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화] 인터넷폐인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사이버 문화란?
사이버 문화 속에 존재하는 사이버 폐인 그들은 누구인가?
사이버 폐인들의 생활상 / 행동패턴
그들의 행동패턴에 의거 분석되는 현대문화의 특성들
왜 폐인들이 사이버 문화의 주도적 주체로 떠올랐는가?
결 론
- 본문내용
-
1 .정 의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가상 세계속에서 구현되는 문화
2 .유 래
「국내」에 초점을 맞춰보면, 문화로서 이해되기 시작한 것은 하이텔, 나우누리, 천리안 등의 국내 통신이 형성되면서부터 시작되었고, IMF 이후로 급속한 인터넷 관련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인터넷 사용인구가 확대되면서 점차 하나의 문화로서 확실하게 인정되기 시작
3 .특 징
▲ 익명성, 텍스트성
▲ 방대한 양의 정보의 제공
▲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는 특성보유
▲ 극단적 양면성을 보유(개인주의, 집단주의)
▲ 더불어 사이버 문화는 매우 빠르게 변화
2. 사이버(인터넷) 폐인?
과거 PC통신 하이텔 "플라자(Plaza)“ 유저들을 "폐인"이라고 칭하였으나,
최근에는 "DC인사이드"의 "엽기 갤러리"와 포털 사이트 "나우누리"의
유머게시판등에서 활동하는 네티즌들을 칭한다. DC인사이드측에 발표에
의하면 상시 접속 인원은 주간 5천 여명, 야간/심야에는 2만 여명 정도이며
나우누리도 비슷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