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심리] 학습에 대한 행동주의적 관점(S-R이론과 강화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조건형성
Thorndike의 결합설
Pavlov의 고전적 조건반응
Siknner의 도구적(조작적) 조건반응
S-R 이론의 주요 개념
- 본문내용
-
Thorndike의 결합설
실험적인 검증을 통해 학습을
자극(stimulus)과 반응(response)의
결합으로 본 최초의 심리학자
시행착오설 (Trialanderror Learning)
연합주의 (connectionism)
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
조건화된 반응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최초의 학자 실험적인 검증을 통해 학습을
러시아의 심리학자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Classical conditioning)
기본원리
시간의 원리
(근접의 원리)
조건자극은 무조건자극의 제시와 거의 동시에
강도의 원리
자극의 강도가 감각역을 넘어야
무조건 자극(먹이)의 강도가 강할수록 조건형성이 용이
일관성의 원리
동일한 조건자극을 통해 일관성 있게 강화해 주어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부의 생리적 기능을 바탕으로 화장품의 피부 유입 경로를 설명하고 화장품 흡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 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기능에 대해 기술하시오
- 본 교과목에서 학습한 다섯 가지의 상담이론(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 인지행동, 현실치료) 중 자신이 상담자라면 상담 실제에서 어떤 상담이론(들)을 선택하여 내담자에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그 이유를 인간관, 주요 개념, 기법 차원을 중심으로 설명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