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체불만족, 오체 불만족] 오체불만족 A+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학기에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단순한 내용요약이 아닌 스스로의 생각과 느낌을 중심으로 작성했습니다.
목차
1.《오체불만족》의 저자 오토다케 히로타다

2. 작품 내용요약 및 분석

3. 세상과 삶에 대한 긍정적 사고방식

4. 장애가 아닌 신체적 특징으로의 의식전환

5. 콤플렉스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본문내용
1.《오체불만족》의 저자 오토다케 히로타다

건강한 몸으로 태어났지만 울적하고 어두운 인생살이를 보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팔다리가 없는데도 매일 활짝 웃으며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 이 책《오체불만족》은 태어나면서부터 팔다리가 없었고 성장하면서 10㎝ 남짓밖에 자라지 않은 저자의 장애를 이긴 '초개성적인 삶'에 대한 기록이다. 저자는 1976년 도쿄에서 태어난 저자는 그런 팔다리로 달리기, 야구, 농구, 수영 등을 즐기며 초, 중, 고등학교를 마치고 일본의 명문대학인 와세다대학 정경학부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그리고 1998년, 열정적인 대학시절까지를 담은 그의 자서전 『오체 불만족』이 일본에서 발간되어 지금까지 500여만 부가 팔려 나갔고, 이듬해 우리나라에서도 번역 출간되어 수많은 독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그는 1993년 3월부터 1년여 동안 일본 TBS 방송국 <뉴스의 숲>리포터로 활약함으로써 장애인도 의지와 능력만 있다면 무슨 일이든 해낼 수 있음을 훌륭히 보여주었다. 그런 한편 최근엔 『내 마음의 선물』이라는 창작동화를 발표하는 등 끊임없이 자신의 활동영역을 새롭게 넓혀 가고 있다. 그는 대학을 졸업함과 동시에 리포터 활동을 마치고, 또 다른 도전을 꿈꾸고 있다. 그는 자신의 장애를 단순한 '신체적 특징'이라고 주장한다. 자신이 세상에 태어난 것은 '팔다리가 없는 나만이 할 수 있는 그 무엇이 있기 때문'이라 생각하고 '마음의 장벽 없애기' 운동에 매진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오체가 만족하든 불만족하든 행복한 인생을 보내는 데에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말한다. 일본에서는 그의 이야기가 2001년 초등학교 4학년 1학기 교과서에 실렸다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체불만족 독후감중 가장 잘되어있는것 같다. 하지만 그만큼 다른 사람들도 많이 이용하였으니 내용 잘 바꾸어가면서 해야지 그대로 제출하면 안될거같다
  • tmfrlto***
    (2013.05.28 00:36: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만족합니다ㅋㅋ추천해요
  • ina***
    (2010.12.08 21:44:58)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오체불만족을 읽고
  • 저자 : 오토다케 히로타다팔다리가 없는 장애인으로 태어났다. 그러나 본인과 주위 사람들의 각별한 노력 끝에 정상인과 똑같은 교육과정을 밟고 일본의 명문 와세다 대학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육체적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의식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안겨 주었다. 1998년 열정적인 대학시절까지를 담은 그의 자서전 이 일본에서 발간되어 지금까지 500여만 부가 팔려 나갔고, 이듬해 우리나라에서도 번역 출간되어 수많은 독자

  • 독후감 오체불만족을 읽고
  • 영원한 장애는 없다-오체불만족을 읽고나의 꿈은 국어선생님이다. 학생들에게 친구 같은 선생님, 실력 있는 선생님이 되는 것이 내 목표이다. 그리고 이 수업을 듣기 전까지 내가 선생님이 되어 특수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다는 생각은 해보지 못했다. 특수학생들은 특수교사만이 교육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특수교육학 수업을 듣고 나서 ‘아, 내가 교사가 되면 특수 학생들을 가르칠 수도 있고 그 아이들을 대하고 교육하는 적절한 방법을

  • [독후감]오체불만족 책을 읽고 나서
  • 오체불만족(五體不滿足)을 통해서 느낀 바람직한 교사상바야흐로 천고마비의 계절이 돌아왔다. 파아란 하늘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뭉게구름배를 타고 하늘색 바다에서 노를 젓는 소년이 나타날 것만 같다. 가을을 독서의 계절이요, 사색의 계절이라고 말한다. 궂이 의미를 부여하자면 이럴때 풍요로움 이면에 감춰진 부족하거나 소외된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이번에 교육교양서로 읽은 오토다케 히로타다의 오체불만족은 나

  • [일본책독후감] 오체불만족.을 읽고 나서
  • 오체불만족을 읽고장애는 불편하다. 그러나 불행하지는 않다. 이 말은 우리가 알고 있는 헬렌 켈러의 말이다.헬렌 켈러는 온 몸의 장애가 있었지만 위에 말처럼 자신이 불행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던 사람이다. 어떻게 온몸의 장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불행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을까?아마도 그 이유에는 자신의 인생에서 희망을 버리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이런 사람들 중에서 우리가 알고있는 또 한사람이 있다. 바로 오토다

  • [독후감]오체불만족을 읽고
  • 오체불만족을 읽고내가 고 3때의 일이다. 오토다케 히로타다라는 일본인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오체불만족이라는 책이 KBS 9시 뉴스에서 보도되고 있었다. 그리고 얼마 후, 동네 서점에서 오체불만족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책을 볼 때 가장 처음 보는 책 표지는 전동 휠체어를 탄 그가, 팔도 없고 다리도 없는 그가, 활짝 웃으며 건널목을 건너고 있는 모습이었다. 세상에 이런 사람이 있다니 그날 이후 난 그 표지속의 사람을 잊어본 적이 없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