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조건명시의 내용에 대한 세부 검토(노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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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조건명시의 내용에 대한 세부 검토 (노동법)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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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명시할 내용
2. 명시의 시기
3. 명시의 방법
4. 명시의 정도
5. 연소자의 근로조건 명시의무
6. 기간제·단시간 근로자의 근로조건 명시의무
7. 근로조건 명시가 없는 근로계약의 효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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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명시의 방법
근로조건을 명시하는 방법에 관하여는 명문의 규정이 없다. 그러므로 문서에 의하든 구두로 행하든 상관이 없다.
근로계약 체결내용 중 임금의 구성항목·계산방법·지급방법, 소정근로시간, 휴일 및 연차유급휴가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서면으로 명시하고 근로자의 요구가 있는 때에는 그 근로자에게 교부하여야 한다.
상시 10명 이상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장에 있어서는 취업규칙의 작성의무가 있으므로 취업규칙에 명시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해석된다.
4. 명시의 정도
근로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명시해야 한다고 해석된다.
5. 연소자의 근로조건 명시의무
사용자는 18세 미만인 자와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근로조건을 서면으로 명시하여 교부하여
- 참고문헌
- 임종률, 노동법 8판, 박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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