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분석] 20대 남성의 화장품 사용 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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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조사목적
2. 조사대상
3. 조사지역
4. 설문지 조사방법
(1) 배부량 (2) 조사시기 (3)표본추출 방법
5. 분석방법
6. 참고문헌
7. 모집단수
8. 표본수
9. 변수설명

Ⅱ. 기초분석
1. 기초통계량
(1) 직업 분포 (2) 소득 수준
2. 20대 남성의 화장품 사용 실태에 관련한 통계량
(1) 화장품 사용 여부
(2) 화장품 구입정보를 얻는 장소
(3) 화장품 구입비용
(4) 화장품 구입횟수
(5) 화장품 구입품목
(6) 화장품 구입시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
(7) 화장품 부작용 경험여부

Ⅲ. 다양한 통계 방법을 이용한 통계 분석
1. 직업 – 사용여부
2. 소득 – 사용여부
3. 소득 – 구입비용
4. 평균소득 – 구입횟수
5. 구입정보 – 구입기준
6. 구입장소 – 부작용 경험

Ⅳ. 결론

본문내용
◈ 설문지 작성방법 ◈
1. 선택하신 답변은 □ 에 체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특별한 지시사항이 없을 시 한 문제당 한 개의 답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3. 답안 중 ‘기타’ 에는 간단히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1. 귀하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 ① 학생 □ ② 회사원
□ ③ 전문직 □ ④ 군인
□ ⑤ 기타( )

2. 귀하의 한 달 평균 소득 수준은 얼마입니까? (용돈 포함)
□ ① 25만원 미만 □ ② 25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 ③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 ④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
□ ⑤ 15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 ⑥ 200만원 이상

3. 귀하는 현재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 ① 예 (☞6번 문항으로 이동) □ ② 아니오 (☞4번 문항으로 이동)

4.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① 화장품에 관심이 없어서 □ ② 화장품을 사용할 환경이 되지 않아서
□ ③ 화장품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 ④ 화장품은 안 좋은 것이라고 생각해서

.
.
.
Ⅳ. 결론

지난 2000년 이후 불기 시작한 ‘꽃미남 열풍’에 힘입어 남성 뷰티 산업이 본격 가동되고 있다. 특히 올해 방영한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쏟아진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아름다움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남성 뷰티 시장 확대에 가속도가 붙었다. 화장품 시장 역시 그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데, 이런 사회풍조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20대 남성을 타깃으로 한 화장품 사용 실태를 조사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 280부로 인연법과 보행자조사법을 실시하여 설문을 받아내었고 무응답 처리된 설문지를 제외하여 최종 250장의 설문지로 분석을 실시하였다.
첫째, 화장품 사용 여부에 대한 조사에서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81%로 20대 남성의 대부분이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소득이 25만원 이상인 남성들에 비해 25만원 미만인 남성들의 화장품 사용률이 낮은 것으로 보아 소득이 높을수록 화장품 사용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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