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트레이딩 업, 소비의 새 물결을 읽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실제적으로도 이러한 트레이딩 업은 우리 주위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 불어온 웰빙 열풍일 것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기농식품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상품들이 쏟아져 나왔고, 이러한 웰빙 상품들은 일반 상품에 비하여 2~3배의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지갑 열기를 망설이지 않았다. 이는 한국에도 기존에 고가의 상품이 특정된 소비자 계층에 한하여 소비되었던 것과 달리 가격이 높으면서도 소비자 계층도 넓은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 즉 뉴 럭셔리 상품의 등장이 가능함을 알리는 신호탄이 된 셈이 아니었을까? 어찌되었든 이러한 예를 통해 ‘트레이딩 업’이란 소비 성향은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선 것이 아니게 되었다. 그렇다면 어찌해서 이러한 트레이딩 업 현상이 나타나게 된 것일까? 이에 대하여 저자는 그 이유를 소비자의 경제력 향상과 가치의 다양화에서 찾고 있다.
첫째는 소비자의 경제력 향상이다. 저자는 전반적인 국민의 소득수준의 향상, 주택순자산가치의 향상, 생활비 감소로 인한 가처분 소득의 증가, 여성의 경제활동 등에서 그 원인을 찾고 있으며 이것은 우리나라에도 그대로 적용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