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 창업론 -디저트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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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2. 사업방향
1) 사업 목표 및 경영형태
2) 업체 컨셉
3) 경영 목표 및 방침
3. 시설 설비 및 계획
1) 점포 계획
2) 인허가 사항
3) 상호 및 간판 디자인
4. 메뉴
1) 메뉴 구성
5. 인력 운영
1) 조직 및 인원 계획
2) 인원 및 급료
3) 채용 및 교육계획
4) 유니폼
6. 점포의 운영관리
1) 마케팅

* 별첨
본문내용
2) 업체 컨셉
업태는 Buffet Desert cafe이다. 뷔페 형태의 디저트 카페의 운영을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의 메뉴가 제공되어야 하기 위해 주방의 규모를 키우거나 또는 카페 빈과 같은 대형 체인점을 운영하는 카페의 경우처럼 전용 생산 공장을 운영해야 하지만 카페 ‘the SECRE’ 체인점이 아니어 생산 공장의 운영은 불가능하고 되도록 많은 고객을 수용하기 위해 홀의 공간을 최대한 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90%이상 외부 업체와 계약을 통해 outsourcing을 하게 된다. 케이크 전문점, 커피 전문점이라는 기존 카페의 형태에서 벗어나 비밀 스러운 공간이라는 메인 컨셉을 바탕으로 한다. 여기에 세부 컨셉으로는 억압받는 현대인들에게 자유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사회에서 받은 수많은 스트레스를 풀어줄 달콤한 디저트 류를 무제한 제공하고 소중한 사람과 잊지 못 할 나만의 추억을 만들어줄 최고의 디저트 카페로 ‘Free, Full, First’를 컨셉으로 하였다. 고객을 위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독립적으로 공간을 나누어 주위의 눈치를 받지 않을 공간을 제공하여 컨셉을 구현한다.


3) 경영 목표 및 방침
경영방침
(1) 고객의 만족도 향상
(2) 초기 Image Making(가게의 노출 빈도를 높임) - 제품의 다양화
(3) 가게의 유동적인 운영
(4) 주방 설비의 최소화 + Cost 관리
(5)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 제공

경영목표
(1) 복합 컨텐츠 카페 시장의 안정적인 기반 구축
(2) 고객 맞춤 서비스를 통한 단골 고객의 유치
(3) 브랜드 이미지의 인식 확보

* 별첨 - (1) 카페 문화의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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