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기업의 윤리강령비교분석(알리안츠생명, 동부생명, 교보생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알리안츠 생명 윤리강령>
제 1 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2 장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3 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4 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제 5 장 국가와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
<동부 생명 윤리강령>
제 1 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2장 임직원의 윤리
제 3장 영업활동에 대한 윤리
제 4 장 회사의 임직원에 대한 윤리
제 5 장 주주에 대한 윤리
제 6 장 국가 , 사회에 대한 윤리
<교보 생명 윤리강령>
제 1 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2 장 조직원 상호간의 윤리
제 3 장 투자자에 대한 윤리
제 4 장 사회에 대한 윤리
제 5 장 업계에 대한 윤리
윤리경영 성공 사례
윤리경영 실패 사례
윤리 경영의 실천 방안
분 석
- 본문내용
-
기업윤리강령은...
기업윤리강령은 한 기업이 기업 활동의 윤리적 관리와 실천을 위해 기업의 기본방침과 세부지침을 공식화시킨 것을 말한다. 기업윤리강령을 제정하는 목적은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비윤리적 행동의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하고 구성원들의 윤리적 행동과 문화를 촉진시키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알리안츠 생명 윤리강령>
전 문
알리안츠 생명은 세계적 금융서비스그룹인 Allianz의 일원으로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든든하고 전문적인 생명보험사로 성장하기 위하여 투명하고 윤리적이며 합법적인 경영활동을 추구한다.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며, 언제 어디서든 그들의 요구가 무엇이든 고객에게 평생토록 최고의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자유경쟁시장의 질서를 존중하며 Allianz 명성에 부합하는 고객 주주 및 기업가치의 창출을 통하여 세계 정상의 초일류 생명보험사로 도약한다.
이에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가치판단의 기준과 행동원칙이 되는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한다.
제 1 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고객 최우선의 경영
고객이 회사성장과 존립의 원천임을 명심, 고객에게 평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 고객을 위한 봉사 자세를 견지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