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경제학]물가지수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물가지수의 종류
1. 생산자물가지수
2. 소비자물가지수
3. GDP디플레이터
4. 수출입물가지수
5. 농가판매 및 구입가격지수
Ⅲ. 물가지수의 산정방법
1. 라스파이레스식
2. 파셰식
3. 피셔식
4. 에지워스식
5. 단순물가지수
6. 가중물가지수
Ⅳ. 물가지수의 유용성과 한계
Ⅴ. 지수물가와 체감물가의 차이
Ⅵ. 결 론
- 본문내용
-
현실경제에는 수많은 상품들이 있다. 각 상품은 그 상품에 대한 시장수요와 공급에 의해 가격과 거래량이 결정된다. 각 상품은 가격이 다르며,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방향이나 정도도 다르다. 이처럼 수많은 상품들의 가격을 하나로 종합하여 전반적인 상품가격동향을 파악하게 해 주는 것이 물가이다. 물가란 시장에서 거래되는 개별 상품의 가격을 경제생활에서 차지하는 중요도 등을 감안하여 평균한 종합적인 가격수준을 말한다. 즉, 시장에서 거래되는 모든 재화와 서비스의 가격을 일정한 기준으로 평균한 종합적인 가격수준이며, 물가지수는 이러한 물가의 움직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기준시점을 100으로 지수화한 것이다.
- 참고문헌
-
「알기쉬운 경제지표 해설」한국은행 2000
안국신 「현대거시경제학」박영사 2001
노상채 「화폐금융론」박영사 2003
한국증권연수원 「2종 투자상담사Ⅰ」한국증권업협회 2002
이명재 「현대거시경제학」박영사 2003
인터넷 네이버「두산 세계 대 백과사전」2003
「정부의 소비자 물가지수에 대한 신뢰도 조사」http://www.gallup.co.kr/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