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인터파크의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C 분석
6. 성공요인 분석
7. 향후 개선방안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데이콤의 소사장제란? 장래성 있는 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만들어 회사에서 승인을 받으면, 사업을 계획한 사람이 소사장이 되어 데이콤의 예산 및 인적 지원을 받아 그 사업을 직접 운영하는 제도
인터파크의 이기형 사장은 멀티미디어 전략팀에서 근무하면서 인터넷 쇼핑시장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1995년 10월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인터파크 탄생
그 뒤 1997년 9월부터는 데이콤으로부터 독립해 완전한 하나의 기업으로 분리. 이를 계기로 다양하고 새로운 인터넷 유통서비스를 개발하여 기술회사가 아닌 진정한 마케팅회사로 변신에 성공

인터넷 쇼핑몰은 종합쇼핑몰과 전문쇼핑몰로 구분. 종합쇼핑몰은 다시 백화점 식과 많은 종류의 상점들을 입점시켜 집합체로서 다시 백화점 식과 많은 종류의 상점들을 입점시켜 집합체로서 운영하는 Mall of Malls(=Mall in Malls)식으로 나뉜다. 백화점 식 쇼핑몰은 실물 공간의 백화점이 인터넷 쇼핑몰의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한 형태로 롯데, 신세계, 현대 등의 백화점이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Mall of Malls식은 인터파크나 한솔 CSN과 같이 다양한 쇼핑몰들을 모아 고객이 한곳에서 여러 가지 제품을 비교・구입할 수 있도록 원스톱 쇼핑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형태의 쇼핑몰을 의미. 하나의 쇼핑몰에 다수의 상점이 입점하기 때문에 백화점 식에 비하여 각각의 브랜드 명을 강조할 수 있음.
참고문헌
www.interpark.com
www.kmarketing.or.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www.etnews.co.kr
www.asiatoday.co.kr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인터넷 마케팅 - 박명호 외, 명경사, 2005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김대영, 미래의창, 2001
인터넷 지식벤처의 성공 조건 - 장승권, 삼성경제연구소, 2000
미래형 e마케팅 - 김정구, 영진.com,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GMARKET-Catch Up전략-GMARKET목차1. Gmarket 소개2. Gmarket 성공사례분석3. Catch Up전략의 성공, 그 이후4. Gmarket의 향후 방향1) 회사개요2) 경영이념3) 연혁4) 경영성과1) 성공의 외부요인2) 성공의 내부요인3) SWOT4) 4P5) ‘옥션’ 따라잡기1) G마켓과 옥션 현황분석 2) 이베이 등장3) 기타 경쟁사 등장1) 합병의 이점2) G마켓 불안요인3) G마켓 향후 방향GMARKET발표내용 요약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를 추구하는 G마켓유통업발달, 초고속 인프라와 인터

  • [국제경영]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 전략 3) 순차적 확대 전략 (일렬종대 전략) 4) 시장세분화 5. 하이얼의 한국시장을 공략하는 전략 - 4P 1) 제품전략2) 가격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6.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과정 1) 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첫 번째 시도 2) 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두 번째 시도 3) 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세 번째 시도 7. 하이얼의 성공 요인 1) 품질에 대한 인식 강조 2 )고객 최우선 주의 3) 해외투자 전략의 강화 4) CEO장루이민 회장의 경영철학 8. 느낀 점 9.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성공 요인의 IT역량 다음은 많은 기능들을 아웃소싱하고 있으나 IT자원만은 자체에서 개발,운영하고 있다. 그만큼 IT인프라의 관리를 인테넷 포탈 기업의 경쟁력을 위한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하고 있기때문이다. 다음이 성장하면서 가장 큰 어려움과 도전은 폭증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IT인프라 증설이었다. 130만개가 넘는 다음카페의 커뮤니티 이용자&1800만명의 고정사용자에게 원활한 메일 서비스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IT역량은 (주)다

  • [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전략의 관건 (3) 파트너쉽을 통한 컨텐츠의 확보 전문 버티컬 업체들과 활발한 제휴, 투자, 인수와 같은 파트너쉽 전략추진 주)다음은 이미 무선인터넷 시장에서도 국내 포탈 기업 가운데 1위의 자리를 지켜가고 있으나 국내 최대 포탈 사이트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방대한 정보와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하여 전략적 제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6. Daum의 지속적인 성장요인 (1) 경영전략과 연계한 자금 확보 (2) 투자전략 (3) 다음의 핵심 성공 요인의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경영진이 하지 못하고 모방만 함으로써 애플에게 무너진 결정적 계기를 제공하였다. 또한 아이리버는 R&D로 성공한 기업이 오히려 R&D에 소홀하게 되는 오류를 범하였다. 아이리버는 기술적인 역량의 함양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는 노력보다는 앞서 말한 무리한 몸집 부풀리기와 무분별한 마케팅 비용의 확대 등에 집중하여 기업의 핵심역량을 상실했다. 아이리버의 대응전략이 실패한 두 번째 이유로 모든 전략들이 단순 제조업에만 몰두하였기 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