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이전시, Web Agency] 웹에이전시(Web Agency)의 발전과 웹에이전시(Web Agency)의 현황 및 웹에이전시(Web Agency)의 전략 그리고 향후 웹에이전시(Web Agency)의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웹에이전시(Web Agency)의 발전
1. 98년 이전 웹 주문형 시대
2. 98~2000년 이전 웹 디자인 시대
3. 2000년 ~ 2001년 웹에이전시 시대
4. 2001년 이후 인터넷 서비스 시대

Ⅲ. 웹에이전시(Web Agency)의 현황

Ⅳ. 웹에이전시(Web Agency)의 전략
1. 전문화
2. 네트워크 선점
3. 전문 경영인의 영입
4. 지식기반 시스템의 구축
5. 컨설팅 강화
6. 최고의 기술력
7. 고객 지향적인 사고
8. 인력 관리 능력
9. 클라이언트 선택 능력
10. 브랜딩 구축

Ⅴ. 향후 웹에이전시(Web Agency)의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내에 웹에이전시 업체들이 등장한 것은 90년대 후반이다. 인터넷이 새로운 판매망으로 등장했지만 대기업들은 스스로 홈페이지를 구축할 능력이 떨어져 전문 서비스 업체를 찾게 됐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웹에이전시 업체들이 하나둘 태어났다. 현재 국내 웹에이전시 업체는 약 50개에 달한다. 이중 가장 변화에 적극적인 곳이 홍익인터넷, 클릭커뮤니케이션 등 대형웹에이전시 업체다. 이들은 100억 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며, 홈페이지 구축을 넘어 컨설팅, 인큐베이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한국을 벗어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홍익인터넷은 『국내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업체들의 위기로 알려진 현재 상황에 대해 『웹에이전시 업계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라며 오히려 긍정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웹에이전시를 시작했을 때에는 개념조차 알리기 어려웠지만 시장이 커지고 대형 업체들이 뛰어들면서 자연스럽게 홍보가 이뤄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클릭커뮤니케이션도 클릭 뉴욕을 설립하고 미국으로 진출했다. 『이미 50만 달러 규모의 수주를 받은 상태』라며 『국내 인력의 창의력과 기술을 활용하면 해외 기업공략도 자신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웹에이전시가 홈페이지 구축을 넘어 기업의 e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파트너로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들의 변화 방향도 그쪽이다. 다른 웹에이전시 회사들도 최근 e비즈니스 모델링, 웹 기획, 웹전략 수립과 같은 비즈니스 컨설팅과 웹사이트 그래픽디자인, 멀티미디
참고문헌
김원제(2006), 호모미디어쿠스, 커뮤니케이션북스
나일주·정인성(1996), 교육공학의 이해, 학지사
백영균·강신천(1999), 웹기반 학습환경의 준비와 개발도구, 원미사
송해룡·김원제(2007), 디지털미디어 길라잡이, 한국학술정보(주)
오세근(2006), SBS비지니스개발, 최신 IT 트랜드와 B/M의 진화
이정환(2006), Web2,0 시대의 생존 전략, 이정환닷컴
한국정보사회진흥원(2006), 인터넷규제 합리화를 위한 정책 개선방안 및 민관협력모델 연구, NIA PER-06021(한국인터넷기업협회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의 2011년 성공적인 해외진출과 한류 마케팅 전략의 성공 비결과 시사점, 향후전략
  • 의 체계적인 신입발굴과 육성, 그리고 철저한 스타마케팅 시스템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기존 아티스트 중심이었던 가요계에서 SM엔터테인먼트가 대형기획사의 입지를 찾아가 성공을 할 수 있었는지 조사하고자한다. 시장분석, 제품분석, 전략분석을 통해 문제점은 해결방안, 강점을 극대화시키는 방안을 모색하여 세계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되기위한 향후전망과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제2절 조사계획1.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스페인어학개론팀별 공통 과제목 차제 1장. 만화에 존재하는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상세히 조목 별로 분석하시오.1. 들어가며2. 각국의 표준어 정책 현황3. 한국의 표준어 정책과의 비교제 2장. 웹툰의 언어 표준화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제 3장. 위의 1과 2에서 언급한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가지고 해당 언어별 권역에 진입한 다문화 민족이 해당 언어를 습득하고 문식력을 제고시키도록 언어교육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세밀하게 기술하시오.1.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의 몰락이라는 흐름 속에서도 몇몇 기업은 그들의 기반을 이어왔고 또한 더 큰 발전을 거듭해 왔다. 이들 기업의 존속과 성공 요인은 바로 견고한 수익모델 덕분이었다.이 보고서에는 95년 이후 현재까지 어떤 기업들이 그들만의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성공을 거두었으며 또한 이를 바탕으로 향후 새로운 기술들이 새로운 수익모델을 형성할 수 있는지에 관한 분석을 담았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Web 2.0 시대의 참여와 공유, 개방이라는 특징이 현재 기업

  • [졸업][문헌정보학] 효율적인 전자정보 제공을 위한 전자도서관 환경 구현
  • 의 등장 배경 2.2 전자도서관의 목표 2.3 전자도서관의 유형 3. 현재 운영되고 있는 전자도서관의 현황 3 .1 eLibrary 3.1.1 누구를 위한 eLibrary 인가3.1.2 eLibrary에서 찾을 수 있는 자료는 무엇인가3.1.3 eLibrary는 다른 웹 서치엔진과 어떤 것이 다른가3.2 NDSL3.2.1 NDSL 시스템 개발 및 운영3.2.2 기반 데이터베이스 e-Gate DB 구축3.2.2.1 수록내용 3.2.2.2 정보의 최신성과 DB구축의 효율성 4. 전자도서관에서 발생되는 문제점들 4.1 DB구축 문제 5. 향후전망 5.1 전통적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의 대응 - 6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 - 9 3. 성공요소 - 11 4. 단계적 발전 13 제3장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 분석제1절 서비스 제공 현황 (사업자 측면) 151. 해 외 15가. 유 럽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