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과 시청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청률의 개념
2. 시청률의 구체적인 조사방법
3. 1990년대와 2000년대 비교
4. 그 외 시청률 조사 궁금증
5. 현재 조사방법 한계. 문제점
6. 시청률과 광고 수입
7. 결론
본문내용
1. 시청률의 개념


주어진 시간 동안에 모집단 전체에서 TV를 시청하는 가구나 사람들을 백분율로 나타낸 것


TV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의 가구원을 대상으로 전국 6개 광역도시에 살고 있는 2000가구, 약 8000명을 대상으로 패널이 구성

피플미터기 : 현재 15개국에서 사용하는 가장 권위 있는 디지털 방송 시청률 조사기

1) 1990년대- 주파수

* 과거 케이블 채널이 별로 없을 때는 주파수 바꿀 일이 드물기 때문에 주파수 측정 방식이 성행했다.
* 주파수대가 다양해지면서 최근에는 SO의 역할이 커지고(듀얼티비), 로비력의 영향력이 커지면서(10번대 채널 획득전쟁) 한계가 발생하고 시청률 조사가 잘못될 우려도 생기게 되었다.

2) 2000년대- 픽쳐매칭(Picture Matching)

* 영국 Taylor Nelson Sofres(AGB의 새로운 회사명)가 개발한 기술
* (동일 주파수에 여러 채널이 가능한) 디지털방송을 조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
* 디지털 셋탑박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쌍방향 방송에 대한
시청률 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슈퍼스타K2에 관한 나의 생각
  • 방송을 시청하였습니다. 케이블에서는 이례적으로 5%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심지어 공중파에서도 ‘슈퍼스타K’와 관련된 다큐멘터리나 ‘슈퍼스타K2’에 관한 광고를 통하여 시작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그러나 제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슈퍼스타K2’라는 프로그램의 취지가 노래를 하고 싶지만 기회가 주어지지 않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기위한 오디션 프로그램인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취지와는 맞

  • [스포츠산업개론]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방송 중계권 조사 및 SBS의 월드컵 단독중계에 대한 논란(반대입장)
  • 방송사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그 금액을 충당하는가.바로 방송에서 스포츠의 모티브는 광고수익에 있다. 이를 보증하는 것은 시청률에 있다.다시 말하면 시청률 향상이 바로 광고 수입의 증대와 연결된다. 예를 들어 월드컵 경기의 방송광고 단가는 한국 대 폴란드전의 경우 MBC, KBS가 15초 짜리 광고 1편에 3000만원 SBS 경우 2800~ 2900만원 선으로 같은 시간대 광고 단가의 3배였다. 한 경기당 15분을 광고시간으로 계산한다면 광고 60개를 방송한 셈이다. 그

  • 국내 방송 프로그램의 일본프로그램 모방
  • 방송사의 여건이 현저히 부족한 상황 속에서 법적 제재도 미약할 뿐 아니라, 제작자의 의식이나 이를 바라보는 시청자, 또는 학계의 감시기능도 약하다. 따라서, 이에 대한 문제 해결이 확실하게 이루어지지 못한 실정이다.단적으로 말해 모방의 문제는 국내 TV프로그램의 질적인 수준을 따짐에 있어 빠트릴 수 없는 일종의 구조화된 현상이다. 특히 시청률 경쟁이 심각한 쇼, 오락 프로그램의 경우 가장 많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여행이나 유학,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방송사가 어떤 ‘차별화 전략’과 ‘경영전략’의 마케팅 행위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연구방법한국 케이블 시장 내 상황과 지상파 채널과의 경쟁 정도, 또 각 방송사가 케이블 채널 내에서 포지셔닝을 위해 어떤 전략들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각 방송사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 논문 및 방송통신위원회 등 기관 출처 레포트, 그 외에 인터넷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하였다.Ⅱ. 본론시장구

  • [방송] `수목드라마 삼국시대` 그리고 그에 대한 보완
  • 방송실무의 이해발표 관련 레포트-“수목드라마 삼국시대”, 그리고 그에 대한 보완-목차조사 동기2. 드라마 소개가. 기획 의도, 연출진 소개나. 예상 시청자 분석3. 1화, 2화 분석가. 1화, 2화의 스토리 및 연출방법 소개나. 대표적인 씬 소개다. 강점&약점 분석4. 시청률 분석5. 방송 종영 후 드라마 별 보완해야할 점 분석6. 결론조사 동기지난 겨울, 수목드라마의 절대 강자였던 MBC사의 “해를 품은 달”이 최고시청률 42.2%를 기록하며 종영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