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하이마트의 마케팅환경과 성공을 위한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2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이마트에 대한 마케팅과 경영 전략에 대한 상세한 분석레포트입니다. 파워포인트 6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도표와 그래프 이미지 등을 적절히 사용하였고 또한, 인터페이스에도 상당한 심혈을 기울인 자료입니다. 아마도 하이마트에 대하여서는 본 레포트만으로도 충분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Part 1. 3C
Company
Consumer
Competitors

-Part 2. Strategy
Environment
TOWS
BCG

-Part 3.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art 4.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art 5. Future of Himart

본문내용
mart는…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변화, 새로운 흐름을 능동적
으로 감지한 유통전문점
국내 첫 카테고리 킬러형 유통업체
87년 서울 용산에 1호점 출범, 현재 전국에 250여개
직영매장 운영
국내 가전유통물량의 약 30% 차지
한 해 총 매출액이 약 1조 8000억 원에 달하는 거대 기업 (2002년),....

Targeting
혼수시장 마케팅 믹스
광고 전략 (부부 모델의 채용..)
패키지 상품 제작
HM 투어 설립...

시장 진입의 여건을 마련한 하이마트는 특히 TV, 라디오, 신문, 잡지의 광고를 통해 신혼부부를 집중 공략 하였다. 유준상, 김현수가 출연한 “결혼할 땐, 하이마트로 가요” 광고는 정감가는 멜로디로 큰 히트를 치며 2002년 광고 대상을 ......

고객들의 매체관습
하이마트가 목표하는 고객들은 주로 일반가정이기때문에,
TV에 많이 노출 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광고일정
1)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킴
2) 여름의 에어컨이나......

미래의 시장

기존에 하이마트를 가장 많이 방문하고 구매력이 높은 20대후반에서 30대주부 및 ......
참고문헌
-하이마트 홈페이지

-하이마트 내부자료(하이마트 소식)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2002

-전자신문 2004년 2월

-전자유통업체의 선전 2003 김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4-3. 중국시장의 STP4-3. 중국시장의 4P4-4. 사업의 다각화 전략4-5.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쿠쿠의 브랜드 구조의 정립Ⅴ.쿠쿠홈시스의 글로벌마케팅 조직 및 통제 활동 5-1. 쿠쿠홈시스의 조직5-2. 쿠쿠홈시스의 통제와 통제 비용☪ 결론 ☪Ⅵ.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및 향후

  • 하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로가요~!M.M.HolicContents4P마케팅 전략경쟁우위와 경쟁전략상황분석경영전략Contents경쟁사 분석가전유통시장의 경쟁구도시장현황전자전문점경쟁사 분석을 통한 하이마트STPSWOT결론(2) 카테고리킬러(전자전문점) 전자전문점은 카테고리킬러고도 불리는데, 종합유통매장에서 유통되는 제품의 종류 중에 한 계열을 선택하여 상품 폭을 정의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전문유통업체를 일컫는다. 선정동기 저비용과 고효율을 실현한 성

  • [마케팅] 하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분석2. 경영전략1) 4P2) 마케팅전략3) 경쟁우위와 경쟁전략3. 경쟁사분석 및 비교4. 소비자분석5. STP6. SWOT분석 Ⅲ.결 론1. 전망(Vision)2. 대안 및 앞으로 나아 갈 방향3. 조원후기Ⅰ.서 론1.선정동기1) 선정동기․ 저비용과 고효율을 실현한 성공한 기업.․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가고 있음.․ 단기간의 빠르게 전국적인 판매망 구축.․ 전자전문점의 개념으로서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지속.하이마트는 전자제품 시장에서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

  • [마케팅] 하이마트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성공률을 향상시킨다. 또 SCM측면에서도 인증된 전자문서로 수주, 발주가 진행되고 공급처의 web에 발주내역을 관리하며 XML-EDI를 통해 실시간을 연결하는 등, 전자유통업계 최초로 전자화된 운영시스템을 설치하였다. HISIS V2는 CRM과도 직결되어 데이터베이스화된 고객정보를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을 통해 분석하여 단골고객을 관리하는 등 고객유지전략을 수립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또한 하이마트는 전국 물류간 제품이송기능을 통해 전국 단일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마케팅3) 한 손의 캠코더 “핸디캠”4) 사용의 편리성을 강조한 “PC바이오”5) 성장이 끝난 TV시장 “베가”6) 소비자와 좀 더 가깝게 “E-비지니스”2. 환경분석1) 내적요인 2) 외적요인3.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4P‘s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5. 소니의 7‘s(기업문화)1) 공유가치(Superordinate goal)2) 구조(Structure)3) 구성원(Staff)4) 기술(Skill)5) 경영 스타일(Style)6) 전략(Strategy)7) 제도(System)6. 성공요인분석1) 소니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