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아웃백 vs 김가네 리더십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
Ⅱ. 산업, 기업 및 리더 선정
Ⅲ. OUTBACK STEAK HOUSE & 정희련 사장님
Ⅳ. ㈜ 김家네 & 박은희 부사장님
Ⅳ-2. Leadership Analysis
Ⅴ. Comparative Analysis - 두 기업 및 리더십 비교 분석
Ⅴ-2. 리더십 비교 분석
본문내용
Ⅰ. INTRO

최근 들어 ‘리더십’은 사람의 능력을 평가하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과거에는 개인의 능력을 평가하는 기준이 IQ, 성적 등의 개인적인 지적 능력, 혹은 문제 해결 능력에 국한되어 있었던 반면, 시대가 변화하면서 자신이 속한 집단의 비전을 제시하고, 그에 따라 주위 사람들을 관리하고, 추진해 나아가는 능력, 즉 리더십이 필수적인 성공 요소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리더십 함양에 힘쓰고 있지만 그 방법에 많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저 리더십 관련 강의를 듣고, 리더십 교재 공부를 통해 획일화되고 추상적인 ‘리더십’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리더십에 전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보편적 특성도 있지만, 사실 ‘리더십’은 하나의 추상적이고 집합적인 개념이기 보다는 매우 큰 다양성을 띨 수 있는 개별적인 개념이라고 봐야 한다.

우리는 이 같은 리더십의 다양성을 가져오는 요인을 크게 세가지로 보았다. 우선 1)개인적인 기본 성향에 따라서 개발할 수 있는 리더십의 스타일이 차이가 나고, 자신이 속한 2)단체의 성격이나 산업의 특성에 따라서도 요구되는 리더십은 달라진다. 또한 3)개인이나 단체가 처한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다른 리더십이 부각되기도 한다. 이 세 가지 변수들은 무수히 많은 조합들을 만들어내게 되고, 이는 곧 그 변수들의 조합 결과인 리더십의 다양성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아무 기준 없이 두 명의 리더를 인터뷰하는 것 보다는 한가지 이상의 변수를 공통되게 정한 후에 조사를 하면 더욱 구체적이고 흥미로운 비교 분석이 가능할 것이다 생각하였다. 그래서 위의 세 가지 변수 중 한가지인 산업의 종류를 고정해 두고, 나머지 두 가지 개인적 성향 혹은 외부적 환경의 영향에 따라 어떻게 다른 리더십이 요구되고, 실제로 개발되어 왔는지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비교 연구를 해 보기로 하였다.

Ⅱ. 산업, 기업 및 리더 선정

● 산업 선정

: 외식 산업 (Food Service Industry)

구체적으로 산업은 ‘Food Service Industry’, 즉 ‘외식산업’으로 설정하였다. 외식산업은 싱글족 문화, 웰빙 문화 등 현대 사회의 트렌드와 맞물려 그 중요성 및 발전 가능성이 매우 커지고 있고, 이에 따라 그 시장 내 경쟁 역시 매우 격심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는 이처럼 치열한 경쟁 하에서 어떤 리더십을 발휘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지 호기심을 갖게 되었고, 바로 이것이 이 산업의 선택에 가장 큰 원인이 되었다.
또한 우리 팀원들 모두가 앞으로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에서 외식산업을 하나의 대안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매우 융통성 있고, 활력 있는 산업이기에 우리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한 매력적인 산업이라 여겨졌던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각자의 미래 설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 하에 이 산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리더 & 리더십 강의 시간에 많은 리더들의 특강이 있었지만 우리의 일상 생활과 매우 깊은 관련이 있는 외식 산업 관련 리더의 강연은 들을 기회가 없었기에 또 다른 새로운 시각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산업군 선택에 한 몫을 하였다.

● 기업 및 리더 선정

: Outback Steak House 정희련 사장님 & (주)김家네 박은희 부사장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분석 끝에 지난 6월29일 상하이 2호점 루이홍점의 셔터를 올렸고 3호점 인뚜점까지 오픈했다. 후에 톈진에 2개점을 오픈하며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다점포화 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다. 이로써 본격적으로 중국 점포 오픈에 속도를 내며 2007년까지 상하이와 톈진 등에 20개의 점포를 세우겠다고 목표를 잡았다. 오는 2012년까지는 중국 내 최소 50개의 점포망을 완성해 중국 소비자를 유인하여 중국 사업을 더욱 공격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예정이다.결 론지금

  • [마케팅] 빈폴 성공요인 분석 및 향후 계획 -폴로 비교
  • 아웃백 이나 베니건스 등 다른 외식업체로부터의 차별화가 필요했고, 그 해결책으로 주 소비층이 20~30대의 젊은 층임을 감안하여 몇몇 통신사와의 전략적 제휴로 다른 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데도 불구하고 가격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이는 빈폴과 마찬가지로 고가이지만 그만큼 가치있는 소비라고 느끼고 인식하게 하는 효과를 주고 있다. 그리고 폴로는 2001년부터 직수입으로 바뀌면서 물량이나 사이즈 품질 등의 문제로 매출이 주춤하고

  • 신한은행 방식 레포트
  •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세계 수준의 역량과 시스템을 갖춘 은행으로 거듭나겠다는 세부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은 이러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완수해야 할 6대 미션을 설정해 추진 중이다. 이러한 미션은 그간 신한은행을 순수 민간 자본에 의한 소규모 후발 은행에서 대한민국 리딩 뱅크로 성장시켜준 근간을 계승, 발전시킨 것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2008년 월드 클래스 금융 서비스 조직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

  • 신한은행 방식 레포트
  •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세계 수준의 역량과 시스템을 갖춘 은행으로 거듭나겠다는 세부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은 이러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완수해야 할 6대 미션을 설정해 추진 중이다. 이러한 미션은 그간 신한은행을 순수 민간 자본에 의한 소규모 후발 은행에서 대한민국 리딩 뱅크로 성장시켜준 근간을 계승, 발전시킨 것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2008년 월드 클래스 금융 서비스 조직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분석1). 인터뷰 조사전북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싸이월드, 빈폴, 아웃백의 기업에 대한 인터뷰 조사를 실시 하였다.① 스타벅스, 싸이월드, 빈폴, 아웃백을 이용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박지연대학생들에서 유명하고 남들도 스타벅스나 아웃백, 빈폴 매장에 적어도 한번씩은 가봤으며 싸이월드는 자주 하기 때문에 나만 안하면 시대에 뒤떨어 진 것 같다 스페인어2김정현전주에는 스타벅스가 없어서 이용 하지 못했지만 만일 전주에 생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