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COSTCO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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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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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OSTCO 선정 배경
2.COSTCO 소개
3.COSTCO 마케팅환경분석
4.COSTCO의 마케팅전략
5.결론
- 본문내용
-
1) 최적의 가격 (RIGHT PRICE)
경쟁업체의 상품가격이 코스트코보다 더 낮은 것은 없는지의 여부가 매일 체크돼야 한다. 따라서 코스트코의 바이어가 상품구매시 최저의 가격으로 직접구매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줘야 한다.
2) 적정한 상품기획 (RIGHT MERCHANDISE)
고객이 원하지 않는 상품을 갖고 있는 것은 없는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지만 갖고 있지 않은 것은 없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회사가 판매를 위해 매장에 진열해야 할 상품 내용을 항상 알고 있어야 한다.
3) 적정한 시간 (RIGHT TIME)
매장의 재고나 과부족상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품 발주 및 인도기간을 항상 점검하고 통제해야 한다.
4) 적정한 장소 (RIGHT PLACE)
상품의 진열상태가 판매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살아 있고 생동감이 있으며, 흥미진진하게 배치 돼야 한다.
5) 적정한 품질 (RIGHT QUALITY)
좋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에 적정재고를 유지, 제품의 부족함 없이 회전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6) 적정한 매장상태 (RIGHT CONDITION)
한마디로 좋은 레스토랑에서 좋은 서비스를 받는 것과 같이 매장을 꾸며야 된다.
불량상품이나 불량포장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얘기다. 부서지거나 더러운 집기, 기구가 없어야 하며 매장은 항상 청결해야 된다고 강조한다. 매장의 깨끗함에 대한 고객의 이미지를 중시해야 하고 안내표시가 제대로 붙어있는지를 매일 점검해야 된다. 또 물건을 나르는 이른바 카트도 매일 손질해야 하고 당연히 종업원 복장도 항시 깨끗하고 훌륭한 개인적인 습성을 갖도록 훈련시켜야 한다고 믿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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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http://www.costco.co.kr/
http://leebok.tistory.com/405
http://germany1984.tistory.com/140
코스트코의 탄력적 대량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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