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장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절 광고전략과 그 체계
2.광고목표의 설정
제 2절 매체전략
(2) 매체전략의 체계
2. 매체계획과 매체믹스전략
(2) 매체믹스전략
제 3절 크리에이티브전략
2.크리에이티브 과정
4. FCB그리드를 이용한 크리에이티브전략
제 4절 광고스케줄링전략
본문내용
광고전략의 체계와 특징

광고전략의 체계는 광고전략은 프로모션전략의 하위전략이며, 프로모션전략은 마케팅전략의 하위 전략이다. 게다가 마케팅전략이 경영전략 또는 사업전략의 하위 개념이다.

경영전략,사업전략

마케팅 전략

프로모션 전략

광고 전략

2.광고목표의 설정


광고목표도 프로모션 목표하에서 설정된다. 광고가 프로모션 수단의 하나라는 점을 명심한다면 광고목표도 프로모션목표와 같은 관점에서 설정 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다.

제 2절 매체전략


1. 매체의종류와 매체전략의 체계
매체란 무엇인가를 전당하기 위해 중간에 존재하는 수단이다.
(1) 매체의종류
매체의 종류
4대매체(텔레비전,라디오,신문,잡지)
SP매체(뉴스전광판,지하철,건물의 벽면등의 광고)
양방향매체 ( Fax-on-Demand,양방향 텔레비전,키오스크,스크린 텔레포니)
매체비클 : 특정매체의 범주내에 있는 하위개념이다.
ex) 9시뉴스,신문의 사회면
매체단위 : 매체의 실리는 규격
ex) 신문 3단광고, 5단광고
올바른 매체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매체의 특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매체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매체내 비클에 관한 비교도 면밀히 검토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