가입절차
1. 초기 가입 절차
2. 가입 취소 절차
3. 토큰 유료 서비스의 신청 절차
4. 그룹 내용 확인 절차
5. 토큰 내용 확인 절차
6. PPV 내역의 업로드 절차

Ⅴ. 유료방송의 서비스
1. 서비스 종류
2. 과금 처리 및 종류
1) 무료 방송(free)
2) 유료 방송
3. 보안
4. 무궁화 위성의 유료 방송 서비스

Ⅵ. 유료방송의 서비스영화

Ⅶ. 유료방송의 요금규제
1. 디지털 시대 시청자 복지 증진 및 사업자들의 공적 책임 강화
2. 유료방송 시장의 합리적 경쟁 및 공정거래질서 유지
3. PP산업의 동반 활성화 방향 추진
4. 디지털방송 서비스 조기 도입 및 활성화

Ⅷ. 유료방송의 서비스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오늘날 범세계적으로 방송환경은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다섯 가지 정도로 요약해 볼 수 있는데 그 첫째는 방송의 국제화이며 둘째로는 세계적인 추세 속에서 진행되고 있는 방송의 구조변화, 셋째, 거대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매체소유의 집중화와 다각화, 넷째, 방송의 국제화에 따른 제작과 재원조달의 국제화,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요인들에 영향을 받는 프로그램의 세계적 배급과 유통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방송환경 변화의 가장 핵심적인 개념은 탈규제화와 개방화로 요약할 수 있다. 제도적인 차원에서 방송의 규제 근거는 전통적으로 방송이 갖는 공익성과 공공성으로부터 나온다. 즉 전파자원은 유한하고 그 소유자는 국민이라는 점에서, 국민의 주권을 보장하는 헌법적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그러나 전파희소성의 논리가 방송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그 근거를 잃어가면서 공익추구의 국가규제는 탈규제를 통한 자유시장 경제구조로 전환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나라마다 방송 구조변화의 모습은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대체로 완전한 민영화보다는 개방화와 상업화의 확대를 통해 정부의 규제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고 볼 수 있다.
한편 각국의 방송사들은 방송사 내외의 구조적인 변화 속에서 더 이상 안정적으로 그 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여건을 상실해가고 있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 가운데 하나이다. 오늘날 방송사의 주요 재원으로는 수신료의 수입과 광고수입을 들 수 있는데, 탈 규제화로 인한 경쟁의 심화는 점차 광고에의 의존비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그밖에 케이블TV 등과 같은 유료방식의 방송형태가 등장하면서 앞으로는 수용자의 직접 지불방식에 의한 방송운영이 보다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역시 방송환경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새로운 민영방송의 개국으로 10년 만에 공민영체제가 부활되었고 종합유선방송의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아울러 직접위성방송도 실시한다. 또한 지역별로 민간방송도 허용될 전망이다. 게다가 외국위성방송의 수신 가구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현재 국내에서 수신할 수 있는 외국의 위성방송은 일본 NHK의 BS1과 BS2, 홍콩 스타 TV의 5개 채널을 포함하여 모두 7개가 있는데, 기존 국내 지상파 방송이 미군방송을 포함하여 6개- KBS1, KBS2,
참고문헌
권호영 외(2008), IPTV의 등장으로 인한 유료방송시장의 변화,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김승수(2002), 방송수신료의 이론적 검토와 개선 방안, 한국방송학보, 통권 제16-3호
박용상(1988), 방송법제론, 교보문고
이상회(1982), 방송론, 법문사
이명곤(1999), 적정 수신료 수준의 분석, 방송연구, 여름호
한진만(1990), 텔리비전 프로그램 내용의 다양화 분석, 방송연구, 여름호, 방송위원회
허영(1996), 한국헌법론,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2006. 6목 차ꊱ인도의 제반 환경1. 사회・문화적 환경 P7~19(1)국가 개요 p7(2)국토 p7(3)국민 p9(4)문화・관습 p12(5)공휴일 p182.경제적 환경 P20~66(1)경제 약사 p20(2)경제동향 p22(3)산업・무역 현황 p28(4)수출・입 현황 p34(5)관세통관제도 p40(6)관세, 비관세 장벽과 표준규격제도 p44(7)금융 및 외환제도 p44(8)기본정책과 투자현황 p48(9)투자법규, 절차 및 투자우대제도 p51(10)외국인투자규제와 외환규제 p57(11)현지법인설립과 산업재산

  • [위성방송(위성방송사업)] 위성방송(위성방송사업)의 배경, 특징, 장점과 위성방송(위성방송사업)의 현황, 문제점 및 향후 위성방송(위성방송사업)의 과제 분석
  • 방송(위성방송사업)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위성방송사업의 태동배경Ⅲ. 위성방송의 기술Ⅳ. 디지털 위성방송의 기술적 진보Ⅴ. 위성방송의 주요 특징 및 장점1. 위성방송의 주요 특징 1) 디지털 방송2) 광역성 및 동시성3) 유료화2. 위성방송의 장점Ⅵ. 우리나라의 위성방송 현황1. 국내 위성방송2. 해외 현지인 대상의 TV채널 Ⅶ. 위성방송정책의 문제점 1. 불투명하고 일관성 없는 정책목표2. 아날로그적 간섭과 규제3. 매체간 불균형 발전정

  • [경영정보시스템] IPTV의 국내외 동향과 활용방안
  • 영화 감상, 홈쇼핑, 홈뱅킹, 온라인 게임, MP3 등 인터넷이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IPTV는 비디오를 비롯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일반 케이블방송이나 위성방송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지만, 양방향성이 추가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일반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방송 또는 위성방송과는 달리 시청자가 자신이 편리한 시간에 자신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볼 수 있다. 따라서 TV 방송의 주도권이 방송사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서비스 개시 민영KT 공식 출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 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 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QOOK 출시 통합 KT 출범 ○ 자회사 현황○ 기업이념&비전- 경영방향(olleh 경영)olleh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 [스마트TV]스마트 TV의 모든 것 - 스마트 TV의 개념 및 특성,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분석,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 과제는?
  • 방향성 강화차원에서 증강 현실을 이용한 콘텐츠 역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앱 형태의 콘텐츠 확산미래 방송콘텐츠는 어플리케이션과 같이 인터렉티브형 서비스의 모습을 띠게 될 전망이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Fourthwall Media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시청자의 90%가 인터렉티브 TV 어플리케이션에 관심을 보이고 있고, AT&T의 자체 조사결과에서도 어플리케이션형 콘텐츠는 고객유지를 위한 중요 도구로 인식되고 있다.멀티스크린 서비스 확대멀티스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