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19,381) |
레포트 (19,377) |
방송통신대 (1,417) |
자기소개서 (200) |
독후감/감상문 (555) |
사업계획서 (16) |
기업보고서 (0) |
서식 (4)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19,377)
연구의 시대적 변천1920년대부터 시작된 효과연구의 결과는 상당히 다르다. 연구시기에 따라 효과의 크기가 차이가 나는데 매스미디어의 영향력 그자체가 확장 또는 축소된 까닭도 있지만 연구의 기본가정과 연구방법이 다름으로 인해 효과의 크기가 달리 나타난 것.-1920~1940년대 중반연구-탄환이론(th
5페이지 | 400원 | 2006.09.06
매스미디어 효과-중효과 이론을 중심으로-초기의 대효과이론 영화와 라디오가 대중화 하기 시작한 1920년대와 1940년대에 이르기까지의 많은 매스커뮤니케이션 연구들은 매스미디어가 사람들의 태도나 의견을 쉽게 변화시킬 정도로 그 힘이 막장하다고 주장하였다. 대효과이론은 매스미디어의 효과
13페이지 | 1,400원 | 2005.05.26
매스미디어 의제 이론 매스미디어 기술과 그 효과 문화이론
매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술들이 합쳐진 결과가 매스미디어의 기술이 된 것이다.ex)인쇄미디어-신문, 잡지, 책, 팜플렛 광고등방송미디어-라디오, TV, 영화2)매스미디어의 효과이론미디어의 교화에 대한 연구와 그에 따른 이론은 역사적으로 변화해 왔다. 2-1) 초기의 대효과이론 영화와 라디오가
5페이지 | 800원 | 2015.06.27
매스미디어 대인커뮤니케이션 유통이론 효과이론 탄환이론 선별효과이론 인간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의 영향력 사회집단의 재발견
효과는 실제로 그리 크지 않다이용과충족이론 the use and gratification theory의제설정기능이론 the agenda-setting function theory 매스미디어의 효과는 강력하지는 않으나,적지 않은 효과를 갖고 있다침묵의나선이론 the spiral of silence theory제3자효과이론 the third-person effect theory효과연구의 방법이 단계적인 효과
22페이지 | 2,500원 | 2021.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