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지식경영의 사례와 나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식경영의 사례에 대하여 적고, 그에 대한 저의 견해를 적은 리포트입니다. 이 리포트 덕분에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아요...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 성공적인 지식경영기업 사례

1)SK주식회사
2)컨설팅 회사
3)대우전자의 탱크주의

2. 결론 및 나의 견해
본문내용
SK주식회사는 지난 16일 기존 지식경영시스템(kms)에 지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지식 공유를 위한 시스템‘k-마켓플레이스’를 추가했다.
k-마켓플레이스는 특정 지식을 원하는 임직원과 그 지식을 가진 임직원이 지식을 사고 파는 지식 매매 시장이다. A직원이 k-마켓플레이스 게시판에 자신이 원하는 지식에 대한 글을 올려놓으면 해당 지식을 가진 직원들이 자신의 지식을 답글 형식으로 게시판에 올려놓음과 동시에 A직원은 가장 좋은 지식을 올려놓은 한 직원을 선택해 자신이 가진 돈 ‘k-포인트’를 대가로 지불한다.
.............
2. 결론
21세기에는 지식경영을 잘하는 기업이 선도기업이 된다. 성공적인 지식경영을 위해서는 창조적인 문화 형성, 지식 공유 메커니즘 개발, 지식 네트워크 구축, 조직 구성원들의 신뢰에 바탕을 둔 자발성 유도, 전사차원의 전략적 접근 등이 필요하다.
노나카 이쿠치로와 타케우치 히로타카가 쓴 지식 창조 기업(The Knowledge-Creating Company)이란 책이 나온 이후로 지식경영은 우량 기업이 되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서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특히, 지식경영을 할 수 있는
참고문헌
☞http://www.myhow.net/
☞주간경제
☞네이버 지식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문화충격과 사례
  • 나라마다 다른 현격한 문화적 구조의 차이 때문이다.따라서 국제경영을 수행하는 과정에서는 상호 이문화가 선행되어야 하고 더 많은 지식과 체계적인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된다. 여기서 우리 1조는 국제경영이 무엇이며, 국제경영에 따른 문화적 요인과 문화충돌이 어떤 것이 있는가를 보여주고 그와 같은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를 제시하므로써 좀 더 현실적으로 접근하려한다. 그리고 글로벌시대에 한국다국적기업이 해외 진출시 따른 문화충돌에 대

  • [방통대 2017-1] 과학적관리론과 인간관계론 비교,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기 위해 필요한 것, 간호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고찰
  • 나게 일하게 하기 위해 (조직에 공헌하려는 의욕을 고취시키려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견해5. 간호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략1) 사례관리2) critical pathway3) 간호정보체계의 활용4) 지식경영의 도입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간호 관리란 간호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창의력 개발, 기획, 조직화, 동기부여, 의사소통 및 통제의 과정을 통해 간호직원과 필요한 모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것이다. 병원은 가장 복잡

  • [경영학] CEO(최고 경영자)의 자질과 경영철학
  • 경영자 이야기는 누구라도 관심을 가질 정도로 흥미롭다 기업의 목표는 전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목표에 따라서 전략을 어떻게 수립할 것인가가 결정이 된다. 기업의 목표는 해당 그룹의 최고 경영자(CEO)의 결정에 따르며 그 결정이 한국의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이렇게 최고 경영자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지하고 최고 경영자의 정의와 최고 경영자의 역할, 필요한 자질을 살펴 본 다음 ,성공한 CEO들의 사례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배경과 현황 및 전략 분석
  • 나로 대변하여 줄 수 있다.마지막 다섯째는 항상 공부하는 경영주 되라. 요즈음의 외식업 환경은 재료비는 상승하는데 비하여 점포마다 생존 자구책으로 가격인하 경쟁까지 벌이게 되는 어처구니없는 현실에 직면 해 있다. 예비창업자 여러분이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고 영업에 성공하였다 하더라도 더 좋은 아이템이나 모방 아이템과 저 가격으로 무장한 타 점포들이 me too전략으로 경쟁하려 할 것이다. 영원한 성공 아이템은 없다. 지속적으로 고객

  • [조직론] 창조성
  • LEARN&CHANGECreative- 1 -Learn & Change학습을 통해서 변화하고 변화를 통해서 습득한다.- 2 -목차1. 창조성의 개념1) 사전적 정의2) 경영목적으로서의 창조성의 개념3) 창조성에서의 가치의 의미2. 창조성의 분석1) 창조석 지식 분석+지식 경영의 활용2)창의력 역량(1) 조직문화와 창의성(2) 창의성의 개념 및 구성요인(3) 연구지원과 창의성 성과(4) 연구결과3. 창조성에 관한 견해1) 왜 창조성인가?2) 무엇이 창조경영인가?3) 어떻게 창조경영을 할 것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