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롯데건설 기업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롯데건설의 예비조사
1) 기업연혁 및 이념
2) 조직도 및 인원현황
3) 5개년간 경영현황
4) 경영방침과 전략
5) 우수제도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미시적 환경분석

부문별 진단 및 대안
1) 설문조사 및 결과
2) 기업문화
3) 인사관리
4) 내부커뮤니케이션
5) 기업전략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의 선정이유
기업의 변화
1) 그룹공사와 관공사 위주의 수주와 성장에서 아파트시장의 공략을 통한 민간공사 위주의 영업변화
2) 매출 및 영업이익의 급격한 성장
구분 1998년 ~ 2003년
매출 약7,000억 ~ 약2조 283%의 성장
영업이익 약476억 ~ 약1,800억 378%의 성장
3) 거대한 조직으로의 변화
2004년 현재 정직원이 1,320명, 건설업 특성상 현장의 임직을 포함하면 어마어마한 거대조직으로 커졌음

컨설팅 필요성
급격한 성장과 영업변화, 사회경제적 변화 등에도 불구하고
수십년간의 보수적인 경영시스템 존속

내적변화 및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해 경영혁신안 모색 필요

2. 롯데건설의 예비조사

1. 기업연혁 및 기업이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환경산업 전망(A+리포트)
  • 건설, 설비제작 등 설비업종의 비중은 감소하고 진단 및 컨설팅, 운영사업 등 서비스분야에서 시장기회가 증가할 전망이다. 그동안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투자가 꾸준히 이루어져 대규모 시설투자는 완료된 상태이고, 결국 이러한 시설에 대한 유지보수, 효율적인 운영 등에 초점이 맞추어질 전망이다.셋째, 국제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유해물질 측정 및 제거와 관련된 사업이 확대될 전망이다. 예를 들면 제품 혹은 부품 내에 함유된 납, 카드뮴, 수은, 6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경영정보학을 전공하면서 경영학과 전산학 모두 접할 기회가 있었고, 그 중 마케팅 관리와 경영전략이라는 과목에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업경영에 있어 전략적 경영 노하우는 중요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시대에 주도적인 사람이 되고자 귀사의 기획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야간학교에서 기획자 활동을 하면서 기획직에 대한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그 때의 경험으로 업무에 대한 감각을 누구보다도 더 빨리 익혀 일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경영31. 무역 / 무역전문가32. 해외무역 / 컨설팅 관련지원33. 여행사 / 여행가이드34. 출판 / 편집35. 법률사무소36. 요양원 / 사회복지사37. 유통 / 물류 / 쇼핑몰38. 의료직 / 대학병원 / 간호사39. 항공사 / 스튜디어스40. 항공사 / 승무원Ⅴ. 대기업 합격자들의 실제 자기소개서 예문1. 삼성전자2.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중공업5. 삼성SDI6. 삼성 테크윈7. 신세계 이마트 8. 현대건설9. 현대중공업10. 현대 모비스11. LG화학12. LG전자13. LG상사14.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컨설팅총 11만평대만 “Discovery World - 파크운영/마케팅/시설관리/식음/상품 등 컨설팅베를린 서울공원/파리 서울공원/카이로 서울공원 - 조경설계 및 시공한국 전통 정원 예술을 세계속에 전파2. 6시그마에버랜드에서 창조적 변화의 도구로 도입한 경영 시스템1980년대 말 미국의 모토롤라에서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시작된 6시그마는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들이 도입함으로써 널리 알려진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으로서 에버랜드는

  • [서비스 경영론]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 에버랜드의 서비스 경영과목명: 서비스 경영론◈목차◈Ⅰ. 서론Ⅱ. 본론1.기업소개2.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3.SWOT분석4.서비스 접점관리5. 에버랜드 서비스경영6. 성공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롯데월드)8.과제와 제안Ⅲ. 결론Ⅰ. 서론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이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