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 안전지도] 안전교육(안전지도)의 개념, 안전교육(안전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안전교육(안전지도)의 학습원리와 단계, 안전교육(안전지도)의 현황과 내용, 향후 안전교육(안전지도)의 개선 방안과 제언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안전교육(안전지도)의 개념
Ⅲ. 안전교육(안전지도)의 필요성
Ⅳ. 안전교육(안전지도)의 목표
Ⅴ. 안전교육(안전지도)의 학습원리
Ⅵ. 안전교육(안전지도)의 단계
1. 신체적 발달과 안전 교육
2. 인지적 발달과 안전 교육
3. 사회, 정서발달과 안전교육
Ⅶ. 안전교육(안전지도)의 현황
Ⅷ. 안전교육(안전지도)의 내용
1. 놀이 안전 교육
2. 시설과 설비에 대한 안전 교육
3. 교통 안전 교육
4. 위험한 장소에 대한 안전 교육
5. 위험한 물질에 대한 안전 교육
6. 유괴, 미아 사고 및 성폭력에 대한 안전 교육
7. 화재 및 화상에 대한 안전 교육
8. 동물이나 곤충에 대한 안전 교육
Ⅸ. 향후 안전교육(안전지도)의 개선 방안
1. 안전교육 측면에서 본 어린이 발달 특성
2. 초등학교 안전교육의 방향
Ⅹ. 안전교육(안전지도)의 제언
Ⅺ.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간상은 지·덕·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추구하되, 동시에 자신만의 독특한 삶의 스타일도 형성해야 함을 요구하고 있다. 전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은 주지주의 교육에 의한 폐해를 극복하고자 ꡐ지·덕·체의 조화로운 발달ꡑ을 강조한다. 지·덕·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추구하는 교육은 인간의 성장 경험을 전체로서 대하고, 전체로서 관리하며, 전체로서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안전교육의 체계적인 실시로 인해 어린이들이 살아나갈 미래 사회에서 지·덕·체의 조화를 이룬 전인적인 성장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민주시민 자질의 구성요소에는 타인을 존중하고 대화하는 시민성, 개인의 책임, 자율, 시민다운 마음, 개방적인 마음, 원칙 존중과 타협, 다양성에 대한 관용, 인내와 지구력, 정열, 관대함 국가와 그 원칙에 대한 충성 등이 있다. 민주주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며, 존엄한 인간 삶의 조건을 부단히 재형성해 가는 과정 그 자체인 것이다. 즉, 민주주의는 인간과 생명의 존엄을 위한 삶의 방법적 원리를 개방적으로 탐색하고 실현해 나가는 공동체적 삶의 과정이라 하겠다. 따라서 민주주의 사회에서의 시민은 그들 자신과 그가 속한 공동체가 무엇을 목적으로 하며, 이를 달성하게 위해서 어떻게 행동하여야 할 것인가에 관하여 그들 스스로가 결정하고, 그 결과에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함께 살아야 할 민주적 공동체는 모든 개인의 자유, 평등, 인권이 보장되고 존중되
- 참고문헌
-
1. 권기욱, 영유아 안전관리, 보현사
2. 김계자(2004),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동문사
3. 곽은복(2001),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 창지사
4. 박상희, 유아안전교육, 삼광출판사
5. 이기숙 외 4명(1997),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양서원
6. 허혜경(2003), 아동건강교육, 창지사
7. 한국산업안전공단(2002), 생활주제와 함께 하는 안전교육, 한국산업안전공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