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 영화기법 `오마주(homm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오마주의 개념
오마주 사례 설명과 영상상영
패러디의 개념, 오마주와의 구분
표절의 개념, 오마주와의 구분
오마주, 패러디, 표절 정리
오마주 제작 영상 상영
참고 자료 출처
본문내용
오마주(hommage)란 무엇인가?

오마주란,
영화에서 존경의 표시로 다른 작품의 주요 장면이나 대사를 인용하는 것을 이르는 용어.
프랑스어로 존경, 경의를 뜻함.
영향을 받은 영화의 특정 장면을 자신의 영화에 응용하거나 존경하는 감독의 영화 장면을 자신의 영화 속에 삽입하여 존경을 표하기도 하며, 특정한 감독의 스타일에 대한 오마주도 있음.


오마주 사례

원작
사망유희 (死亡遊戱: The Game Of Death, 로버트 클루즈, 이소룡, 1978)


오마주
영화 ‘킬 빌’
(Kill bill, 쿠엔틴타란티노
2003/2004)

참고문헌
-인유와 표절,패러디와 오마주, 그들의 관계 - 이원재 논문
- 씨네21 유운성 (2001.7.26 기사)
-  이종도- 표절하고서도 걸리지 않는 방법! (2006.04.18.기사)
- 네이버 백과사전

그 밖의 이미지 출처
- 씨네 21 홈페이지
세계일보
네이버 영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독] 작품을 통해 알아보는 쿠엔틴 타란티노
  • 기법은 ‘다양한 인용’이라는 말로 특징 지어질 수 있다. 그의 데뷔작 을 살펴보면, 오우삼 영화의 저속촬영을 통한 슬로우 모션을 흉내 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에서는 쿵푸영화의 느닷없는 줌인 촬영기법을 가져오기도 했다. 이러한 타란티노의 시도는 다양한 인용을 통해 자신의 영화가 대중 영화의 기법들과 연결되어 있음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3) 오마주 (HOMMAGE)영상예술에서 어떤 작품의 장

  • 올바른인용과표절피하기,올바른인용,표절사례,광고표절,표절행위,오마주,패러디.패스티시
  • 영화제 뮤직비디오 부문 출품작입니다. 아이디어와 남녀 출연자의 자세, 소품, 프레임을 한 장 한 장 찍어 연결하는 “스톱모션”기법으로 제작한 점, 영상에서 소품의 움직임 등 비슷한 점이 매우 많습니다.(두번째 그림 중 맨 위 사진) 캐쉬백 광고는 바게뜨를 계단삼아, 뮤직비디오에서는 베게를 계단삼아 모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진을 하나하나 살펴봐도 표절이라고밖엔 생각할 수 없습니다.본 광고를 제작한 제작사 SK마케팅앤컴퍼니 관

  • (A+자료) 고전비평 이론인 용사와 오마주로 현대문화 바라보기 분석
  • Report( 고전비평 이론인 용사와 오마주로 현대문화 바라보기 분석 ) 목 차1. 서론2. 용사(用事) 와 오마주(Hommage)3. 오마주 기법을 사용한 영화4. 결론1. 서 론아리스토텔레스는 예술을 설명하기 위해 학문과 경험의 중간개념인 테크네를 설정하였다. 이것은 관점론의 당위성에 대한 한 입장으로 볼수 있는데 문학에서도 이와 같이 관점론을 적용함으로서 시대와 사상을 분류할 수 있겠다. 문학을 보는 관점은 즉, 비평관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 칸 영화제 조사
  • 칸 영화제 Cannes Film FestivalⅠ. Fact & IdeaⅥ.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살펴보기Ⅱ. 칸 영화제 소개 & 역사Ⅲ. 칸 영화제 문화행사 & 상의 종류Ⅳ. 칸 영화제 속 한국영화Ⅶ. ConclusionⅤ. 세계 3대 영화제 비교목차Ⅰ. Fact & Idea칸 영화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의 제시에 머물지 않고, 수상작을 통해 영화제와 프랑스 문화와의 연계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그에 따른 결론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Ⅱ. 칸 영화제 소개 & 역사FESTIVALDE CANNES1. Festival

  • [백남준]백남준의 약력,사상적 배경, 백남준의 공연예술, 백남준과 플럭서스, 백남준의 작품 마르코폴로,로봇, 백남준 관련 제언
  • 문화 영역에 협소하게 자리 잡고 있는 순수미술 이념의 근거를 불안하게 하였다. 또 기계를 활용하고, 직접 손으로 그리는 일 대신 기술적 처리를 우선함으로써 창조주로서의 예술가 개념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문화적 변화와 담쌓고 지내는 고독한 개인으로서의 화가상은 구태의 산물일 뿐이다. 게다가 백남준은 오늘날의 문화상황과 대중의 감수성을 중요한 소통의 경로로 삼고자 하여 삶에 2적극 개입하기 원했던 것이다. 그리하여 화면은 영상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