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와 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성상품화와 종류

2.음란물의 유해성

3. 누드열풍

4.결론
본문내용
1.성의 상품화

대중 매체 및 전자매체가 아동 및 청소년에게 성과 관련하여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하나는, 성 정보의 내용 자체가 불건전하거나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것이 성인들에게만 제한적으로 주어지지 않고 그러한 정보를 적절히 소화할 수 있는 준비가 되지 않은 연령에 있는 아동과 청소년에게도 무분별하게 제공(의도적으로 제공되건 혹은 무관심과 방임에 의해 차단시키지 않아서 결과적으로 노출되건) 됨으로 인해서 가져올 수 있는 폐해이다. 다른 하나는 성 정보의 내용 자체가 저질스럽거나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이다. 저질스럽고 불건전한 성 정보를 접하게 되는 아동과 청소년은 동일한 내용을 접하는 성인보다 더 큰 악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이러한 경향은 '성의 상품화'라고 일컬어지고 있으며, 대중 매체와 전자매체는 성을 이용한 이윤증대 및 자본 증식에 박차를 가해왔다고 비판받고 있다. 성상품화의 양상을 일차적 성상품화와 이차적 상상품화로 구별하여 설명하고 있는데, 일차적 성상품화란 성을 직접적으로 상품으로 사용하는 것인데 비해 이차적 성상품화는 성을 간접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아래 표는 성상품화의 범주들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일차적 성상품화 -적극적 방식 :매춘 쇼걸 윤락 등
-소극적 방식 :미인대회 러브호텔등
이차적 성상품화 -일반대중 대상 성상품화 =인쇄매체 :신문 잡지 만화 광고등
=영상매체: 텔레비전 영화 비디오등

- 특정 집단 대상 성 상품화 =전화매체: 폰섹스 음성정보등
=PC매체 게임: CD-ROM, DVD-ROM
=Network이용게임:CD-ROM, DVD-ROM

전자매체를 이용한 성상품화는 대량, 저가격, 신속한 배포 방식으로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지만 그 이용자의 대부분이 청소년 집단이라는 점이 심각한 우려를 낳고 있다.
이러한 전자매체를 이용하는 성상품의 공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성문화 및 성 가치관 형성과 미디어의 영향력
  • 요 약국문 요약을 입력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글자체는 중고딕, 글자크기는 9입니다. 또한 요약의 본문은 줄간격 160%, 들여쓰기 10PT 사용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실제 적용 예는 아래와 같으며 문단 모양 및 글자 모양을 복사하셔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비디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비디오 데이터가 가지고 있는 내용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사용자들의 다양한 질

  • [성상품화, 여성상품화]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개념,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실태,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문제점,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사례, 향후 성상품화(여성상품화)문제의 해결 과제 분석
  • 상품화)의 사례, 향후 성상품화(여성상품화)문제의 해결 과제 분석Ⅰ. 서론Ⅱ.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개념Ⅲ.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실태Ⅳ.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문제점Ⅴ.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사례1. 화이브미니 젤리 광고2. 플러스 마이너스 광고3. 영화로 살펴보기 - 색즉시공1) 색즉시공 줄거리2) 색즉시공이 성 상품화에 기여하는 이유Ⅵ. 향후 성상품화(여성상품화)문제의 해결 과제1. 성차별과 성의 이중 윤리2. 왜곡된 성문화

  • 청소년의 성문화에 대한 건전한 성문화 조성대책
  • 성 대책 과 목 명:클릭 ^^담 당 교 수 님:클릭 ^^학 과:클릭 ^^학 번:클릭 ^^이 름:클릭 ^^○ 청소년의 성(性)문화에 대한 건전한 성문화 조성 대책 1. 서론청소년의 성(性)문화II. 본론1) 청소년 성문화 일탈 현상의 현황과 원인2) 대책 제시3) 청소년 성 문화의 현주소4) 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의식의 변화5) 청소년 성매매(원조교제) 6) 청소년 성범죄7) 기관방문 (‘탁틴 내일여성센터’)8) 청소년의 성실태 조사 선행연구 정리9) 성상품화10)

  • 여성의 성에 대한 인식, 여성의 성범죄 요인, 여성의 성범죄 문제, 여성 성상품화 문제, 향후 여성 성문제 개선 방향, 여성 성문제 관련 시사점
  • 여성의 성에 대한 인식, 여성의 성범죄 요인, 여성의 성범죄 문제, 여성의 성상품화 문제, 향후 여성의 성문제 개선 방향, 여성의 성문제 관련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여성의 성에 대한 인식1. 이성관계2. 혼전순결Ⅲ. 여성의 성범죄 요인1. 성차별과 성의 이중 윤리2. 왜곡된 성문화와 성교육의 부재3. 여성의 낮은 지위와 불평등 사회Ⅳ. 여성의 성범죄 문제1. 성폭력 개념과 실태2. 아동성학대 개념Ⅴ. 여성의 성상품화 문제1. 성의 상품화2. 성상

  • [사회문화]대중매체에서의 성상품화 문제점과 해결방안
  • 문화는 상업적 이여야 한다는 기본적인 시스템 속에서 인간의 몸을 상품화 시키는 전략이 등장한다. 이미 문화라는 것이 고부가가치 산업의 하나로 육성되고 있고 다양한 문화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과연 우리네 문화의 주체가 누구인가를 심각하게 고민해 보지 않을 수 없다. 대중문화라는 것이 대중들이 향유하는 문화라는 의미로 볼 때 그 생산과 소비의 주체가 대중이 되어야함에도 불구하고 최근 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