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드라마 선덕여왕을 통해 바라본 두여인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About ‘선덕여왕’
1. 시대적 배경
2. 인물소개
Ⅲ. 두 여인의 리더십
1. 미실과 덕만의 리더십
2. 두 리더십 in OB
Ⅳ. 결 론
- 본문내용
-
Ⅱ. About‘선덕여왕’
1. 시대적 배경
이 시대에는 대내외적으로 크고 작은 전쟁이 끊이지 않았다. 진흥왕 시절에 신라가 나제동맹을 깨뜨리고 한강 하류 지역을 점령한 것을 계기로 이후 신라는 백제의 끊임없는 도전을 받게 되는데다 선덕여왕 시기에는 고구려의 침공까지 감당해내야 했다.
고구려, 백제에 맞서 신라의 유일한 활로였던 당나라마저 선덕여왕이 여자라는 이유로 노골적으로 무시하기에 이른다. 게다가 집권 말년에는 여왕이 집권했다는 이유로 최고위층이었던 비담까지 반란을 일으키기도 하는 등 재위 기간 동안 선덕여왕은 대내외의 끊임없는 위협과 압력 속에 국가를 이끌어가야 했다.
2. 드라마‘선덕여왕’
드라마‘선덕여왕’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의 즉위 전후를 긴박하게 그린 사극이지만, 극적 재미를 위해 상당한 픽션이 첨가되었다. '어출쌍생 성골남진'이라는 가상의 예언에 바탕을 두어 선덕여왕과 미실파의 세력 갈등을 흥미진진하게 그리고 있으며 '사람을 얻는 자 천하를 얻는다.'라는 굵직한 주제를 중심으로 갈등을 세세하게 풀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