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음악 영화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광고음악 & 영화음악
차례
1. 광고음악
1-1. 광고의 의미
1-2. 광고음악의 정의
1-3. 광고음악의 유형
2. 영화음악
2-1. 영화음악이란
2-2. 영화음악사
2-3. 영화음악의 종류
2-4. 영화음악의 기능
1. 광고음악
1-1. 광고의 의미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 활동으로 글·그림·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정의 한 바 있다.
광고와 흔히 혼동해서 쓰는 PR(public relations)와 선전(propaganda)은 ‘유료’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이란 두 관점에서 광고와 다르다. 즉, 홍보나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료를 내지 않으며, 또 홍보나 선전을 하는 주체가 분명히 밝혀져 있지 않다. 이 2가지 정의에도 예외는 있는데, 그것은 무료 공공광고(public service advertising)의 경우이다. 이는 매체가 광고료를 받지 않고 게재, 또는 방송하기 때문에 예외의 경우이다.
1-2. 광고음악의 정의
광고음악은 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하여 상표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현성시키고 전달하려는 광고 표현의 수단이다.(박재관, 2003). 즉, 음악 자체의 예술성이라기보다는 광고기능을 강조하는 음악인 것이다 또한 방송 광고는 30초라는 제한된 시간 내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광고음악은 어느 정도는 자극적이고 감성적으로 제작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소비자가 들을 때 제품을 연상하고 제품의 구매의도로 연결시키는 강한 구속력을 갖는다. 광고음악이 이런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항상 매력 있는 곳으로 외우기 쉽고 오래 기억에 남아야 한다. 특히 새로 창작될 음악의 경우에는 무엇보다도 대중에게 공감을 얻어야 하기 때문에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작곡되어야 한다.
1-3. 광고음악의 유형
◎ 배경음악
배경음악은 TV 광고나 라디오 광고와 같은 방송광고에서 배경으로 사용되는 음악을 지칭하며 분위기를 이끌어주거나 상황을 고조시키기 위하여 이용한다. 가사가 있는 가요나 팝송, 클래식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분위기에 맞게 선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발표된 음악 중에서 선곡할 때는 저작권 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선곡할 때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배경음악의 사용 예로서는 SK SKY(morning train), 쁘띠젤, 수타면, 도도, 경동 보일러, 칠성사이다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순자의 생애와 철학
- 특목고 폐지에 대한 찬반 또는 반대입장을 명확히 밝히고 그 이유에 대해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아동학대 연구 보고서] 아동학대 개념,원인및 사례분석과 아동학대 예방사례및 아동학대 예방위한 대책방안 제안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