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UP`의 스토리텔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왜 스토리텔링인가?
2) 픽사 <UP> 선정의 이유
2.본론 : 작품연구를 통한 스토리텔링 전략 분석
1) 스토리라인
2) 시간적 구조
3) 공간적 구조
4) 멀티 플롯
5) 캐릭터
6) 도구
7) 3D CG, 조명, 색감
8) 수미상응 구조

3. 결론
본문내용
서론 : 스토리텔링

: 이야기를 들려주는 활동,
이야기가 담화로 변하는 과정

PIXAR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스토리텔링!


스토리 스태프 : 18명
스토리 개발에만 2년 반, 실제 제작에 2년여
수정 과정만 40~50번
모든 사람이 끊임없이 의사소통


<UP> 선정 이유


애니메이션 최초의 칸 영화제 개막작
상업적 흥행
예술적 성공
PIXAR의 10번째 작품


미국 내 수익 $293,004,164
총 수익 $506,962,798

* 역대 PIXAR 작품 중 2위
(1위 : <니모를 찾아서>)
역대 애니메이션 작품 중 5위

출처 : 박스오피스 모조 http://www.boxofficemojo.com/
참고문헌
1. 도서
애니메이션과 스토리텔링, 이종한, 글누림, 2007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 조은하 이대범, 북스힐, 2008
디지털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배주영, 살림, 2005
 
2. 논문
크리에이티브 애니메이션 프로듀싱 연구 : 픽사 애니메이션의 프로듀싱 사례를 중심으로 감해원,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2008
픽사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전략 연구 (니모를 찾아서, 토이스토리)
윤혜영,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2008

조선일보 2009년 10월 24일자 인터뷰 ‘제프리 카젠버그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대표’
무비스트 2009년 7월 30일자 인터뷰,
‘마음을 <업>시키는 'PIXAR'의 마법사들, Ronnie Del Carmen & 조예원’
네이버 - 영화 <업> 공식까페 (http://cafe.naver.com/disneypixarup)
네이버 – 픽사 애니메이션 팬까페 (http://cafe.naver.com/pixaranimation)
박스오피스 모조 (http://www.boxofficemoj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
  •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목 차 I. 서론 II.영화자본 1.영화자본의 종류 2.제작환경3.한국의 영화산업과 제작자본4.영화제작의 체크 포인트5.영화제작 시스템과 전략6.한미 FTA와 한국의 영화산업 대응III.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자본유동화1.자본유동화의 조건 2.극장수입의 유동화3.2차 판권시장4.해외 영화산업의 자본조달구조와의 비교 IV.영화수익의 극대화방안1. 外國의 로열티 유동화사례2.로열티 유동화의 구조3.로열티 유동화의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의 높은 광고몰입도와 측정(Measurement)을 통한 ROI분석, 과학적인 광고 효과 리포팅이라는 강점을 주 무기로 여타 광고 미디어에 도전하고 있다.그 실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광고 대행사인 매시브는 인수를 필두로 일본의 광고 대행사인 덴츠(電通, Dentsu)는 2006년 공동출자 형식으로 애드버 게이밍라는 회사를 설립했고 최근 매시브는 최근 대형 온라인대행사인 ‘나스미디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는 등 미디어로서 게

  • 애버랜드의 고객만족경영 및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나아갈 방향 제시, 대안제시
  • 의 발전-수단: 서비스업에 대한 잘못된 시각, 정서, 평화산업으로서의 서비스업, 서비스 정신 강조회사 이미지 제고3. 고객만족경영① 고객만족경영 전략*필요성세계화, 정보화로 급변하는 경영환경고객의 욕구, 기대감의 다양화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 ->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문화의 필요성을 느낌∴ 21세기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경영전략 => 고개만족경영 *전략과제① Image Up : 에버랜드 서비스 문화의

  • [브랜드전략] 루이비통 LVMH의 성공전략 사례분석
  • 의 개략적인 기업정보가 잘 나와 있다. 회장이자 CEO인 Bernard Arnault를 중심으로 5만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국적은 프랑스이다. 연간 총 매출액은 2005년 기준 $16,473.6로 우리 돈으로 15조원에 달하며 CEO 일가가 그룹의 48%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표 2-2 LVMH 기업정보LVMH에서 가장 효자노릇을 하고 있는 브랜드는 루이비통이다. 높은 고객충성도와 품질명성 및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마케팅 기법으로 루이비통은 LVMH 총 매출액의 80%를 책임지고 있

  • [사업계획서]경주타워디지털문화원형관조성사업계획서
  • 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천년의 꽃 문화원형”Ⅰ. 사업개요1. 개요2. 환경분석3. 목적4. 전략5. 기대효과-*-『 한국디지털문화원형전 - “천년의 꽃 문화원형”』2007. 9. 7. ~ 10. 26(50일간)경주타워 전망 1층300평경주세계문화엑스포2007 조직위원회Zone Ⅰ昇華(승화) : 우리문화를 꽃으로 형상화 한 조형물과 함께 전반적인 디지털 문화원형복원을 설명하는 ‘스토리텔링’ 전시장 Zone Ⅱ滿開(만개) : ‘창으로 보는 천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