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기업의 윤리강령비교분석(알리안츠생명, 동부생명, 교보생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알리안츠 생명 윤리강령>
제 1 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2 장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3 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4 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제 5 장 국가와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
<동부 생명 윤리강령>
제 1 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2장 임직원의 윤리
제 3장 영업활동에 대한 윤리
제 4 장 회사의 임직원에 대한 윤리
제 5 장 주주에 대한 윤리
제 6 장 국가 , 사회에 대한 윤리
<교보 생명 윤리강령>
제 1 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2 장 조직원 상호간의 윤리
제 3 장 투자자에 대한 윤리
제 4 장 사회에 대한 윤리
제 5 장 업계에 대한 윤리
윤리경영 성공 사례
윤리경영 실패 사례
윤리 경영의 실천 방안
분 석
본문내용
기업윤리강령은...

기업윤리강령은 한 기업이 기업 활동의 윤리적 관리와 실천을 위해 기업의 기본방침과 세부지침을 공식화시킨 것을 말한다. 기업윤리강령을 제정하는 목적은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비윤리적 행동의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하고 구성원들의 윤리적 행동과 문화를 촉진시키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알리안츠 생명 윤리강령>

전 문
알리안츠 생명은 세계적 금융서비스그룹인 Allianz의 일원으로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든든하고 전문적인 생명보험사로 성장하기 위하여 투명하고 윤리적이며 합법적인 경영활동을 추구한다.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며, 언제 어디서든 그들의 요구가 무엇이든 고객에게 평생토록 최고의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자유경쟁시장의 질서를 존중하며 Allianz 명성에 부합하는 고객 주주 및 기업가치의 창출을 통하여 세계 정상의 초일류 생명보험사로 도약한다.
이에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가치판단의 기준과 행동원칙이 되는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한다.

제 1 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고객 최우선의 경영
 고객이 회사성장과 존립의 원천임을 명심, 고객에게 평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 고객을 위한 봉사 자세를 견지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보험산업의 CRM 분석 -ING생명 vs 삼성생명
  • 생명보험 산업의 CRM구축과정>2008년 국내 생명보험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생명과 국내 외국계 생명보험사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ING생명 (2007년 전세계 생명보험 업계 1위)를 비교함으로써 분석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최대화한다. Ⅱ. 본론1. 회사소개1) ING 생명 161년 전통의 세계적 종합금융그룹 ING 그룹의 선진금융기법을 바탕으로 보험시장 선진화 주도 기존 기업들의 인수 합병 방식 대신 시장 직접 개척으로 1989년 이후

  • [이비즈니스] ING생명과 삼성생명의 CRM분석
  • 생명보험사의 교차판매 등 영업의 경계가 없이지는 추세신규진입 장벽방카슈랑스공급자의 교섭력개인고객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조합공제보험노후 연금보험업법 시행령금융감독원 허가대체재의 위협신규진입 장벽자본시장 통합법, 외국계 보험사 진출,방카슈랑스 시행으로 사업환경 악화국내 보험산업의 5-Forces산업 내 경쟁외국계 보험사보험시장 포화기업 외부환경 분석 윤리경영TeleQM판매절차직원중심 경영FC제도문화마케

  • [보험학] 보험시장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기업의 노력을 보면 보험시장을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각 보험회사가 펼치고 있는 정책에는 보험회사에서 예측한 앞으로의 보험 시장의 전망과 보험회사가 실시하는 소비자의견수렴을 보면서 보험소비자의 불편 사항이 무엇인가를 통해 보험시장의 문제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신문기사에서 방카슈랑스에 대한 각 보험에서의 분석을 통해 방카슈랑스가 도입되기 전의 논문과 비교해 보면서 우리나라의 특수한 상황을 약간이나마 이해할

  • [금융론] 푸르덴셜
  •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른 경영 활동들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이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푸르덴셜은 가장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강력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 이제부터 그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 보겠다. 200여 년의 보험역사를 가진 미국에서는 생명보험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두 가지 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종신보험의 판매점유율이 건수로는 50~60%, 보험료도 80%이상에 이르고 있으며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윤리 경쟁력2.윤리경영의 개념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1.윤리경영의 등장배경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4.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5.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6.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통합가능성 7.사회적 책임에 따른 윤리경영의 구분 제3장 윤리경영 실천현황 분석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