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서평] `소니 스타일을 훔쳐라`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3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니라는 기업을 떠올리는 순간 어떤 이미지가 생각나는가? 워크맨을 만든 회사, 세계 최고의 전자제품회사, 플레이스테이션을 만든 회사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를 것이다. 이 책은 소니 기획담당 이사를 역임한 구로키 야스오가 쓴 책으로 그는 워크맨의 개발과 영업에서 기획 분야를 총 지휘한 장본인으로 유명하다.
그가 강조하는 것은 기획 분야로 소니가 타 기업과 다른 점을 서술하고 있다. 우선 소니는 ‘Something different, Something new!' '조금 다르게, 조금 새롭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소니가 타 기업과 분명히 다른 한 가지는 ‘조금’을 아주 크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즉 기획이란 결코 거창한 일이 아니며, 일상 속에서 조금 더 다르게 생각한다면 누구나 훌륭한 기획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소니의 특징 중 하나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다. 소니의 이부카 회장은 ‘인간은 반드시 실패한다.’는 말을 자주했다. 소니는 시도해 보지도 않고 실패에 대한 걱정부터 하는 사람을 가장 경계했다. 그러나 이보다 더 경계한 사람은 똑같은 실패를 여러 번 되풀이 하는 경우였다. 실패한 자는 실패로부터 반드시 무언가를 배웠을 거라고 생각하는 것이고 시도와 실패의 횟수가 많을수록 노하우가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Ⅰ. 사례선정동기르까프고령화 사회와 웰빙 열풍이 불게 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스포츠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대다수의 거대 외국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1장 ~ 15장 번역공예로서의 질적 연구포스트실증주의 전통들과 연구 스타일들지난 25년 간 사회과학을 엄습해 온 소위 “질적 전환 (qualitative turn)”은 비통계적 방법을 이용한 풍부한 연구물과 어떻게 질적 연구를 할 것인가에 대한 상당량의 방법론적 가이드라인을 산출하였다. 수합하자면, 그 저작물들은 수많은 연구 질문과 문제에 도전할 수 있는 매우 많은 방법론적 옵션을 제공한다. 그러

  • [기술과 기업] 오피니언 마이닝을 이용한 토털 정보 솔루션 제공 업체 사업 계획
  • 를 차례로 인수, 업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합병된 이들 두 회사는 닐슨의 자회사로 활동 중이다. TNS도 이에 질세라 온라인 구전 업체인 심포니를 인수했다. 기존 리서치 업계의 양대 라이벌이 온라인 구전 조사 시장에서도 경쟁을 벌이게 된 것이다. 미국의 버즈 메트릭스의 경우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피앤지(P&G), 노키아(Nokia), 소니(Sony) 등 약 100개 업체로부터 조사 의뢰를 받았다. 한국 대기업들도 외부에 공표를 하고 있

  • [독후감] `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에 대한 독후감(A+서평)
  • 경영학박사, 안철수 연구소 CEO를 거쳐 카이스트 교수까지 엘리트 코스를 밟아 온 그의 이력도 이력이지만 창의적이고 똑똑한 머리와 끊임없이 탐구하는 노력에다 가치관까지 올바르게 갖추고 있어 그 좋은 두뇌를 좋은 일에 쓰고 있는 것에 대한 사회적인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다. 2005년 기업CEO에서 은퇴하여 이사진으로 머물며 카이스트 교수로 그리고 또 다른 공부로 자신을 계속 채찍질 하고 있는 그가 꿈꾸던 경영은 영혼이 있는 기업으로 만드는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지리의 힘대변동 : 위기, 선택, 변화군주론너의 췌장을 먹고싶어구글의 미래텅빈 충만나는 된다 잘된다국민이 묻는다 : 국가란 무엇인가학교에서 가르쳐주지않는 일본사꿈을 여는 희망 열쇠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흥분하지 않고 우아하게화내는 기술이대로 안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작가가 훔친 문장들 글 도둑초예측칼날 위의 역사데미안One Question(내 인생을 바꾸는 한가지 질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