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P-

1) HP사의 배회관리 경영방식이 어떻게 성과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상황 하에서 집단 성과에 장애요인이 될 수 있는지를 분석하시오.

2) 우리나라 조직체에서 배회관리의 필요성과 문제점 그리고 성공요건을 자세히 분석하시오.

-스타벅스-

1) 스타벅스가 계속 팽창해 가면서 초기의 가치를 제대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없었다.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2) “급성장하면서도 작은 회사의 장점”을 유지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커피 브레이크(Coffee Break)
HP에는 층마다 네 군데씩 간이 커피숍이 마련되어 있다. 이 곳은 주로 브레인스토밍으로 애용되는 장소다. 매일 오전 10시 반이면 HP의 전 직원들은 여기서 커피 브레이크 시간을 가진다. 신기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은 시간과 장소를 정하지 않고 불쑥 튀어나오기 마련이므로, 갑작스런 회의에 대비해서 한 쪽 벽면에 동료들의 소집을 요구하는 종을 달아 놓았다. 이 커피 브레이크 시간 말고도 점심시간이나 매주 금요일 회사가 전 비용을 충당해주는 맥주 파티도 중요한 브레인 스토밍 시간이다. 실제로 잉크젯프린터가 나오기 전 기종인, 버블젯 프린터기가 바로 이 맥주 파티시간에 맥주의 거품을 보고 생각해낸 발상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종종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받아들이기 힘든 때가 있다. 이럴 때면 빌 휴렛은 직원들의 사기를 꺾지 않기 위해 일명 '단계별 모자 쓰기'라는 방법을 취했다. 이런 과정은 설사 부정적인 결과가 나오더라도 아이디어를 낸 당사자에게 만족감을 주게 되며, 연구에 대한 열의를 계속 유지시켜 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신뢰와 자유를 토대로 기술 개발의 열의를 심어주는 정책, 현재 HP가 생산해내는 2만 5천여 개의 제품은 바로 이 같은 정책이 낳은 성과 요인이다. 그러나 업무에의 집중하는 시간보다도 이러한 부분에 계속해서 시간투자가 이루어질 경우에는 주객이 전도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오히려 집단 성과에는 해를 끼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