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KTF BSC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SC 이론
BSC 도입배경
BSC 구축과정
향후 과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BSC이론 BSC의 정의
- 전략적인 기업 경영을 가능케 하는 혁신 도구
- 비행기의 조종사가 계기판을 보고 비행기를 운항하듯이 조직의 책임자가 자신 의KPI(핵심 성과지표, Key Performance Indicator)를 가지고 조직을 전략적으로 운영케 하는 도구
BSC이론 BSC의 네가지 관점
(1) 재무적 관점
사업단위에 투자된 자본에 대해 한층 더 높은 이익률을 얻으려는 조직의 장기적 목표
재무적 목표로의 연결은 사업의 장기적 목표가 투자자에게 재무적 수익을 생성시킨다는 것을 명백히 인식시켜야 하며, 모든 전략의 프로그램은 사업단위의 재무적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어야 함
(2) 고객관점
- 고객만족, 고객유지, 새로운 고객확보, 고객수익성, 시장점유율 등과 같이 잘 형성되고 실행된 전략의 성공적 성과를 나타내는 몇 가지 핵심적 척도를 포함한다.
시장점유율 : 주어진 시장 내에서 고객의 수와 판매량에서 산업 단위의 비율을 나타낸다.
고객확보율 : 절대적 또는 상대적 측면에서 사업단위가 새로운 고객이나 사업을 유인하거나 획득하는 비율을 측정한다.
고객유지율 : 절대적 또는 상대적 측면에서 사업단위가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존속시키거나 유지하는 비율을 측정한다.
고객만족도 : 가치명재 내의 구체적 성과기준에 따라 고객의 만족수준을 평가한다.
고객수익성 :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지출을 차감한 고객 또는 세분시장의 순이익을 측정한다.
- 참고문헌
-
한국형 BSC 성공사례 (BSC연구회, 삼성경제연구소)
BSC step by step (Paul R. Niven 지음, 시그마인 사이트컴)
비전 달성의 BSC 이렇게 실행하라(박개성 등저, 21세기북스)
BSC 실천 매뉴얼 (김희경, 성은숙 저 시그마인 사이트컴)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