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성과주의 보상시스템에서의 메리트 승급과 인센티브 승급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과주의 보상시스템에서의 메리트 승급과 인센티브 승급의 비교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고과승급(merit pay)
Ⅲ. 인센티브제(성과급제)
Ⅳ. 고과승급과 인센티브제의 장단점
Ⅴ. 양제도의 성공요건
- 본문내용
-
Ⅴ. 양제도의 성공요건
1. 공정한 평가시스템 재정비
양제도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평가시스템의 재정비 되어야 하며, 이에 따라 평가의 타당성․신뢰성․수용성․실용성의 제고가 요구된다.
2. 고과승급제와 인센티브제의 최적 믹스
연공주의에 익숙한 조직, 평가시스템이 완비되지 않은 조직, 생산직이나 집단노동이 중요한 부서에 있어서는 인센티브제를 도입하되, 능력주의나 성과주의가 도입되어 안정화 단계에 들어간 조직에서는 고과승급제(merit pay)도 적극적으로 고려해 볼 만하다.
3. 통합 보상의 구축
보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보상항목을 개별적으로 관리하기보다는 모든 보상항목을 통합하여 탄력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고정급 성격의 기본급을 중심으로 한 전통적 보상체계에서 탈피, 경영성과와 연동한 변동급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 또한 금전적 보상뿐만 아니라 비금전적․내재적 보상도 포함하여 전략적으로 관리를 도모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4. 최고경영층의 시행의지
시행초기의 노동비용 투자를 조직 내부에서 정당화하고 지속적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최고경영층
- 참고문헌
- 박경규, 신인사관리,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