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커뮤니케이션 -이메일, 메신저, 문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이메일
이메일커뮤니케이션
-사적인 메일
-공적인 메일
-이메일 에티켓

Ⅱ.메신저
메신저커뮤니케이션
-잘못된 사례
-메신저 에티켓
-Tip알아두면 좋은 기능들


Ⅲ.문자
문자커뮤니케이션
청소년
부모님
-부모님께 문자 보내기

남과 여
-인터뷰
-Tip그의 마음을 움직이는 문자기술
직장동료
기타사례
본문내용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메일의 종류>

친구

선배

동생
……

학교 : 교수님, 행정과 등
회사 : 업무 처리 내용전달

스팸 메일

Ⅰ. 이메일 커뮤니케이션_사적인 메일

친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
아는 언니, 선배, 동생, 가족 등

   메일 이용의 장점:


.
.
.
Ⅱ. 메신저 커뮤니케이션

인스턴트 메신저(instant messenger)

인터넷 같은 네트워크를 이용해
두 명 이상의 즉각적인 (실시간) 텍스트를 통신에 이용

간단하게 메신저, 또는 인터넷을 통한 메신저라는 의미에서 인터넷 메신저

네이트온 메신저, MSN 메신저, 닷 넷, AOL, 야후 메신저, ICQ 등

최근에는 많은 인스턴트 메신저가 화상 회의, VoIP는 물론
화상 회의와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결합한 웹 회의 서비스를 지원

특징

공간적인 제약이 없다.
시간적인 제약도 대면 대화나 전화에 비해 덜하다.
디지털 데이터를 쉽게 전송할 수 있다.

사용층이 제약되어 있다.
상대방이 대화 가능한 상태인지 판단할 여지가 있다.
참고문헌
출처
http://www.umentia.com/172
http://www.sktstory.com/170
http://blog.naver.com/jhsong46?Redirect=Log&logNo=70045739719
http://blog.naver.com/sooskim007?Redirect=Log&logNo=100043577699
http://blog.naver.com/srchcu?Redirect=Log&logNo=30025320659
http://blog.naver.com/srchcu?Redirect=Log&logNo=30025320659
http://wowhoon.egloos.com/4152461
박진규 교수님 외 서울여대 학생들 인터뷰, 설문
안정임 교수님, 주창윤 교수님 사진 이미지(학과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현상 분석 - 통화, 문자, 멀티메시지, 메신저(인간vs인간, 인간vs시스템)
  • 커뮤니케이션라고 정의할 수 있다. 모바일 미디어는 그러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휴대 가능한 단말기를 가리키는 것으로 휴대전화는 모바일 미디어의 한 종류다. 휴대전화는 현재 가장 대표적이고 일반적인 모바일 미디어이자 디지털 미디어의 구심점으로서 다양한 매체들을 수렴하고 있다. 휴대전화는 전화와 문자메시지라는 전형적인 대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외에도 인터넷 접근, 메신저, 방송, 게임, 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의 기능을 제

  • 인스턴트 메신저에 대한 특징과 분석
  • The Instant Messenger-새롭게 급부상한 인스턴트 메신저에 대한 특징과 분석< 개 요 >1. 서론1.1 연구 목적1.2 IM에 대한 개념 정리2. IM의 역사와 발전2.1 IM의 탄생 배경2.2 IM의 작동 원리2.3 현재 널리 사용되는 IM의 종류 및 특징 3. IM의 다양한 기능3.1 채팅3.2 파일 전송3.3 파일 공유3.4 쪽지3.5 상태표시3.6 이메일 체크3.7 실시간 정보 ․ 뉴스4. Im의 활용4.1 기업․기관 내의 통신수단4.2 원격 교육4.3 전자 상거래4.4 사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도구로서의

  • [매스컴] 휴대전화(놀이,의사소통,인간관계)
  • 이메일, 메신저, 노트북, PDA등 커뮤니케이션 매체들 중의 하나이다. 사람들마다 차이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이제 사람들은 이전 보다 훨씬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을 소유하고 활용하게 되었다. 이들의 활용은 커뮤니케이션 하려는 상대가 누구인지, 어떤 형태의 정보를 주고 받으려는지, 그리고 현재 자신을 둘러싼 시간과 장소가 어떠한지에 따라 달라진다. 같은 핸드폰이더라도 음성 통화는 더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느껴지는 반면 문자 전

  • 스마트폰과 SNS의 정의와 현황 및 정책적 시사점
  •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사용한다는 주장도 있다. 즉, 소셜 미디어인 SNS는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의 참여를 촉진하여 미디어와 이용자 개념의 경계를 소멸시키고, 미디어와의 일방적인 콘텐츠 유통이 아닌 양방향 대화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것이다 (최미란, 2010).또한 SNS는 모바일 확장성이 뛰어난데, 무선인터넷요금 정액제가 보급되고 WiFi 등 인터넷 통신 환경이 발달됨에 따라 휴대폰, 특히 스마트폰을

  • 문자메시지를 통해 본 연령대 별 언어문화와 사고 문자메시지 기본적 속성 문자메시지 이용실태
  • 문자와 우리 생활과의 밀접성1. 문자메시지의 기본적 속성문자메시지는 비동시성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일종으로 일대일 방식의 양방향(dyadic) 통신 모델이다. 이러한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시각적 혹은 음성을 통한 기본적 수준의 의사소통 반응(low-level feedback)이 결여된다. 휴대폰 문자메시지 이용자들의 대다수가 전통적인 편지 방식이나 이메일 등을 익숙하게 이용하였으므로 문자메시지의 이용 또한 거부감 없이, 이용방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