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베네통 benetton 월드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경영정보시스템의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베네통 그룹 소개
2. 베네통의 공급사슬체계(SCM) 관련 경영정보시스템
(1) 신속대응체계 (Quick Response)
(2) 전자문서교환 체계 (Electronic Data Interchange)
(3) 무선식별시스템(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3. 베네통의 고객경험관리체계(CEM)관련 경영정보시스템
(1) 베네통 플레이
(2) 베네통 토크
(3) 베네통 피팅룸
4. 발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The Benetton Group
United Colors of Benetton
현재 120여개국 5천여개 매장 소유
매년 1억 50벌 이상의 옷을 판매
해마다 선보이는 1천 5백여종의 신제품 광고보다 트렌드와 문화코드를
타깃으로 한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이태리 의류생산/판매기업
계절마다 250여 색상과 3,300여종의 제품을 전세계 80여개의 판매대리인에게 독점 공급
베네통의 SCM관련 경영정보시스템의 구축
“우리는 매장을 컨트롤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정보만 파악하고자 할 뿐입니다”
1.신속대응체계(Quick Response System)
80년대 중반 미국의 의류업계와 유통업체가 상호협력하여
생산, 유통관계의 거래 당사자의 협력아래 소비자에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양을 적정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는 시스템
소비자의 개성화나 가격지향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기업의 거래선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리엔지니어링의 개념
- 참고문헌
-
베네통과 시세이도 - 젊음에게 말한다, 로치아노 베네통/후쿠하라 요시하루 지음,
김창남 옮김, 생각의 나무 (2003)
◆ 경영정보시스템, 조남재/노규성, 세영사
◆ 고객 경험 관리를 통한 기업 가치 극대화에 관한 연구, 김한신
◆ 기업이 네티즌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6가지 방법, 삼성경제연구소
◆ 베네통 그룹 홈페이지www.benetton.com
◆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
◆ 물류관리와 물류정보, 이문재
◆ 차별화지연을 통한 서비스기업의 유연성 확보, 원석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