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음악과 광고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영화음악

1. 영화음악의 개념
2. 영화음악의 기원
3. 영화음악의 기능

Ⅱ. 광고음악

1. 광고음악의 개념적 정의 및 유형
2. 광고 음악의 기능과 유형 및 효과
3. 광고 음악의 역사


결론

부록

문제답안

본문내용
Ⅰ. 영화음악

1. 영화 음악의 개념

<영화음악 - 영화를 위하여 작곡 편곡 선곡 된 음악.>
이것은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映像)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臺詞)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思想性)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감독과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야 하며 작품의 양식 ·종류에 맞는 발상 ·스타일 ·악기편성 등을 해야 한다. 그리고 현실음(現實音)과의 관련도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영화에서의 음악의 가장 바람직한 자세는 한 작품의 테마를 하나 또는 몇 개 설정하고 그것을 정경 ·무드 ·등장인물의 감정과 심리 등에 맞추어 반복해 제시함으로써 관객에게 영상에서 받은 이미지에 어울리는 음악적 이미지를 전하는 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음악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감독이나 작곡가는 항상 연구를 한다.

1) 배경음악 작곡의 두 가지 법칙

작곡가가 특정 작품의 배경음악을 맡아달라는 주문을 받으면 어떤 작품이라도 두 가지 테두리 안에서 작업이 시작되는데, 그 두 법칙이 바로 평행주의 Parallelism와 대위법 Counter Point이다. 이중 평행주의는 화면과 음악의 조화를 유도해 일체감을 시도하는 것으로 사랑의 장면에서는 부드럽고 낭만적인 리듬을, 전쟁이나 결투장면 등에서는 공격적인 리듬을 사용하는 방법을 말한다.
평행주의는 또 주도 동기와 무드 음악으로 세분화된다.
주도 동기는 낭만파의 거장이 리하르트 바그너가 처음 시도했는데 그는 가극이나 희극이 공연될 때 음악, 대사, 연기 등이 각각 분리되어 예술의 가장 중요한 덕목인 조화와 융합을 시도하지 못한다고 판단해 중요한 장만과 인물이 등장할 때는 그것을 강조하는 테마음악을 삽입시켜 이 같은 장면이 반복될 때마다 반복해서 사용했다. 이 방법은 화면과 선율을 전체적으로 조화시켜 통일감을 끌어낼 수 있고, 영상과 음악이 함께 진행된다는 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감상문
  •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감상문Ⅰ. 서론2018년 11월 21일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영화 를 보았다. 참고로 나는, 이 영화에 등장하는 록밴드 퀸을 알기는 하였지만 몇몇 가사의 성적인 부분이 싫어서 곡을 많이 들어보지는 않았다. 당연히 크게 좋아할 것도 없었다. 다만 그들의 음악은 시간이 지나도 광고음악에 많이 사용되고 있었음은 알았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를 선택했던 것은 나이 차가 많이 나는 남자분과

  • [공연기획서] YESTERDAY
  • 음악은. 목소리로 시작하여 목소리로 완성한다.”- 96년 5인조 남성 아카펠라 팀으로 시작, 그해 말 혼성 5인조로 재편성 - 97년 Voiture Live Concert 북촌창우극장에서의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수 많은 공연에 참여.- 우리들 귀에 낯익은 광고음악의 주인공이자- 한국 유니세프 친선 아카펠라 그룹,- 국내 유일의 혼성 아카펠라 앨범을 발매하기도 한 그룹.보이쳐 소개 : 젊고 신선함 감각, 실험적인 시도, 전혀 새로움을 추구하는 혁신적인 아카펠라 그

  • [사회학] 대중문화-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영화), 두 번째로는 친구, 세 번째로는 많이 영향을 주는 것이 부모나 가족이라고 한다. 오늘날 학생들은 부모님의 생년월일은 기억 못해도 유명한 가수의 생일은 기억하고 있다. 부모님의 고향 및 배경은 관심이 없어도 한 운동선수의 사소한 일까지 자세하게 TV나 영화, 잡지를 통해서 열심히 듣는다. 아버지와 대화하는 일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도 연속극에 나오는 광고음악까지 외우고 있는 실정이다.이와 같이 최근 들어 대중매체의 발달과 생활에

  • [소비자심리] 블로그 세상의 소비
  • 광고’ 지고 ‘블로그 광고’ 뜬다.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514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 스크랩 이벤트http://blog.naver.com/good2009?Redirect=Log&logNo=88344031HP 오피스젯 스크랩 이벤트http://blog.naver.com/officejetpro?Redirect=Log&logNo=90070859993CYON 롤리팝 뮤직비디오http://blog.naver.com/lkcmms/120092598937Anycall 아몰레드http://blog.naver.com/smallm/100079027073CYON 초콜릿 러브 뮤직비디오http://blog.naver.com/iloveyou911/10073579179브랜드, 엔터테인먼트와 사랑에 빠지다.

  • 영화음악 레포트
  • 영화가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상영하기 시작했다는 기록은 1903년 황성신문에 실려있는 영화광고에서 찾을 수 있으며, 보통 이 영화광고를 통해 이 시기를 한국에서 영화가 상영된 기점으로 삼고 있다. 이 당시 상영되던 영화들이 유럽이나 미국등지에서 촬영된 활동사진이었음을 감안해 본다면, 국내의 상영관에서도 프랑스의 그랑 카페에서 들을 수 있었던 비슷한 류의 음악들이 흐르지 않았을까 추측한다. 물론 이 당시에 영화와 함께 흐르던 음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