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독후감]`마케팅 불변의 법칙` 을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 책의 저자들 알리스, 잭 트라우트는 마케팅 전문가로 40여년 동안 얻은 자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세계를 지배하는 명확한 법칙들을 발견하였다고 하고 지키면 성공하고 어기면 실패한다는 마케팅에서의 불변의 법칙들을 22가지로 정하고 그 2가지를 실례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
그 스물 두가지를 확인 해보자면 이렇다.
그들이 발견한 법칙의 첫째는 선도자의 법칙이다. 선도자의 법칙이란 최초의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을 만드는 것이다. 최초로 대성양을 단독 횡단한 비행사의 이름은 찰스 린드버그 이지만 두 번째로 횡단한 비행사의 이름은 기억하지 못한다. 그러한 실례로 보통 최초의 일반용지 복사기인 제록스를 복사기를 일컫는 이름으로 쓰고 휴지는 크리넥스라 하고 콜라를 말할대는 코크를 마신다고 한다.
두 번째 법칙은 영역의 법칙이다. 최초로 들어가지 못한 영역이라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발견하라는 것이다. 대서양을 두 번째로 회단한 사람은 기억 못하지만 세 번째는 아멜리아 이어하트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녀는 세 번째가 아닌 최초의 단독 비행한 여성비행사이고 새로운 영역에서 선도자의 법칙을 이룩한 것이라고 할수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정말 이거 원... 뭡니까...;
- eunbyu***
(2010.06.13 22:34:15)
- 다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옮겨 놓았더군요,.
- dusa***
(2007.12.13 09:46:47)
- zz
- threerd***
(2006.05.19 00:1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