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언어지도 일일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급 명
일시
주제
활동 명
활동목표
활동 목적
활동 개요
일일 시간표
- 본문내용
-
학급 명
사랑반 만 4세반
지도교사
주교사1, 보조교사1
일시
2006년 3월 13일 (월)
활동 영역
대집단활동
주제
친구들과 사이좋게 나누어요.
활동 명
“욕심쟁이 생쥐와 빨간 사과”
활동목표
․ 블록 동화를 듣고 친구들과 나눔의 의미를 생각한다.
․ 블록을 통하여 공간개념을 이해한다.
․ 동화에서의 배움을 실생활에도 적용한다.
활동 목적
아이들에게 욕심 많은 생쥐의 이야기를 전달해 줌으로써 자연스럽게 나눔 의 의미를 이야기 해보는 활동이다. 실제로 아이들이 기관에서 정해져 있는 수의 장난감을 함께 가지고 놀아야 하는 상황이 많고, 더 나아가 사회생활에서도 나눔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중요한 덕목이다.
이 동화를 통하여 아이들은 양보와 나눔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며, 블록으로 움직이는 동화를 보면서 호기심과 동기유발을 하고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활동 개요
주의집중을 위해 함께 손 유희를 하고, 활동 전 아이들의 동기유발을 위해 아이들과 오늘 들려 줄 동화의 내용과 관련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실제 동화책을 보여 주고 난 후 블록동화를 시작한다. 블록동화가 끝난 후에는 다시 한 번 이야기 없이 그림만 감상한 후 자신의 느낌이나 경험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후에 활동으로 자유선택활동 시에 언어영역에는 욕심쟁이 생쥐에게 편지쓰기, 미술영역에서 생쥐와 친구들, 자신이 느낀 것을 그림그려보기, 역할놀이에는 생쥐와 다양한 동물들의 인형을 두는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이 동화를 다시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일일 시간표
09:30 ~ 09:45 등원 및 인사, 일과 소개 및 일과 계획하기
09:50 ~ 10:20 대집단 활동
10:20 ~ 10:25 정리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
10:25 ~ 10:35 오전 간식
10:35 ~ 10:55 실내자유선택활동
10:55 ~ 11:55 산책 및 실외자유선택활동
11:55 ~ 12:00 화장실 가기, 손 씻기
12:00 ~ 13:30 점심, 낮잠준비, 화장실 다녀오기
13:30 ~ 15:30 낮잠
15:30 ~ 15:50 소집단 활동
15:50 ~ 16:10 오후 간식
16:10 ~ 17:40 실내외 자유선택활동
17:40 ~ 19:30 일과평가하기, 휴식, 귀가 준비 및 인사, 개별귀가
자료평가
- 굿 굿 좋아요~~~~
- ljm9***
(2015.05.07 23:30: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