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스포츠바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목적 및 기대효과
2. 사업의 개요
3. 시장 현황 및 전망
4. 사업 추진계획
1) 시설 및 투자계획
2) 인원 및 조직도
3) 마케팅 및 판매전략
5. 자금조달 및 차입금 상환계획
6. 추정 재무제표
- 본문내용
-
1
사업목적 및 기대효과
‘챔스'(Champs)는 스포츠를 즐기면서 사람들이 어울릴 수 있는 공간 - ‘스포츠 바’ 이다. 2002년 월드컵 이후 축구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더욱 고조되었으며 박지성, 이영표, 설기현과 같은 한국 선수들의 영국 프로리그 진출로 해외 리그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다. 그러나 문제는 국가대표 축구 경기 외 영국 리그(English Premier League) 또는 이탈리아(세리에A) 리그를 포함해 한국 프로 야구, 미국 메이저 리그 등과 같은 스포츠 경기를 대대적으로 중계해주는 장소가 없다는 것이다. 물론, 간간히 큰 경기가 있을 경우 호프집과 같은 곳에서 중계가 이루어지고 있기는 하나, 가게를 찾는 다수의 고객이 스포츠 중계를 보기위해 그 곳에 온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할 때 스포츠를 보기위해 가게를 찾은 고객들이 같이 어울려 응원도 하면서 게임을 즐기기 매우 힘든 상황이다. 우리는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가 충분히 만족되지 않고 있다는 잠재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다시 말해, ‘챔스’는 단순히 스포츠를 중계해주는 곳이 아니라 팬들끼리 모여 응원도 하고 좋아하는 팀, 선수들에 대해 얘기도 나누면서 스포츠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인 것이다.
‘챔스’의 위치가 고대와 매우 근접해 있고 카이스트, 경희대, 외대와의 거리도 가깝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챔스’를 찾을 가능성은 매우 크다. 또한 스포츠바가 서울에 몇 군데 있기는 하지만 종암동을 포함해 그 주위에는 스포츠바가 전무하다.
마지막으로 여름과 함께 베이징 올림픽과 유로2008이 다가오고 있다. ‘챔스’의 개업이 이러한 세계적 이벤트들과 맞물리는 것은 개업 타이밍에 있어 매우 긍정적이다. ‘챔스’는 개업 시점에 있어 이러한 이벤트의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이다.
2
사업의 개요
2
사업의 개요
1)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상품
a) 주류 및 음료수
구 분
상 품
가격
생맥주
하이트 300cc
3,000
500cc
5,000
2000cc
1,5000
병맥주
밀러
5,000
하이네켄
6,000
버드와이저
5,000
카스,하이트
4,000
카프리
4000
코로나
5,000
아사히
6,000
삿뽀로
6,000
기네스
6,000
호가든
6,000
칵테일
마가리타
10,000
아이리쉬 카붐
“
피나 콜라다
“
롱아일랜드
“
타킬라 썬라이즈
8000
칼루하 밀크
“
진토닉
“
섹스 온더 비치
“
잭 코크
“
스크루드라이버
“
마티니
“
양주(병)
발렌타인 17년
250,000
조니워커 블랙
150,000
조니워커 레드
120,000
잭 다니엘
130,000
윈저 17년
130,000
호세 꾸에보(데킬라)
100,000
양주(잔)
헤네시V.S.O.P
8,000
잭다니엘,조니워커 블랙
8,000
바카디 151
6,000
커니샥 6년
6,000
음료수
생과일쥬스(오렌지, 파인애플, 크랜베리,딸기)
3,000
아이스티(레몬,복숭아)
2,000
탄산음료
2,000
커피, 우유
2,000
‘챔스’는 스포츠바이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한 병맥주의 소비가 많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병맥주의 가격은 경쟁 바들보다는 10% 정도 낮게 측정하여 병맥주의 소비량을 촉진시키는 전략을 택했다. 생맥주와 칵테일, 양주의 경우 경쟁 바들과 같은 수준에서 가격을 책정했으며 칵테일의 질은 ‘챔스’의 이미지와 직결된다고 보는 바, 프리미엄 칵테일을 고집할 계획이다. 그리고 식사를 겸하는 고객들을 위해 생과일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b) 식사 및 안주
구 분
상 품
가격
안주
치킨 윙
13,000
나쵸 그란데
12,000
치킨,비프 퀘사딜라
15,000
챔스 오믈렛
12,000
챔스 피쉬 앤 칩스
13,000
어니언 링
8,000
치즈 후라이
8,000
치킨 샐러드
8,000
슈프림 슈림프
12,000
식사
프리미엄 스테이크
26,000
바비큐 립
18,000
챔스 오리지널 버거 세트
12,000
수제 그릴 소세지
16,000
챔스 스테이크 버거 세트
13,000
챔스 치킨 스트립
16,000
‘챔스’를 찾는 고객은 두 부류일 것이라 예상된다. 첫 번째 구분(Segment)은 스포츠 관람을 주목적으로 하는 고객이다. 이러한 부류는 주류와 함께 간단한 안주를 소비할 것이다. 두 번째 부류는 식사를 겸하여 스포츠 관람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이다. 그들을 위해 ‘챔스’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베니건스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 식의 식사를 제공할 것이다. 외국 스포츠바의 경우를 고려할 때 스포츠 바를 찾는 고객 중 상당수는 식사를 하며 스포츠 관람을 즐긴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또한 종암동 주변 패밀리 레스토랑이 전무하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도 이와 같은 식사의 제공을 통해 상당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 보인다.
2)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실시간 스포츠 만끽!
‘챔스’는 타 호프 또는 바와의 비교를 불허한다. 경쟁업체들은 스포츠를 중계해주기는 하나,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영상을 뛰어넘는 그 ‘무엇’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그 것은 바로 고객들이 다함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이다. ‘챔스’는 혼자 찾아오는 고객들이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같이 응원도 하고 얘기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챔스’는 직접 경기장에서 관람하는 것과 같은 경험 제공을 목적을 한다.
3
시장현황 및 전망
1) 사업의 지리적 위치 분석
위치는 고려대학교 후문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였고, 지하철역에서도 얼마 떨어져 있지 않았지만 고려대학교 학생들의 주요 상권이라고는 볼 수 없는 곳에 위치하였다.
사업을 시작할 건물 주위에 경쟁업체라고 할 수 있는 호프집과 간단한 포장마차 형식의 술집이 있지만 이 술집은 주위에 나이든 동네주민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선술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