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음악 영화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음악 & 영화음악
차례
1. 광고음악
1-1. 광고의 의미
1-2. 광고음악의 정의
1-3. 광고음악의 유형
2. 영화음악
2-1. 영화음악이란
2-2. 영화음악사
2-3. 영화음악의 종류
2-4. 영화음악의 기능
1. 광고음악
1-1. 광고의 의미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 활동으로 글·그림·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정의 한 바 있다.
광고와 흔히 혼동해서 쓰는 PR(public relations)와 선전(propaganda)은 ‘유료’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이란 두 관점에서 광고와 다르다. 즉, 홍보나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료를 내지 않으며, 또 홍보나 선전을 하는 주체가 분명히 밝혀져 있지 않다. 이 2가지 정의에도 예외는 있는데, 그것은 무료 공공광고(public service advertising)의 경우이다. 이는 매체가 광고료를 받지 않고 게재, 또는 방송하기 때문에 예외의 경우이다.
1-2. 광고음악의 정의
광고음악은 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하여 상표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현성시키고 전달하려는 광고 표현의 수단이다.(박재관, 2003). 즉, 음악 자체의 예술성이라기보다는 광고기능을 강조하는 음악인 것이다 또한 방송 광고는 30초라는 제한된 시간 내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광고음악은 어느 정도는 자극적이고 감성적으로 제작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소비자가 들을 때 제품을 연상하고 제품의 구매의도로 연결시키는 강한 구속력을 갖는다. 광고음악이 이런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항상 매력 있는 곳으로 외우기 쉽고 오래 기억에 남아야 한다. 특히 새로 창작될 음악의 경우에는 무엇보다도 대중에게 공감을 얻어야 하기 때문에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작곡되어야 한다.
1-3. 광고음악의 유형
◎ 배경음악
배경음악은 TV 광고나 라디오 광고와 같은 방송광고에서 배경으로 사용되는 음악을 지칭하며 분위기를 이끌어주거나 상황을 고조시키기 위하여 이용한다. 가사가 있는 가요나 팝송, 클래식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분위기에 맞게 선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발표된 음악 중에서 선곡할 때는 저작권 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선곡할 때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배경음악의 사용 예로서는 SK SKY(morning train), 쁘띠젤, 수타면, 도도, 경동 보일러, 칠성사이다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음악산업 중의 하나라고 간주할 수 있는데, 여기서 음악산업이란 작곡, 출판, 저작권, 공연,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음악 등을 말한다. 즉, 음악산업은 은반산업을 주축으로 공연산업, 악기제조업, 악보출판업, 등 전통적 음악산업 뿐만 아니라 TV, 라디오 등 방송미디어나 영화의 삽입음악, 핸드폰 벨소리 등도 포함하는 개념이다.반면, 음반산업이란 음악산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급 및 출판과 관련된 산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발달과정, 특성과 스포츠마케팅의 현황, 장점 및 향후 스포츠마케팅의 전망 분석(사례 중심)
  • 음악을 잘 청취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태도의 측면에서 스포츠 참여자들은 능동적인 생활유형을 보였고 광고에 대해 보수적이어서 광고를 수준이 낮다거나 여성에 대해 편향적인 것으로 인식하였고 광고에 대한 해익에 대해 민감하였다. 스포츠 관전자는 스포츠지를 많이 보며 스포츠,영화,코메디를 많이 시청하고 팝송,스포츠,영화음악을 많이 청취하였다. 또한 스포츠 관전자는 해외 스포츠와 영화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AFKN과 위성방송을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업계획서
  • 음악영화제’가 기회라 생각했습니다. 저는 동아리 부회장으로서 회장과 함께 매일 운영위원장님을 찾아가 저희 동아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끈질긴 노력 끝에 저희는 제천시 미니라디오 사연 모집과 홍보를 맡게 되었습니다. 홍보를 시작할 때 운영위원분들의 연령층이 제한적이었던 터라 젊은 층이 소외된 점이 문제였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당시 인기 드라마를 편집하여 ‘너의 목소리가 들려. 주인공이 되어줄래?’의 메

  • [언론학]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음악산업 중의 하나라고 간주할 수 있는데, 여기서 음악산업이란 작곡, 출판, 저작권, 공연,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음악 등을 말한다. 즉, 음악산업은 은반산업을 주축으로 공연산업, 악기제조업, 악보출판업, 등 전통적 음악산업 뿐만 아니라 TV, 라디오 등 방송미디어나 영화의 삽입음악, 핸드폰 벨소리 등도 포함하는 개념이다.반면, 음반산업이란 음악산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급 및 출판과 관련된 산

  • [대중매체]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음악산업 중의 하나라고 간주할 수 있는데, 여기서 음악산업이란 작곡, 출판, 저작권, 공연,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음악 등을 말한다. 즉, 음악산업은 은반산업을 주축으로 공연산업, 악기제조업, 악보출판업, 등 전통적 음악산업 뿐만 아니라 TV, 라디오 등 방송미디어나 영화의 삽입음악, 핸드폰 벨소리 등도 포함하는 개념이다.반면, 음반산업이란 음악산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급 및 출판과 관련된 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