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시장] 주택산업(주택건축산업)의 틈새시장, 레저산업의 틈새시장, 카지노산업의 틈새시장, 첨단기술산업의 틈새시장, 아동복산업의 틈새시장, 웨딩드레스산업의 틈새시장, 화장품산업의 틈새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주택산업(주택건축산업)의 틈새시장
1. 시장 동향
2. 해외 현황

Ⅲ. 레저산업의 틈새시장
1. 레저산업환경의 변화 요인
2. 레저시장의 전망
3. 레저산업의 신경향

Ⅳ. 카지노산업의 틈새시장

Ⅴ. 첨단기술산업의 틈새시장

Ⅵ. 아동복산업의 틈새시장
1. E-Land의 성공 이유
1) 틈새시장 발견
2) 중․저가 시장의 개척
3) 제품의 다양화 및 시리즈형 상표개발
4) 합리적인 품질수준 유지
5) 광고 정책
2. E-Land의 가격 전략
3. 아동복 시장 현황
4. 가격으로 나누어 본 우리나라의 아동복시장
5. E-Land의 성공이유

Ⅶ. 웨딩드레스산업의 틈새시장
1. 현황
2. 성공 전략

Ⅷ. 화장품산업의 틈새시장
1. 좋은 제품 개발만이 후발 메이커가 살길
2. 코리아나 머드팩은 자연산 진흙팩
3. 정확한 마아케팅전략이 성패를 좌우한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산업사회가 어느 정도 성숙하게 되면 mass market는 점차 작은 세그먼트로 세분화되며 이른바 Niche 시장의 집합이 된다. 「Niche」란 꽃이나 조각 등을 놓아두는 벽면의 움푹 패인부분을 가리키는데 시장 속에 마치 이 부분과 유사한 움푹 패인 곳이나 갭을 겨냥한 전략을 「니치전략」(Niche Strategy)이라하고 이에 관련되는 산업을 「니치산업」(Niche Industry)이라 한다.
마이클 포터의 경쟁전략의 3기본형중 집중화(Focus)전략은 어느 특정한 세그먼트에 한정된 특수한 니드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이며, 이것을 니치시장전략이다. 특정한 니드에 따라 서로 다른 세분시장(더욱 소규모이기는 하나 더욱 동질적인 고객 그룹)으로 나누는 시장 세분화 전략이라 할 수 있다.
니치시장에서는 가격우위의 중요도는 상대적으로 낮아지며 어떻게 하여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계속 공급하면서 한정된 고객의 Royalty를 유지하는가에 성패의 키가 있다. 더욱이 그 제품의 라이프 싸이클은 점점 단축되므로 이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
미국의 중규모 기업을 분석한 획기적인 연구서로 알려져 있는 「Winning Performance」(승리기업의 조건)중에서 저자인 돈 클리포트는 모든 경제 부분에 걸쳐 성공한 기업의 95%는 니치의 창출과 고부가가치를 경영전략으로 하는 기업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일본의 미쓰비시 종합연구소가 펴낸 책에서는 이점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다.
『차별화, 개성화의 경향이 강해지고 다종소량생산이 주류가 된다. FM(Flexible Manufacturing)이 그것이다. 벤츠나 BMW의 공장을 시찰하고 놀란 것은 수주와 생산방식이 일본과 전혀 다른 점이었다. 이 두 가지의 공통점은 소비자와 메이커가 「어떤 차를 만들것인가」를 상의하고 그 뒤에 생산단계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따라서 납품기일은 1년, 2년인 경우가 흔하다. 그야말로 「나의차」이며 개성화의 극치이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완성된 것 가운데서 선택하여 구입한다. 가구나 식기도 같은 경향을 볼 수 있는데 1990년대는 점차로 변화한다.』
참고문헌
경제 경영 사전 편찬 위원회(1995), 경제경영학 대사전, 한국 사전 연구사
라사라 편집부(1999), 예쁜아동복, 라사라 패션정보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신수요창출을 위한 니치 마케팅 성공 전략
박재기(2004), e-비지니스의 핵심 인터넷 마케팅, 형설 출판사
송영철, 리얼마케팅
이승구, 카지노산업의 유치와 과제-강원 태백권 주민의 의식조사를 중심으로
오리콤 마케팅 컨설팅팀, 틈새를 찾으면 살 길이 생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조트경영론] 콘도형 리조트의 이해와 분석
  •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1) 국내 투자 유치 확보- 사실 국내 리조트는 기후와 지형의 조건이 타 해외와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열악한 환경을 띄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타겟층의 조사와 선진화 된 시설의 확립, 획기적인 아이디어 및 홍보 전략을 통해 국내 내수시장을 공략하여 투자 유치 확보를 하여야 한다.(2) 대규모 콤플렉스 단지 형성- 현재 우리나라 리조트 시장은 해외 시장처럼 대단위 콤플렉스 단지를 형성하기보다 좋은 위치에 드물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분석사들은 증권사의 다른 직원들에 비해 약간 많은 보수를 받는다고 보면 된다.가령 한국증권거래소에서 근무하는 경우 대졸초임으로 월 93만원데 상여금 6백%를 받는다.☞ 전망점차로 국내 기업들이 자격증 소지자를 선호하고 있어 증권분석사의 취업전망은 좋은 편이다.특히 외국에서는 자격증에 대한 선호도가 크기 때문에 금융시장 개방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올 외국 증권사에 취업하는데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또 이들은 증권회사뿐만이 아니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기술 등의 장래성을 점치게 된다. 또 어떻게 투자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지도 중요한 심사 포인트다. 보통의 경우 증자나 지분 참여로 벤처기업 주식을 매입, 일정기간 성장 후 기업공개나 코스닥(KOSDAQ)시장 등록을 하고 주식을 매각하는 방법이 활용된다.☞ 벤처투자심사자가 되려면기술 및 산업 발전 동향과 기업 경영기법에 대한 안목이 있어야 한다. 기술과 산업동향을 잘 알아야 벤처기업의 기술을 평가할 수 있으며 경영기법에도 조예가 있어야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시장의 등장 : 나아가 점차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고령화 사회가 되어 가고 또한 앞으로의 노인은 인생에서 많은 것을 이룩한 여유로운 세대이며, 건강, 경제력, 교육수준 등의 향상으로 상당한 자산을 축적한 유력한 구매계층이기 때문에 이런 노년층을 위한 새로운 여행상품의 세분화 전략과 시장에 대한 접근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인구통계학적으로 소비자를 분석하여 소비의 주된 기준이 되는 고객에게 맞추어 클럽메드의 이미지를 지속적으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분석사들은 증권사의 다른 직원들에 비해 약간 많은 보수를 받는다고 보면 된다.가령 한국증권거래소에서 근무하는 경우 대졸초임으로 월 93만원데 상여금 6백%를 받는다.☞ 전망점차로 국내 기업들이 자격증 소지자를 선호하고 있어 증권분석사의 취업전망은 좋은 편이다.특히 외국에서는 자격증에 대한 선호도가 크기 때문에 금융시장 개방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올 외국 증권사에 취업하는데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또 이들은 증권회사뿐만이 아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