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 청소년 금연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프로그램 명
2. 프로그램 필요성
-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 청소년 흡연의 특성
- 청소년 흡연 비율

3. 프로그램의 대상자 선정
4. 목적 및 목표

Ⅱ. 본론


1. 프로그램 내용
2. 프로그램 세부내용
- 초기
- 중기
- 종결

Ⅲ. 결론
1. 청소년 흡연실태
2. 프로그램 기대효과

본문내용
1. 프로그램 명

-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을 위한 금연 프로그램
“담배 그까이꺼 뭐 대충 끊어버려유~!”


2. 프로그램의 필요성
- 흡연은 개인의 건강에 중대한 위협요인일 뿐 아니라 막대한 직간접 사회경제적 비 용을 유발함으로서 사회적으로 큰 부담을 준다.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 몸의 모든 세포와 장기, 조직들의 노화를 촉진. 수명을 단축시키고, 뇌 세포를 파괴하여 치매 증상을 유발.
- 성인병이나 남성의 성 기능 장애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동맥경화의 위험률도 높은 편.
- 당뇨병이 나 심장 발작, 불면증. 여성에게는 유산이나 자궁 외 임신, 불임 등을 일으키고 아이들에겐 각종 소아 질환을 유발.
- 청소년기에 담배를 피우면 폐의 발달 장애로 폐의 기능이 충분히 발달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사업론 학교사회복지의 (1)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2)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안하시오
  • 사회복지의 필요성과 개념, 방법 등을 제안하는 과제임. (2)를 위해 지역전체를 고려하거나 또는 지역의 특정 학교(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고려하여도 무방함 (지역 또는 학교명을 명시할 것)- 분량: A4용지기준 5~7매목차서론본론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2, 학교사회복지의 목적3,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4, 학교사회사업의 실천과정5, 본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의 필요성6,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 대상의 인구사회적 특성7, 청소년 금연 프로그

  • [청소년흡연] 청소년 흡연에 따른 금연교육과 흡연예방교육의 개선방안 및 장기적 전략 분석
  •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정부와 사회의 많은 노력과 청소년 대상집단의 흡연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일부 태도의 변화가 실제로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행태 변화 즉 비흡연이나 흡연시작시기의 지연 및 금연 등으로 이어질 수 있을 지는 예측하기 어렵다. 행동의 변화는 지식이나 올바른 정보습득을 토대로 인식 및 관심의 증가가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또한 태도 변화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기술습득이 필요하고 이와 함께 행동변화에 대한 지속적이

  • [청소년복지] 청소년복지의 의의와 청소년복지의 접근방법 및 청소년문제에 따른 지역사회 청소년복지 실천과제 분석
  • 청소년복지의 의의와 청소년복지의 접근방법 및 청소년문제에 따른 지역사회 청소년복지 실천과제 분석Ⅰ. 서론Ⅱ. 청소년복지의 의의와 특징Ⅲ. 청소년복지의 접근방법1. 정책적 접근방법 2. 전문적 접근방법 3. 통합적 접근방법 Ⅳ. 지역사회문제 및 청소년복지Ⅴ. 청소년문제의 종류1. 청소년의 흡연1) 흡연유무2) 처음 흡연 시기와 일일 흡연량3) 금연노력의 유무와 구체적 노력의 형태4) 전문기관의 금연프로그램 도움 효과성 여부와 선호하

  • 영양교육 요약정리
  • 청소년들이 관심 갖는 내용 : 키 크는 식사, 여드름과 식사, 치아 건강과 식생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영양관리, 피부미용, 신경성 섭식장애와 영양, 외국음식과 퓨전 요리 등- 생활습관 수정 : 운동, 금연/금주 교육(3) 영양교육의 방법 및 기술㉠ 효과적인 영양교육의 구성요소- 식행동의 변화에 초점을 둔 교육 실시- 행동변화이론에 근거한 교육- 체계적․지속적인 교육- 사회적 지지 제공과 식생활 환경의 변화 유도- 교육대상자의 수준에 맞는

  • 집단사회복지실천과 치료모델 이론 및 집단치료프로그램 사례적용(사이코드라마) 보고서
  • 사회화집단(socialization group)발달단계에 의한 어려움이나 사회적 관계에 의한 어려움을 겪는 경우 대인관계 또는 사회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집단이다. 사회적 관계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Client를 중심으로 사회생활에서 효과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사회기술을 학습하거나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행동 형태를 배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예) ADHD 아동대상의 활동 집단, 퇴원한 정신장애인 사교집단, 자기주장훈련 등(2) 집단 사회복지실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