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이 슌지 감독의 색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와이 슌지(岩井俊二) 소개

이와이 슌지 영화의 특징

- 개인의 내부, 개인의 감정 등을 섬세하게 포착

- 무국적적인 정서와 상상력이 주는 아름다움

어두운 이와이 월드

- 릴리 슈슈의 모든 것

- 스왈로우테일 버터플라이

- 피크닉

- Undo(언두)

하얀 이와이 월드

- 하나와 앨리스

- 러브레터

- 4월 이야기

이와이 슌지의 영화세계로 들어가는 4가지 관문

- 퇴행

- 소녀

- 결핍

- 아이러니


본문내용
이와이 슌지 영화의 특징

- 개인의 내부, 개인의 감정 등을 섬세하게 포착
이와이 슌지 영화의 매력은 개인의 내부, 개인의 감정 등을 잘 포착해낸다는 점에 있다. <러브레터>나 <4월 이야기>에서는 첫사랑의 감정을 잘 드러내고 있다. <러브레터>가 하얀 눈처럼 깨끗하고 시린 첫사랑의 추억을 보여준다면, <4월 이야기>는 봄의 벚꽃처럼 풋풋한 감정을 잘 드러내고 있다. 첫사랑을 경험한 혹은 경험하고 있는 ‘개인’의 감정을 통해 첫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관객에게 전달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하나와 앨리스>에서도, 무거운 내용의 <릴리 슈슈의 모든 것>에서도 마찬가지다. 이지메를 다루어도 사회적, 구조적 문제로 접근하기 보다는 이지메의 가해자와 피해자 개인의 내부로 들어가는 것이다. 즉, 개인의 내부로 들어가 그 내부 혹은 감정을 잘 살펴 보여준다는 것이 이와이 영화의 매력이다.

- 무국적적인 정서와 상상력이 주는 아름다움
이와이 슌지의 특징 중의 하나는 영화뿐만 아니라 아주 다양한 영상 매체를 다루는 것에 능하다는 점인데, 뮤직 비디오 클립이나 광고, 드라마, 영화 등의 모든 매체에서 자신의 고유한 정서와 느낌을 균일하게 표현해내는 것이 강점이다. 순수하게 영화만을 고집하는 영화파가 아니라, '영상'이라고 묶을 수 있는 모든 매체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그의 영화나 드라마에서 광고나 뮤직 비디오적인편집이나 앵글이 엿보이는 것, 혹은 그 반대로 뮤직 비디오나 광고에서 드라마나 영화적인 이야기가 삽입되어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지도 모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연극과영화] 일본과 일본 영화(3명의 감독을 중심으로)
  • 감독상) -출연 ○96年7月 『キッズ・リターン』監督・脚本 オフィス北野 1996년 : 키즈 리턴(キッズリタ-ン) ○98年1月 『HANA-BI』監督・脚本・主演 オフィス北野日本ヘラルド映画 1997년 : 하나비(HANA-BI) (54회 베니스영화제대상) -출연 ○99年6月 『菊次郎の夏』監督・脚本・主演 日本ヘラルド映画オフィス北野 1999년 : 기쿠지로의 여름(菊次郞の夏) -출연 ○01年1月 『BROTHER』監督・脚本・主演 オフィス北野松 竹 2001년 : 브라더(BROTHER) -

  • 멜로영화 - 사랑에 관한 세 가지 이야기에 대해서
  • 지생활에 적응을 잘 할지, 미치코와 옛 남자친구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영화는 전혀 말해주지 않는다. 그 갈등들이 해결될지 에 대해서는 대답을 유보한 채로 두 사람의 새로운 사랑에 대한 희망만을 암시하며 에피 소드가 끝난다(개인적으로 이런 희망적이고 열린 결말을 맘에 들어한다). 나는 이 결말에 서 감독이 갈등의 해결에 신경을 전혀 안 썼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새로운 사랑의 시작이 라는 힘을 통해 에피소드 전반부에서 간단히 다뤘던 그 갈

  • [일본문화] 일본을 이끌어 나가는 문화,예술계의 인물들
  • 지로와 이와이 슐지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스타일을 창조해냈다. 오즈의 위대함이라고 하는 것은 일차적으로는 그만의 엄정한 형식미로 의미를 비추는 방식에 있을 것이다.

  • 클릭 일본문화 책요약
  • 지금 대부분의 시네마테크와 대학 영화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일본 영화이고, 가장 인기 있는 영화감독은 이와이 슌지와 기타노 다케시이다. 한국 땅에서 일본 영화가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영화계의 많은 사람들은 일본 영화의 파괴력이 그렇게 대단하지 않다고 말한다. 어디나 할리우드산이 절대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런데 왜 일본영화가 부활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 것일까? 그 이유를 알기 위해

  • [일본대중문화] 일본 영화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일본영화의 역사2. 일본 영화 산업의 특징3. 일본 영화의 대표 장르와 인디 영화 4. 일본 영화계의 대표적인 감독, 배우5. 일본 영화의 미래Ⅲ. 결론Ⅳ. 참고 자료Ⅰ. 서론1867년 메이지유신이 단행된 이래 일본은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빨리 근대화를 이룩해내고 전통문화와 서구문화의 혼합된 양식 속에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는 연극과 같은 무대극을 밀어내고 20세기의 지배적 장르로 등장하는 영화에 잘 투영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