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퍼블리싱] 인터넷 쇼핑중독의 현실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인터넷 쇼핑중독의 정의

3. 인터넷 쇼핑의 장/단점

4. 인터넷 쇼핑중독의 현황

5. 인터넷 쇼핑중독의 사례

6. 인터넷 쇼핑중독의 해결 방안

7. 총평

8.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 중독 예방 상담 센터에서 제작한
쇼핑 중독 플래시 에니메이션 감상.

https://www.kado.or.kr/IAPC/F07000000000/F0
7030000000V.asp?idx=7&Swf=swf(8).swf


한국 정보문화 진흥원, “인터넷 중독 예방 상담 센터 쇼핑중독 플래시 에니
메이션”, 2008. 6. 4 <https://www.kado.or.kr/IAPC/F07000000000/F0
7030000000V.asp?idx=7&Swf=swf(8).swf>

지식정보사회에서 인터넷은 그 자체에 ‘삶’반영
가상공간 <<<<<<< 현실 공간
보급이 대중화되고 이용률이 높아짐

인터넷 편의성에 대한 반대급부로 역기능 도래
인터넷 쇼핑몰의 보편화 => 쇼핑중독 유발
나이/성별을 불문하고 쇼핑중독현상 증가

심각한 2차 사회문제로까지 발전
현실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제시

이승희, “인터넷 쇼핑 중독구매에 관한 연구모형: 인터넷 중독의 매개효과를 중
심으로”,「한국의류학회지」, 한국의류학회,29(1), 2005, 167-176쪽.


인터넷 쇼핑 (Internet shopping)이란?

인터넷상의 상점이나 점포에 접속해서 사용자가
쇼핑몰을 방문해 물건을 구매 하는 행동
온라인쇼핑, 사이버쇼핑, 전자쇼핑과 유사한 개념.

쇼핑 중독이란?

보통 쇼핑 잔치(shopping binges)를 하듯이 물건을
구매하려는 강한 충동으로 개념화.
지나치게 구매에 이끌리고 이러한 구매욕구를
억제하지 못하는 특성을 가진 구매행동.

참고문헌
<학술지>
이승희, “인터넷 쇼핑 중독구매에 관한 연구모형: 인터넷 중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한국의류학회지」, 한국의류학회,
29(1), 2005, 167-176쪽.
<학위논문>
전미애,「주부의 인터넷 쇼핑 중독에 관한 연구」, 덕성여자대학
교 패션·텍스타일 비즈니스  대학원 패션매니지먼트학과
석사논문, 2002
<뉴스기사>
“용돈만 생기면 클릭…'지름신' 유혹에 빠진 10대들”, 세계일보, 2007. 8. 8일자.   Article.asp?aid=20070807000257&ctg1=01&ctg2=00&subctg1=01&subctg2=00&cid=0101080100000>
“일단 지르다가 남는 건 파탄 뿐”, 스포츠 조선, 2007. 10. 7일자.



“SBS 그것이 알고 싶다.”, SBS, 2006년 8월 19일 방영.
022013&vAdId=013001&vAdCode=00ZZZ&div=NAVER>
<전문 사이트>

통계청, “통계청 홈페이지”, 2008. 6. 4 kr/>
한국 정보문화 진흥원, “인터넷 중독 예방 상담 센터”, 2008
. 6. 4
한국 정보문화 진흥원, “인터넷 중독 예방 상담 센터 쇼핑중
독 플래시 에니메이션”, 2008. 6. 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방안- 수익모델의 부재: 수백만명의 사용자를 끌고 있는 마이스페이스는 사용자가 생산한 컨텐츠로 운영되기 때문에 아직 확고한 수익모델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마이스페이스는 광고로 그 수익을 유지하고 있는데, 코카콜라, P&G 등 주요 기업들이 집중적으로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2005년 11월의 마이스페이스닷컴의 광고 수주량은 미국 전체 인터넷 광고 수주량의 10%를 차지할 정도였다. 美청소년들 요즘 만나면“너도 마이스페이스하니?”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인터넷 익명성의 원인 1119.4.4. 인터넷 익명성의 문제점 1121) 익명성의 장점2) 익명성의 단점* 결론 1129.4.5.제도적인 접근 1139.4.6.의식적인 접근 11310. 윤리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 [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사례
  • 개선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향유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1촌이나 클럽 회원 등 제한적 접근을 허용하거나 모든 게시물의 공개 여부를 설정,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생활 침해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여 개인적인 정보의 보호가 이루어져야 한다. 또, 온라인상에서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의 작은 소모임, 정기모임 등 직접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여 현실과 동떨어진 단순한 친목도모가 아닌 실질적 정보교류나

  • [정보통신] 미니홈피와 블로그 활성화 방안
  • 웹)+Log(일지)의 합성어로 웹의 b와 log가 합쳐진 말이다. 따라서 blog는 ‘여행일지’ ‘항해일지’를 뜻한다. 곧, 블로그는 네티즌이 웹에 기록하는 일이나 일지를 말한다. 웹 게시판, 개인 홈페이지, 컴퓨터 기능이 혼합되어 있고, 소프트웨어를 무료 또는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된 지식이 없어도 자신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블로그 페이지만 있으면, 누구나 텍스트 또는 그래픽 방식을 이용해 자신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 개선방안도토리의 판매만으론 지속적인 성장에 한계가 있음전체 수익의 80%가 ‘도토리’에 의존수익 모델의 확장도토리가 차지하는 수익 비중을 낮추기 위해기존 유료 디지털 아이템을 넘어선 새로운 수익모델을 선보이고 활성화9. 추가제언◑ 한계점◑ 개선방안싸이월드의 아성에 도전하는 다양한 경쟁 커뮤니티의 등장 경쟁 커뮤니티의 아이템 무료화타 서비스로의 회원 이탈 (블로그, 링크나우 등)디지털 아이템 무료화 확대 검토 /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