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장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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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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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절 광고전략과 그 체계
2.광고목표의 설정
제 2절 매체전략
(2) 매체전략의 체계
2. 매체계획과 매체믹스전략
(2) 매체믹스전략
제 3절 크리에이티브전략
2.크리에이티브 과정
4. FCB그리드를 이용한 크리에이티브전략
제 4절 광고스케줄링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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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전략의 체계와 특징
광고전략의 체계는 광고전략은 프로모션전략의 하위전략이며, 프로모션전략은 마케팅전략의 하위 전략이다. 게다가 마케팅전략이 경영전략 또는 사업전략의 하위 개념이다.
경영전략,사업전략
↓
마케팅 전략
↓
프로모션 전략
↓
광고 전략
2.광고목표의 설정
광고목표도 프로모션 목표하에서 설정된다. 광고가 프로모션 수단의 하나라는 점을 명심한다면 광고목표도 프로모션목표와 같은 관점에서 설정 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다.
제 2절 매체전략
1. 매체의종류와 매체전략의 체계
매체란 무엇인가를 전당하기 위해 중간에 존재하는 수단이다.
(1) 매체의종류
매체의 종류
4대매체(텔레비전,라디오,신문,잡지)
SP매체(뉴스전광판,지하철,건물의 벽면등의 광고)
양방향매체 ( Fax-on-Demand,양방향 텔레비전,키오스크,스크린 텔레포니)
매체비클 : 특정매체의 범주내에 있는 하위개념이다.
ex) 9시뉴스,신문의 사회면
매체단위 : 매체의 실리는 규격
ex) 신문 3단광고, 5단광고
올바른 매체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매체의 특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매체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매체내 비클에 관한 비교도 면밀히 검토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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