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만2세미만(20개월),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 제
-주제선정의 이유
-활 동 명
-활동 목표
-대상연령
-활동자료
-사전활동 및준비
-활동방법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유의점
-변화/확장활동


본문내용
T : 모양나라에는 동그라미도 있고 세모도 있고 네모도 있어요~
먼저 동그라미를 봐볼까요?
선생님의 눈을 봐 보세요. 눈은 어떻게 생겼어요?
C2 : (자신의 눈을 가리키며) 눈~!!
T : 맞아요. 눈~ 눈은 동그랗게 생겼어요. (손으로 원을 그리며) 이렇게 생긴 모양을 동그라미라고 해요. 따라해 볼까요, 우리 친구들~! 동그라미!
C : 동...그...라...미?
T : 그래요. 그럼 동글동글 동그라미~ 무엇이 있을까요? (선생님이 보여준다.)
C1 : 빵! (빵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C2 : 꽁! (공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T : 오~ 맞아요. 빵도 동글동글, 공도 동글동글하지요. 그밖에 똑딱똑딱 시계도 있어요. 이리 나와서 한 번 만져볼까요?
(아이들이 나와서 만져본다.)
T : 한번 만져봐요. 친구들, 어때요?
C1 : (손으로 공을 만지작거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보육학 공통]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
  • 2004년 개정 영유아보육법의 특성이 반영된 보육정책 사례 : 아동 포괄적 보육서비스1) 포괄적 보육서비스의 이론적 배경2) 포괄적 보육서비스의 대표적 사례(1) 미국의 Head start(2) 영국의 Sure start(3) 한국의 포괄적 보육서비스3) 포괄적 보육 프로그램의 구성4) 포괄적 보육 프로그램의 목표와 내용(1) 목표 및 내용의 선정 근거(2) 목표 및 내용5) 포괄적 보육 프로그램의 교수학습 방법(1) 교수학습 원리(2) 지도 형태 및 집단 구성(3) 교사의 역할6)

  • [영유아보육학 공통]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보육정책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 2004년 개정 영유아보육법의 특성이 반영된 보육정책 사례 : 아동 포괄적 보육서비스1) 포괄적 보육서비스의 이론적 배경2) 포괄적 보육서비스의 대표적 사례(1) 미국의 Head start(2) 영국의 Sure start(3) 한국의 포괄적 보육서비스3) 포괄적 보육 프로그램의 구성4) 포괄적 보육 프로그램의 목표와 내용(1) 목표 및 내용의 선정 근거(2) 목표 및 내용5) 포괄적 보육 프로그램의 교수학습 방법(1) 교수학습 원리(2) 지도 형태 및 집단 구성(3) 교사의 역할6)

  • 영유아 보육계획안(연간,월간,주간,일일 보육계획서)
  • 영유아의 특성에 알맞은 보육계획안 작성의 기초, 교육계획과 영양건강안전관리에 관한 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보육계획안 작성의 기초(1)교재연구 및 보육계획교재연구랑 보육활동 목표와 연관지어 구조화체계화하는 것을 전제로 보육활동에 있어서의 지도내용과 그에 따른 지도방법 및 과정, 그리고 교수자료를 연구하는 것이다. 또 이를 바탕으로 보육활동의 진행절차를 설계하여 놓은 것이 보육활동계획안이다.이와 같은 교재연구

  • 영유아 교수방법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영유아 교수방법(중간고사)1-1정리(교수학습의 개념과 과정)1. 교수는 teaching과 instruction 으로 사용하고 있다. 우리말에서 교수는 ‘가르쳐주는 것’을 의미 하고, 수업은‘ 주는 일’을 의미 한다.2. 교수는 교육방법의 범주에 속하는 것으로 교사가 학습자와 더불어 교육목적과 목표를 설정하고 활동을 계획수행하며, 목표 달성도를 평가 하는 작업과정을 총칭한다.3. 영유아를 위한 교수와 학습에서 교사는 교육대상의 특성을 파악할 때 발달적 특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활동을 주도하고 의사결정을 내리고 자신이 세운 계획대로 실행하는 것을 배우고,친구가 방해하더라도 자신의 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주의 집중하는 것을 배운다.②주장성(비폭력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는 것을 배운다):울거나 칭얼거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요구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배운다.③사회적 민감성(타인의 감정이나 느낌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을 배운다):다른 아이들을 도와주고 공유하고 협조하는 것을 배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