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SK텔레콤 3P분석과 고객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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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K텔레콤 3P분석과 고객 참여

목차
주제 선정 이유
SK텔레콤 소개
SK텔레콤 3P 분석
-Process
-People
-Physical Evidence
SK텔레콤 고객참여
-고객의 역할
-임시직원
-인적자원
-능력의 원천
-혁신자
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장점
-사이트에 접속하여 쉽게 부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쉽게 일반 부가서비스를 변경/해지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단점
-일반 부가서비스가 아닌 경우 인터넷에서 변경/해지할 수 없다. 고객이 인터넷을 통해 변경/해지하고 싶은 서비스가 일반 부가서비스가 아닌 경우를 알았을 때 가까운 영업장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한다.
 고객 뺑뺑이
-미성년자의 경우 1000원을 초과하는 부가서비스를 신청할 수 없다.

<사이버 상담원 프로세스>
T world 사이트 방문  로그인  고객상담/안내  사이버 상담원  주어진 양식에 맞추어 질문하기  등록된 답변을 자신의 메일에서 확인

장점
-자신이 하고 싶은 질문을 자신의 표현을 이용하여 질문할 수 있다.
-T world 사이트를 헤메지 않아도 된다.
-답변을 자신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단점
-답변이 유용하지 않을 수 있다.
-답변을 기다려야 한다.

<지점방문 예약 프로세스>
T world 사이트 방문  로그인  고객상담/안내  지점방문예약 주어진 양식에 맞추어 예약하기  예약시간 10분전에 지점 방문하기
 취소할 경우 T world나 전화로 취소하기
참고문헌
참고자료
단행본
이유재. (2009). 서비스 마케팅 (제4판). 파주: 학현사

전자자료
NCSI. (2009). NCSI Winner Leading Company. 2009년 11월 27일.
http://www.ncsi.or.kr/ncsi/ncsi.honor.leading.list.asp?menuseqnum=33&siteid=0,
SK텔레콤. (2009). SK텔레콤 소개. 2009년 11월 25일. http://www.sktelecom.com
T World. (2009). 부가서비스의 가입/변경/해지 방법. 2009년 11월 23일.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CMIS0006&viewId=V_CENT0103
bis8647. (2009). SK텔레콤! 아빠를 찾아줘~. 2009년 11월 25일.
http://www.sktstory.com/407
SK텔레콤 교육 지원 프로그램 담당자. (2009). [수강자필독]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7차 수강안내. 2009년 11월 26일. http://devsupport.tstore.co.kr/boardLearnQA/40310
조미경. (2009). 슬로우 어답터의 마이포탈(myportal) 도전기. 2009년 11월 25일.
http://www.sktstory.com/424
T스토어 개발자 지원. (2009). 공모전 안내. 2009년 11월 25일.
http://devsupport.tstore.co.kr/contest



기타 자료
SK텔레콤. (2009). SK텔레콤 2008 지속가능성 보고서. pdf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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