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타지 PC 게임 개발 제안서 및 기획서를 통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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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혼돈의 조각(가제) 개발 제안서
1. 개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1.1 혼돈의 조각 개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2. 자원 및 일정 예측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2.1 자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2.2 일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
3. 조직 구성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7
4. 사용 기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7
5. 개발 환경(사용 기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8
6. 테스트 시험 방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9
7. 유지보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9

◐ 혼도의 조각(가제) 설계서
1. 게임 특성(차별성& 주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9
2. 시나리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0
2.1 시놉시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0
2.2 종족별 특징 및 캐릭터 구성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1
2.3 아이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2
2.4 인터페이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5

◐ 마케팅
1. 시장 분석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8
1.1 온라인 게임이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8
1.2 성장 요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0
1.3 해결 과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1
1.4 업계 동향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2
2. 경쟁사 분석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5
3. 광고 전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6
본문내용
1. 개요
1.1 혼돈의 조각 개요
1) 게 임 제 목 : 혼돈의 조각
2) 게임의 장르 : 3D MM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3) 게임 대상층 :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컴퓨터를 자주 쓰면서 환타지에 관심있는 사람
4) 게임 소재 및 배경 : 환타지 세계(가상의 세계)
5) 소재 및 배경의 선택 이유 : 흥미를 느끼는 관심분야이기도 하지만, 현실세계에서 도피(?)하기 위해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 환타지 세계만큼 적격인 공간은 없다고 판단했다.
6) 게임의 목표 : 혼돈의 조각을 찾는 것.
7) 게 임 요 약 : 자신의 능력치를 키워, 동료를 만든후 혼돈의 조각을 찾는 것. 3D 온라인 롤플레잉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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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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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테스트 시험 방법
1) 알파 테스트
- 게임을 실제 개발한 프로그래머 들에 의해 테스트되는 부분으로, 각각의 모듈이 완성될 때마다 테스트하고, 나중에 합쳐지면서 공개적으로 통합 테스트를 한다. 공개적 테스트에서는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테스트한 구영에서 버그를 발견하면, 버그를 발견한 사람의 성명과 자신이 발견한 버그에 대한 설명 등이 문서화가 되어야 한다.
통합 테스트를 거친 후 다양한 외부 인력들에 의하여 기술상의 문제점이 아니라, 게임의 재미를 위주로 좀더 게임에 살을 붙이기 위해서 부족한 부분을 찾게 된다.

2) 베타 테스트
- 순수하게 기술상으로 버그가 있는지를 테스트한다. 이것은 알파 테스트가 프로그래머들에 의해 행해지는데 반해, 이것은 사용자들이 직접 게임을 접하면서, 버그를 찾아나가게 되는 것이다. 실제로 게임이 실행되어졌을 때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알수 있기도 하고, 베타 테스트를 통하여 이 게임을 사용자들에게 알리고, 사용자들로 하여금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이다.

7. 유지보수
- 계속적인 패치와 업그레이드로 게임의 질을 유지하고, 게임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잘 활용하여, 사용자가 불편해 하는 점들을 즉시 즉시 잡아내어 수정하도록 한다.


◐ 혼도의 조각(가제) 설계서

1. 게임 특성(차별성& 주제)
󰋼 캐릭터마다 다른 멀티엔딩.
󰋼 캐릭터마다 목표하는 바가 다르고,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선 자기 자신을 성숙시키고 달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육체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동료를 어떻게 잘 선택하느냐에 따라서도 결정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통과해야할 각각의 관문들이 있어 그 관문을 통과하는 자만이 목표를 향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다.
󰋼 이 관문은 또한 고렙의 게이머들이 낮은 레벨의 맵에서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맵으로 이동하게 해주어 게이머들이 고렙이 됐을 때의 지루함을 없애주고, 그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줄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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