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행정] 인사행정사례의 개요와 논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1. 인사행정 사례

2. 배치전환
(1) 의의
(2) 유형
(3) 필요성

3. 배치전환 제도의 문제점

4. 배치전환 제도의 개선 방안

5. 상피(相避)제도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사행정은 직원의 채용․훈련․보수․신분보장 등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있어서 사람을 관리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서 대략 한 학기에 걸쳐 인사행정의 일반론적 지식을 배워 왔으며 지금도 배우고 있는 중이다.
참고문헌
강인재 외 19인 공저(1998).『행정사례문제』대영문화사
오석홍 저(2000).『제4판 인사행정론』박영사
유민봉 저(2000).『한국인사행정론』문영사
이규태(1995).『주간조선-이규태 한국학 에세이』9월 28일 자.
이상윤 저(2000).『공무원 인사제도론』대왕사
국가공무원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부와 ngo] 경실련의 사례로 보는 시민운동
  • 사례의 배경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먼저 공직자윤리법 개정운동은 앞에서 언급했듯이 경실련이 능동적으로 발굴한 이슈가 아니라 청와대 인사시스템의 장애로 드러난 것이다. 또한 공직자윤리문제는 그 이전부터 행정부의 관심사이자 국민의 입장에서도 공직자의 윤리는 매우 중요하다는 인식이 전반적으로 형성되어 있었다. 이러한 상황은 정부로 하여금 공직자윤리 문제에 대책을 제시하기를 요구하였고, 그에 맞춰 경실련이 적극적으로 문제

  • [직장내성희롱] 직장내 성희롱의 유형과 예방 및 정책 대안 분석(사례 중심)
  • 행정기관 진정이나 조사에 응했다는 이유로 불이익을 주는 것/받는 것은 위법한 행위임을 주지시키고, 진정인 또는 참고인에게는 불이익 조치가 발생할 시 이를 상담 및 신고할 수 있는 절차와 방법을 알린다. ⑤ 조사 과정에서 있을 수 있는 불만에 대해 조사 중인 사건에 나쁜 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는 걱정 없이 이를 신고할 수 있도록 민원 창구를 설치하고 이를 홍보한다. ⑥ 조사에 착수하기 전, 구제절차 전반과 향후 진행 과정에 대해 일반인이

  • [판례모음] 부당해고와 부당노동행위에 관한 판례, 특허재판에 관한 판례, 행정법에 관한 판례, 언론법에 관한 판례 모음
  • 행정법에 관한 판례1. 판례 11) 관련 쟁점 2) 선고 법관 3) 사건의 개요 4) 판결 요지 5) 헌법재판소 결정 요지 6) 해설 2. 판례 21) 관련 쟁점 2) 선고 법관 3) 사건의 개요 4) 판결 요지 5) 해설 3. 판례 31) 관련 쟁점 2) 선고 법관 3) 판결 요지 4) 해설 Ⅳ. 언론법에 관한 판례1. 판례 11) 내용2) 주문3) 이유 4) 판단5) 결론2. 사례 2 1) 내용2) 1심 판결문3) 2심 판결문4) 대법원 판결문Ⅰ. 부당해고와 부당노동행위에 관한 판례1. 판례 1취업규칙에서

  • [범죄와 사회] 비판범죄학을 바탕으로 바라본 국가권력과 범죄통제
  • 행정적 편의를 주목적으로 하는 것까지 다양하다. 이제 그 예들을 살펴보겠다.1)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Closed Circuit Television)폐쇄 회로 텔레비전, 즉 CCTV란 특정한 수신자만 수신할 수 있는 텔레비전 전송 시스템을 말한다. 송신 측에서 수신 측까지 유선 또는 특수 무선 전송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든 대중이 마음대로 수신할 수 없는데, 그러한 점 때문에 소위 감시 카메라라고 불리기도 한다. 산업, 교육, 의료 및 지역 정보 서비스 등 산업 분야 전

  •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목적,특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주안점,내용,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실제,방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문제점,제언
  • 논평학문적 및 사회적 목표에 대한 설명예□ 아니오☑ 관계없음□ 어느 쪽에 대한 설명도 이루어지지 않고 그냥 수업으로 들어감개인의 책무성예□ 아니오☑ 관계없음□ 분명치 않음-교사는 최소한의 궤간 순시를 함사회적 기능에 대한 교수(teaching of social skills)예□ 아니오☑ 관계없음□ 교사는 단지 “협동해라”라고 말했을 뿐 어떤 지도도 없었다집단과정(group processing)예☑ 아니오□ 관계없음□ 학생들이 자신의 수행정도를 평가함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