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KTF BSC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SC 이론
BSC 도입배경
BSC 구축과정
향후 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BSC이론 BSC의 정의


- 전략적인 기업 경영을 가능케 하는 혁신 도구
- 비행기의 조종사가 계기판을 보고 비행기를 운항하듯이 조직의 책임자가 자신 의KPI(핵심 성과지표, Key Performance Indicator)를 가지고 조직을 전략적으로 운영케 하는 도구



BSC이론 BSC의 네가지 관점

(1) 재무적 관점
사업단위에 투자된 자본에 대해 한층 더 높은 이익률을 얻으려는 조직의 장기적 목표

재무적 목표로의 연결은 사업의 장기적 목표가 투자자에게 재무적 수익을 생성시킨다는 것을 명백히 인식시켜야 하며, 모든 전략의 프로그램은 사업단위의 재무적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어야 함



(2) 고객관점
- 고객만족, 고객유지, 새로운 고객확보, 고객수익성, 시장점유율 등과 같이 잘 형성되고 실행된 전략의 성공적 성과를 나타내는 몇 가지 핵심적 척도를 포함한다.

시장점유율 : 주어진 시장 내에서 고객의 수와 판매량에서 산업 단위의 비율을 나타낸다.

고객확보율 : 절대적 또는 상대적 측면에서 사업단위가 새로운 고객이나 사업을 유인하거나 획득하는 비율을 측정한다.

고객유지율 : 절대적 또는 상대적 측면에서 사업단위가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존속시키거나 유지하는 비율을 측정한다.



고객만족도 : 가치명재 내의 구체적 성과기준에 따라 고객의 만족수준을 평가한다.


고객수익성 :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지출을 차감한 고객 또는 세분시장의 순이익을 측정한다.
참고문헌
한국형 BSC 성공사례 (BSC연구회, 삼성경제연구소)
BSC step by step (Paul R. Niven 지음, 시그마인 사이트컴)
비전 달성의 BSC 이렇게 실행하라(박개성 등저, 21세기북스)
BSC 실천 매뉴얼 (김희경, 성은숙 저 시그마인 사이트컴)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급관리 - 관리회계(균형성과표) BSC 관련
  • 고급관리實踐manualBSC실천왜 BSC를 도입하는가? ( Source : 손태원, 전한규, “전략적 균형성과지표의 분석방법을 위한 시스템 다이내믹스 시뮬레이션 )기업 전략의 90%가 실행에 실패(Kiechel, 1982)경영자들이 전략과 비전을 지나치게 강조한 나머지 실행을 올바르게 하고 있지 않다.(Fortune, 1999)WHY?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경영자들이 관리해야 할 중요 사업의 관점을 잃고 혼란상태에 빠짐전략을 경영자들만 공유하면서 중앙의 명령과 통제 하에 전

  • 이동통신과금 융 Strategymap작성 리포트
  • BSC의 구축과 실행을 위한 전략체계제도 요약3. Strategy map 작성 Ⅰ - 이동통신사 (KTF입장에서 생각)(1) Strategy map안정적인 이익확보건전한 재무구조마진 확대부가가치 증대시장점유율 확대조직/인력운용 효율화우수고객확보고객만족도 제고업무효율 제고영업 마케팅 강화신속․정확 안전한 서비스고객기반 확대대리점 체계개선IT인프라 수준제고책임경영 체제확립새로운 기업문화 확립핵심인력확보/유지재무고객내부프로세스학습

  • KT의 BSC 도입 사례
  • 전략, 전략에 함축된 논리, 그리고 논리의 일관성을 분명히 함 ACTIVATE전략에 대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가능케 함으로써 조직 구성원들의 활동을 유발ALIGN개인, 조직 그리고 서로 다른 부서간의 활동을 공통된 목표를 향해 정렬 APPLY성과측정시스템의 활용(Apply)을 통해 현재 그리고 미래에 조직의 변화를 촉진하고, 조직의 핵심 전략목표(Goal)를 달성하게 함BSC도입의 필요성BSC 도입의 기대효과①전략달성의 촉진 ②균형된 성과평가 ③책임경영

  • [마케팅]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
  • 전략적 전사 관리(SEM)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ERP프로젝트와 함께 추진된 BSC프로젝트는 실질적인 경영지표관리 시스템으로 회사 경영전략과 연계가 되어 전사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각각의 PU별 비전 및 전략적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성공요인(Critical Success Factor)을 도출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중심의 e비즈니스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는 LG텔레콤은 CRM시스템을 2000년 7월부터 개발에 들어갔다. CRM의 선행 조건으로 DW 및 DBMS의 구축이 되

  • [졸업][경영] CRM 도입시 ROI에 대한 전략
  • 전략을 필요로 한다.현재 국내 CRM 시장은 아직까지는 활성화된 모습이 아니다. CRM 프로그램 도입 열풍이 지나간 뒤 드러난 수백개의 CRM도입 1세대 기업들의 실패가 그 원인이다. CRM 시스템을 도입한 수많은 기업들이 실패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의 하나가 뚜렷한 목표 없이 무조건적으로 CRM 프로그램을 수용했기 때문이었다. 아무리 좋은 CRM 시스템을 도입했다 하더라도 최적 ROI를 얻어내기 위한 목표를 세우지 않으면 기업의 경영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