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과 미국의 스포츠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기

Ⅱ. 크리켓 및 야구와 축구

1. 크리켓의 상업화

2. 야구의 발전과 미국으로의 전파

3. 영국축구의 확산 및 크리켓과 야구의 고립

Ⅲ. 골프

Ⅳ. 승마

1.영국의 승마

2.미국의 승마

Ⅴ. 영국의 풋볼과 미식축구

Ⅵ. 영국과 미국에 있어서 과학과 스포츠의 만남(자동차 경주)

1. 영국의 F1(Formula 1) 경기

2. 미국의 NASCAR(National Association for Stock Car Auto Racing) 경기

Ⅶ. 나가며

1. 영국에서의 스포츠 Culture Code

2. 스포츠와 더불어 사는 미국인

3. 스포츠마케팅의 천국 미국

본문내용
3. 영국축구의 확산 및 크리켓과 야구의 고립
1800년대 후반 당시 해외로 이주한 많은 영국이은 축구를 좋아했고 경기능력도 있었지만 이들만으로는 축구가 확산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다.
해외로 이주한 많은 영국인들이 크리켓경기를 했음에도 크리켓은 영국 이외의 나라들에서 인기를 얻는데 실패했다. 크리켓 경기가 활동적이지 못하다는 것이 첫째이유였고, 너무 복잡하다는 것이 둘째이유였으며, 크리켓은 본질적으로 너무 영국적이어서 영국인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적적하지 않다는 인식의 확산이 셋째이유였다. 그러나 축구는 상당히 단순하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경기를 수용 할 수 있었고 특정지역 고유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었다. 20세기 후반까지 영국 프로축구클럽들은 세계 최고로 인식되었으며 유럽 전역의 축구클럽들은 영국팀을 초청해 경기를 가졌다. 영국축구의 확산은 19세기 말 영국의 제국주의적이고 상업적인 영향력과 영국 신사계층 아마추어 축구인들의 역할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이는 야구를 독점한 스펠딩같은 사람들로 인해 순전히 상업적인 이미지를 지니게 됐고, 이로 인해 당시 미국의 신사계층은 골프나 테니스로 돌아서게 된 야구와 대조된다.

Ⅲ. 골프
골프는 15세기 경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에 전국적으로 보급·확산되었다. 당시에 얼마나 골프가 유행했던지 국민의 무도와 신앙에 방해가 된다고 해서 급기야 1457년에 스코틀랜드의 국왕 제임스 2세에 의해 골프를 금지하는 포고령을 내리기까지 했다고 한다.
1608년 영국 런던의 블랙히스 클럽에 골프회가 조직되었고, 1744년 스코틀랜드의 동해안에 있는 도시 리스에서 '리스 젠틀맨 골프회'가 골프규칙 13조항을 제정한 것이 최초의 문서화된 골프규칙이다.
1754년 스코틀랜드의 세인트앤드루스 클럽이 이 13조항 골프규칙을 약간 수정하여 받아들여 계속 발전시켰으며 1897년 세인트앤드루스의 로얄 앤드 에인션트 클럽이 규칙위원회를 구성하여 골프규칙을 제정, 공포하였다. 이로서 골프는 본격적인 스포츠 경기로서의 면목을 갖추게 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 토너먼트는 'The British Open'이다. 제1회 대회가 개최된 것은 1860년. 제1회 영국오픈이 스코틀랜드 남부 도시 그라스고의 남쪽 해변 가 프레스트위크 골프코스에서 개최되었다. 이후 세인트앤드루스, 플스트윅, 머셀버러, 노스버윅과 같은 골프클럽들이 클럽선수권대회를 개최했다.
골프는 19세기 후반에 영국에서 미국으로 전파되었다. 1894년 미국골프협회가 창립되었고, 1895년 제1회 아마추어 선수권 대회가 개최되었으며, 같은 해에 US OPEN 선수권 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trrrttryrtyrtyrtytr
  • gis***
    (2014.05.13 16:51:37)
회원 추천자료
  • 유럽 동구권 - 문화적 특성
  • 1. 유럽.동구권영국 문화적 특성 미국과 같으면서 다른 문화 미국의 정신적 지주임 강한 민족주의 경향 자존심이 상당히 강함 세계사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고 싶어 함 강한 계급의식  비스니스상의 유의할 점 자존심을 해하지 마라 물질소유보다는 여가에 대한 욕구가 크다 소수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세심함을 가져야 한다 미국과 비교말라 프랑스  문화적 특성 사회구조 : 강한 계급의식 협력․경쟁 : 스포츠이외에는 경쟁이

  • 중국 비즈니스 연구_중국 현대 개혁 개방사의 이해_ 1 문화대혁명, 그 이후 2 당 대회를 통해 본 개혁 개방 여정 3 Chinese Dream, 미래의 중국
  • 문화, 가치 시스템)를 결정한다. 중국은 현재 제도와 조직 시스템의 하부구조에 변화를 준 단계에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2012년 G2로 올라선 현재의 중국은, 하부구조의 변화까지는 있었지만 이를 상부 구조의 변화, 즉 문화나 가치 시스템의 긍정적인 변화까지 연결 짓지는 못했다. 현재의 미국은 하드 파워와 소프트 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데에서 여전히 중국에 비해 확실한 세계 경찰로서 역할하고 있다. 현재 패권국인 미국이 세계시장을 주도하는 이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문화공간과 일상의 삶이 교 묘하게 접목된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이 있기에 단순한 ‘소비 장소’ 이상 의 체험 마케팅 공간이다.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이 구성하고 있는 ‘생활¬편의 시설’, ‘레저-스포츠 시설’, ’문화-교양시설’ 등의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는 소 비자로 하여금 체험의 다양성을 증대시켜 소비자의 기능적 가치를 초월한 감각 적, 감성적, 인지적, 행동적 그리고 관계적 가치를 제공해준다. 즉 코엑스몰은 단

  • 스마트폰 광고시장 분석 및 그 밖에 사례분석
  • 비교적 큰 화면, 진동센서, GPS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는 브랜드 인지하고 정보를 제공받는 것을 넘어 해당 제품 및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을 들 수 있다.기존의 TV, 라디오 등 전통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이나 인터넷 마케팅은 해당 매체에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반면 애플리케이션 마케팅의 경우 애플리케이션 개발비용과 일정의 관리 비용

  • 경제학이란 레포트
  • 경제학이란 무엇인가I. 서론Ⅱ. 경제학의 의의1. 경제학의 개념2. 경제학의 구분 Ⅲ. 경제학의 대상1. 스포츠경제학2. 문화경제학Ⅳ. 경제학의 방법1. 반증주의와 경제학2. 쿤과 경제학3. 라카토스와 경제학4. 파이어아벤트I.서론Its economy,stupid, 92년 미국 대통령선거에서 클린턴을 승리로 이끌어준 슬로건이다. 이 슬로건을 통해 경제의 중요성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항상 대선공약에서 핵심으로 등장하는 내용도 경제와 관련된 내용이다.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